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1 신작 라인업 총정리

울버린! 베놈!! 크레토스!!!

퀘이사존 QM중독
37 4623 2021.09.10 19:27


PS 쇼케이스 2021 전체 영상 ※ 전체 영상은 본문에 삽입된 다른 영상과 달리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QM중독입니다.


    오늘 이른 아침,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게임 소식이 있었습니다. 바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 2021인데요. 각설하고 어떤 게임들을 선보였는지 공개 순서에 맞추어 하나씩 확인해보시죠.


※ 게임 소개는 공식 소개를 인용하였습니다.





1.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 리메이크

출시일 미정


    스타워즈 게임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이자 완성도 높은 RPG 게임으로 평가받는 구 공화국 기사단이 리메이크 됩니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은 원작 3부작의 사건들로부터 4,000년이 넘는 과거를 무대로 하며, 은하계의 운명을 놓고 극적으로 싸우는 새로운 영웅과 악당의 이야기를 선보입니다.





2. 프로젝트 이브

출시일 미정


    프로젝트 이브는 일러스트레이터 김형태가 대표로 있는 Shift Up이 개발 중인 최초의 콘솔 타이틀입니다. 근미래의 인류는 NA:tives라는 침략자와의 전투에서 패배한 후 지구에서 추방당합니다. 플레이어는 지구를 되찾기 위해 콜로니에 파견되는 낙하산 부대의 생존자인 이브가 되어, 새로운 전우와 함께 강력한 적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전형적인 한국 게임 캐릭터의 특징과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인상은 다소 아쉬울 수 있지만, 아직 뚜껑을 열어본 것은 아니니까 속단하기는 이릅니다.





3.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

2022년 3월 25일 출시 예정


    보더랜드 2를 즐겨보신 분이라면 어딘가 정신 나간 듯한 13살 폭발물 전문가 소녀 타이니 티나를 기억할 것입니다. 관련 퀘스트나 타이니 티나의 드래곤 요새 습격 같은 DLC를 통해서도 그녀의 과거나 뒤죽박죽 얽혀있는 머릿 속을 엿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녀의 이름을 내건 보더랜드의 스핀오프 작품이 출시 예정입니다.


    드래곤 로드의 위협을 받고 있는 새로운 판타지 세계로 타이니 티나가 여러분을 환영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이 독재자 악당은 원더랜드를 모두 통치하는 것에 집착하며, 타이니 티나는 정신없이 여러분을 안내하다가 때때로 즉석에서 세계를 뒤바꿉니다. 저희가 그러하듯 많은 분들께서 타이니 티나를 사랑하지만, 아직 그녀를 만나본 적이 없는 분들을 위해 그녀의 사랑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성격을 소개하겠습니다.

 




4. 포스포큰

2022년 출시 예정


    프레이는 목적의식이 없고 거칠지만, 세상 물정에 밝은 젊은 여성으로 뉴욕에서 힘들게 자랐음에도 인내심이 강합니다. 그리고 21살이 되기 직전인 프레이의 인생은 전혀 순탄하지 않습니다. 프레이가 환상과 악몽이 갑자기 현실이 되는 땅인 아티아로 마법처럼 이동하자 모든 것이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5.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

2022년 1월 출시 예정


    Team Rainbow는 지난 수십 년간 상상하기도 싫은 최악의 위협들로부터 세상을 지켜왔습니다. 테러리스트 위협, 생화학 무기, 핵전쟁의 위협 등 수많은 위협이 있었지만 늘 Rainbow 프로그램의 정예 대원들의 활약으로 무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1월, 이제까지 경험한 적 없는 최강의 테러 위협을 마주하게 됩니다. 아키언이라 불리는 치명적인 돌연변이 외계인이 그 주인공입니다. Rainbow 리더 애쉬는 이번 작전에 가장 적합한 Rainbow Six 대원들로 이루어진 글로벌 정예 팀을 영입하여 REACT (Rainbow 외인성 분석 및 격리 팀)를 창설했습니다.



 



6.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

2021년 10월 5일 출시 예정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듯한 진행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앨런웨이크가 PS로 리마스터 됩니다. 베스트셀러 작가인 앨런 웨이크는 충돌한 자동차 운전석에서 깨어납니다. 워싱턴 주 브라이트 폴스라는 작은 마을 외곽에서 깨어났지만, 머리를 다친 그는 1주일의 기억이 사라졌고 사진작가인 아내 앨리스가 실종되었습니다. 웨이크는 자신이 쓴 것 같지만 전혀 쓴 기억이 없는, 자신이 주인공인 공포 소설 페이지를 발견합니다. 소설 속에서 브라이트 폴즈는 어둠의 존재에 장악당하고 어둠 속으로 더 깊이 빠져들면서 웨이크는 자신이 겪는 악몽 같은 수수께끼의 답을 찾기 위해, 누더기가 된 정신의 파편을 붙잡으려 애씁니다. 손전등 빛을 무기 삼아 자신의 목숨과 앨리스의 목숨을 위해 싸워야 합니다.






7. GTA 5

2022년 3월 출시 예정


    2022년 3월, Grand Theft Auto V와 Grand Theft Auto 온라인이 PlayStation 5에 출시되면서 로스 산토스와 블레인 카운티의 세계를 새로운 방식으로 살려냅니다. GTA 온라인의 일부 차량에 대한 성능 향상 등, 전반적인 환경에 걸쳐 광범위하게 개선된 그래픽과 기술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8. 고스트와이어: 도쿄

2022년 봄 출시 예정


    '한냐'라는 위험한 오컬티스트가 일으킨 치명적이고 초자연적인 존재에 압도되어, 도쿄의 거의 모든 인구가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Ghostwire: Tokyo에서 알 수 없는 존재와 대면하면서, 복수를 꿈꾸는 강력한 영적인 존재와 연합하고 강력한 능력들을 연마하여, 실종 너머 숨어있는 어두운 진실을 밝혀야 합니다.



 


10. 마블 가디언즈 오브 갤러시

2021년 10월 26일 출시 예정


    거대한 은하계 전쟁이 우주를 휩쓸어 버린 지 12년 후를 배경으로 합니다. 스타로드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결성했는데 함께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죠. 전쟁에서 아직 회복 중인 우주에서 모험과 수익을 본 그는 고용 영웅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11. 블러드헌트

2021년 출시 예정(스팀판은 9월 7일 출시)


    Bloodhunt는 Vampire: The Masquerade 세계에서 펼쳐지는 무료 3인칭 배틀 로얄 게임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플레이어는 라이벌 뱀파이어 세력들의 교활한 배신 후 혼란에 빠진 프라하의 구시가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두 세력 모두 엔티티라는 비밀 결사의 박멸 목표가 된 상황에서 플레이어는 초자연적인 힘과 무기, 순발력을 발휘하여 밤을 지배하고 가장무도회를 회복해야 합니다.





12. 데스루프

2021년 9월 14일 출시 예정


    당신은 어쩌다 오게 되었는지,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른 채 해변에서 깨어납니다. 수수께끼의 메시지가 앞에 떠 있습니다. ‘타임 루프를 깨라’는 경고죠. 당신을 죽이려는 사람들로 가득한 섬에 갇혔습니다. 당신은 죽고, 같은 해변에서 다시 깨어납니다. 하루가 끝납니다. 해변. 죽음. 해변. 해변이라면 진저리가 날 정도입니다. 물에 떠 있는 메시지를 듣고 이 타임 루프에 대한 행동을 하는 것도 이제 지쳤습니다. 그것이 콜트의 Deathloop 여정입니다. 벌어진 상황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을 죽여 순환을 깨고, 블랙리프 섬의 탈출구를 찾으세요.





13. Kid A Mnesia Exhibition

2021년 11월 출시 예정


    라디오헤드의 Kid A 및 Amnesiac 2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오리지널 아트워크 및 레코딩에 기반하여 제작된 뒤죽박죽의 디지털/아날로그 유니버스입니다.




 

14. 트치아

2022년 출시 예정


    Awaceb은 태평양 한복판에 있는 작은 군도인 뉴칼레도니아의 소꿉친구였던 파트너 Thierry와 Phil Crifo가 창립한 젊은 스튜디오입니다. 거기서 함께 자란 이들은 뉴칼레도니아의 대단히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에 깊은 뿌리를 두고, 아름다운 군도 주변에서 등반하고, 활공하고, 수영하고, 보트로 항해하고 우쿨렐레로 즉흥 연주를 즐기는 열대 오픈 월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15.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

2022년 초 출시 예정


    플스 독점작의 상징적인 작품 중 하나인 언차티드가 독점의 벽을 허물고 PC로 출시합니다. 새로운 이 리마스터 번들은 네이선 드레이크가 에이버리 선장의 사라진 보물을 손에 넣기 위해 오랜 시간 잊힌 해적들의 식민지 리버탈리아를 찾아 마다가스카르의 정글로 마지막 여행을 떠나는 Uncharted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클로에 프레이저가 악당 이미지를 벗고 영웅으로 변모하는 일대기를 그린 Uncharted: 잃어버린 유산도 포함합니다. 유명한 용병인 나딘 로스에게 도움을 요청한 클로에는 가네샤의 황금 상아가 있는 인도의 서고츠산맥으로 모험을 떠나야 합니다.





16. 마블 울버린

출시일 미정


    2편의 신작 소식을 꺼낸 인섬니악 게임즈는 아마 이번 PS 쇼케이스에서 가장 기대 이상을 보여준 스튜디오 중 하나일 것입니다. 짤막한 티저를 공개한 마블 울버린은 아직 시작 단계지만,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에 Brian Horton(크리에이티브 디렉터)과 Cameron Christian(게임 디렉터)이 디렉팅 하고 있습니다.





17. 그란투리스모 7

2022년 3월 4일 출시 예정


    자동차 마니아라면 아시겠지만 이탈리아어인 '그란 투리스모(Gran Turismo)'라는 이름은 영어로 'Grand Tour'를 뜻합니다. 17세기 사람들이 유럽 대륙을 횡단하며 목적지에 도착하기까지 배우고 성장하던 긴 여행을 의미하죠. 그란투리스모 7은 이러한 위대한 여정을 담을 수 있는 GT 캠페인 모드가 돌아온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18. 마블 스파이더맨 2

2023년 출시 예정


    PS 쇼케이스에서 많은 사람이 기대했던 게임은 바로 갓 오브 워 관련 소식이었겠지만, 사람들이 예상치도 못하게 갑툭튀한 게임 소식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마블 울버린과 마블 스파이더맨 2가 그것이죠. 공교롭게도 두 작품 모두 인섬니악 게임즈가 제작을 맡고 있는데요.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의 액션과 더불어 베놈의 등장만으로도 PS5를 구매해야 할 이유가 생겼습니다. 올해 베놈 2: 렛 데어 비 카니지와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이 올해 개봉 예정인데, 당분간 스파이더맨의 인기는 계속될 것 같군요.




19.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2022년 출시 예정


    PS 쇼케이스 2021의 엔딩은 바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로 장식했습니다. SIE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전작으로부터 몇 년 후를 배경으로 그려지는데요. 성장한 아트레우스와 본작의 주인공인 크레토스를 교차 플레이하는 방식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트레우스의 혈통의 비밀, 발두르를 잃고 복수심에 불타는 프레이야, 아들과 형제를 잃은 토르의 격노는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에게 향하게 됩니다. 또한,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에서 갈 수 없었던 바나하임, 스바르트알파하임, 아스가르드를 갈 수 있게 되면서 아홉 세계 모두를 탐험할 수 있으며, 갓 오브 워 시리즈를 상징했던 크레토스의 전설적인 무기가 돌아옵니다.






게임도 역시 퀘이사존과 함께~!!!






퀘이사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37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