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2020년 7월 신작 게임 캘린더

모처럼 풍성한 7월

퀘이사존중독
26 3110 2020.06.27 15:37

 


안녕하세요, 퀘이사존중독입니다.


보통 6월 말이나 7월 초부터 장맛비가 시작되기 마련인데, 올해에는 6월 10일 제주부터 이른 장마가 시작되었고 24일부터 전국적인 장마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기상청은 올여름 역대급 폭염 예보를 하기도 했는데요. 며칠 전에도 전국적으로 35℃를 넘나들며 찌는듯한 무더위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7월에는 더위와 관련된 날이 많습니다. 먼저 무더위의 시작을 알리는 소서(7일)가 있고 '큰 더위'라는 뜻을 지닌 대서(22일)가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러한 무더위에는 식욕과 기운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영양을 보충하여 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삼계탕이나 장어 같은 보양 음식을 섭취하는 초복(16일)과 중복(26일)이 있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고요.


예년 같으면 7월에는 흔히 말하는 AAA급 타이틀의 출시가 뜸한 달입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수많은 게임의 출시가 미뤄지면서 이름을 들으면 알만한 게임들이 출시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2월 출시 예정이었다가 5월, 그리고 무기한 연기, 다시 7월 3일로 출시일을 확정한 마블 아이언맨 VR이 있고요. 5월 출시 예정이었으나 7월 9일로 지연된 소드 아트 온라인, F1 레이싱 일정에 큰 차질이 생겨 대회를 대폭 축소하여 흥행에도 빨간불이 켜진 F1 2020, PS 독점작으로 알려지기도 했으나 PC판 출시를 앞둔 2019 최다 GOTY 데스 스트랜딩, 종이접기 인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페이퍼 마리오, 무기한 발매 연기되었던 라스으 오브 어스 파트 2가 유출 사태 이후 갑작스레 6월 발매를 결정하면서 내부 경쟁을 피하기 위해 밀려버린 고스트 오브 쓰시마까지 쟁쟁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7월이 되었습니다.


그럼 이 작품들을 포함한 7월 신작들을 지금 확인해보시죠~


※ 메타스코어는 가장 많은 평가가 이뤄진 플랫폼의 점수를 반영하였습니다.
※ 제작사의 사정으로 게임 발매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7월 | July





7월 1일 -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 | Dr. Kawashima’s Brain Training for Nintendo Switch


매일매일 Nintendo Switch 두뇌 트레이닝은 누적 판매량 3,300만 장 이상을 기록한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국내에서는 닌텐도 DS로 출시했던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의 최신작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한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계산하고 정답을 빨리 쓰는 계산 25회, 빠르게 표시되는 숫자를 기억한 뒤에 순서대로 답을 하는 순간 기억, 빈칸을 1~9의 숫자로 채우는 스도쿠 등과 같은 트레이닝부터 스위치 조이콘의 모션 IR 카메라로 손가락의 형태를 인식하는 기능을 활용하는 등 새로운 트레이닝이 추가되었습니다.


메타스코어: 64점 [SW]

장르: 학습, 퍼즐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SW

가격: 29,800원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7월 2일 - 캐서린 풀 보디 for Nintendo Switch | Catherine Full body


여신전생 시리즈와 페르소나 시리즈로 잘 알려진 일본의 게임 제작사인 아틀라스는 2011년 액션, 퍼즐, 어드벤처 호러 게임 캐서린을 선보입니다. 회사원 빈센트는 5년 동안 만나온 캐서린(Katherine=K서린)에게서 결혼을 제안받고, 이에 고민에 빠진 빈센트는 늦은 밤까지 술을 마시다 젊고 매력적인 캐서린(Catherine=C서린)을 만나게 됩니다. 젊은 캐서린(C서린)은 갖은 방법으로 빈센트를 유혹하고 2명의 캐서린 사이에서 펼쳐지는 불안한 외줄 타기는 사랑과 불륜, 결혼 그리고 현실적인 여러 문제에 빠진 남성들이 충분히 공감할 만한 내용일 것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듯하다가도 악몽 편에서는 쫓기듯이 육면체를 기어오르는 퍼즐 액션 게임 요소도 가미되어 있는데요. 원작 출시 당시부터 좋은 성적을 거뒀던 게임이며, 이번 캐서린 풀 보디는 2명의 캐서린 외에 신규 캐릭터 '캐서(Rin)'이 추가되며 새로운 에피소드와 엔딩이 추가된 캐서린 완전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스위치판은 유료 DLC였던 14명의 인기 성우가 참가한 C 서린의 보이스 DLC(PS4판 16,600원)와 캐릭터의 속옷을 볼 수 있게 해주는 네로 안경 DLC(PS4판 5,200원)도 무료 제공됩니다.


메타스코어: 81점 [PS4]

장르: 액션, 퍼즐,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SW

가격: 59,800원 [PS4-PS스토어] ※ PS4는 2019년 4월 출시

           54,900원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7월 3일 - 마블 아이언맨 VR | Marvel’s Iron Man VR


누구나 한 번쯤은 슈퍼 히어로를 꿈꿉니다. 더욱이 신체 능력만 보면 평범한 인간이면서 슈트를 입고 어벤져스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선보였던 아이언맨은 많은 이들이 꿈꾸는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2월 28일 VR 게임으로 출시하여 게이머들을 아이언맨으로 만들어줬어야 할 마블 아이언맨 VR은 게임의 완성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5월 15일로 한 차례 미루더니, 코로나 사태 이후 무기한 연기로 변경되었는데요. 7월 3일 드디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 아이언맨 1은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시작을 알렸던 기념비적인 작품인데요. 토니 스타크는 세계적인 군수 산업체 '스타크 인더스트리'를 운영하는 천재적인 CEO였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무기 시연 후 테러리스트에게 납치되는 등 일련의 사태 이후, 토니는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무기 생산을 중단한 뒤 군수 산업체에서 에너지 산업체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게임 아이언맨 VR에서는 과거에 제작한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무기를 이용하는 해커이자 반기업 활동가인 고스트가 전 세계에 위치한 스타크의 기업 지사를 공격하며 위협을 더해 가고 토니는 이를 저지하기 분투를 그리고 있습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VR

가격: 44,800원 [PS4-PS스토어]






 

7월 9일 -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 SWORD ART ONLINE Alicization Lycoris


소드 아트 온라인 1부 아인크라드, 2부 페어리 댄스, 3부 팬텀 불릿에 이어 4부 엘리시제이션이 게임화됩니다. 4부의 파트 1에 해당하는 엘리시제이션 인계 편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데요. 루리드 마을에서 주인공 키리토와 유지오의 여행이 시작됩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라이트 노벨이나 애니메이션 팬이라면 관심이 가실 텐데요. 이번 작의 배경이 되는 '언더월드'는 맵의 크기도 상당히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

가격: 64,800원 [PC-스팀]

          64,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XB1-MS스토어]






 

7월 9일 - eBASEBALL 파워풀 프로야구 2020 | EBASEBALL POWERFUL PRO Baseball 2020


우리나라에서 인기를 얻었던 '마구마구'처럼 SD화된 대두 캐릭터로 야구를 하는 게임들 상당수가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의 정규 24번째 작품이자 최신작, eBASEBALL 파워풀 프로야구 2020이 출시합니다. 최근 코나미는 본격적인 e스포츠 산업으로 뛰어들면서 자사의 게임 명칭을 변경하고 있는데요. 우리에게 위닝 일레븐으로 친숙한 프로 에볼루션 사커(PES, Pro Evolution Soccer)도 eFootball PES 2020으로 명칭을 변경했고,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 역시 eBASEBALL 파워풀 프로야구 시리즈로 그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실황 파워풀 시리즈의 재미야 익히 알려졌지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정식 발매가 끊긴 지 매우 오래되었기 때문에 이번 작도 국내 발매는 하지 않을 것 같았는데요. 의외로 공식 발매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다만 가격이 무자비하군요.


장르: 스포츠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S4, SW

가격: 82,000원 [PS4-네이버스토어]

          72,600원 [SW-네이버스토어]






 

7월 11일 - F1 2020


우리나라에서는 모터스포츠가 인기 종목은 아니지만, 세계적으로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특히 F1(Formula 1)은 그 중 백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 세계 수억 명의 사람들이 열광하고 첨단 자동차 기술이 집약되는 레이싱 대회가 바로 F1입니다. 게임 F1 2020은 랠리 시리즈와 그리드 시리즈 등 레이싱 게임의 명가 코드마스터즈에서 매년 출시하는 F1 레이싱 게임으로 2020 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의 공식 비디오 게임인데요. 이번 작에서는 기존 10개의 레이싱 팀에 참가하는 것 외에도 11번째 팀을 만들고 레이싱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실제 F1 레이스는 대폭 줄어들었는데요. F1 2020 게임에서만큼은 2020시즌에 배정된 서킷을 모두 달려볼 수 있다고 하니, F1 팬이시라면 가상으로라도 서킷을 질주해보시는 것도 축소된 시즌의 아쉬움을 달래는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시리즈 메타스코어: F1 2010 - 84점 [PS3], F1 2011, F1 2012 - 84점 [XB360], F1 2013 - 79점 [XB360], F1 2014 - 61점 [PC], F1 2015 - 65점 [PS4], F1 2016 - 82점 [PS4], F1 2017 - 86점 [PS4], F1 2018, F1 2019 - 84점 [PS4]

장르: 레이싱, 시뮬레이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1,000원 [PC-스팀]

          미정 [PS4-미정]

          $59.99 [XB1-북미MS스토어]






 

7월 11일 - 나스카 히트 5 | NASCAR Heat 5


나스카(NASCAR, National Association of Stock Car Auto Racing)는 말 그대로 미국의 스톡카(Stock Car) 레이스 대회입니다. 최고의 모터스포츠인 F1 시리즈와 비교하면 F1 머신은 각 팀에서 천문학적 금액을 녹여 만든 첨단 기술의 집약체인 반면, 나스카에 사용하는 스톡카는 협회에서 차량 성능과 기술 등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어떤 팀이건 차량의 성능이 비슷하다는 점이 다릅니다. 차량 성능이 비슷하다면 드라이버의 실력이 결과를 좌우하겠죠? 그리고 비슷한 성능의 차량이 달린다고 지루할 거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다른 모터스포츠와 달리는 앞 차량의 후미를 살짝 들이받은 뒤 그립을 잃은 앞 차량을 앞지르는 기술을 허용하기 때문에 사고도 많고, 그만큼 박진감이 있습니다. 그래서 미국 내 인기가 엄청난 편이죠. 


다만 나스카 히트 게임 시리즈는 그 완성도가 높다 하기 어렵고, 다른 레이싱 게임에서도 나스카 레이싱을 즐겨볼 수 있기 때문에 나스카 히트 5를 예약 구매하기보다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7이나 프로젝트 카스 2 등으로 나스카를 맛보다가 나스카 히트 5의 평가를 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요. 그래도 꼭 찍어 먹어봐야 알겠다 싶은 분은 6월 26일 현재 스팀 여름 할인으로 1~4편 묶음을 14,140원에 판매 중이니 저렴하게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81점 [PC], 2편 - 66점 [PS4], 3편 - 70점 [PS4], 4편 - 64점 [PS4]

장르: 레이싱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51,000원 [PC-스팀]

          미정 [PS4-미정]

          62,900원 [XB1-MS스토어]






 

7월 14일 - 데스 스트랜딩 | DEATH STRANDING


메탈 기어 시리즈의 아버지이자 유명 게임 감독 '코지마 히데오'가 설립한 '코지마 프로덕션'이 제작한 그 첫 번째 결과물이 2019년 11월 PS4로 독점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코지마 히데오 감독의 게임들이 명작이 많았고, '데스 스트랜딩'은 코나미의 굴레에서 벗어나서 자기 의지대로 개발하고 소니에서 제작 지원을 받는 등 큰 기대를 받았었는데요. 유명 영화감독인 기예르모 델 토로나 배우 노먼 리더스, 매즈 미켈슨 등 캐릭터마다 실제 배우가 연기하며 페이셜 캡처를 통해 구현하는 등 게임 외적으로도 기대감을 심어주었습니다. 비록 택배 게임, 쿠팡맨 게임이라는 놀림을 받기도 했지만, 데스 스트랜딩은 2019년 최다 GOTY를 차지하며 코지마 히데오가 건재함을 과시했습니다.


하지만 데스 스트랜딩의 메타스코어, 82점을 생각해보면 이렇게 낮은 메타스코어를 얻은 게임이 GOTY 집계에서 이 정도로 선전한 게임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데스 스트랜딩의 최다 GOTY 1위는 아이러니합니다. 메타스코어도 결국 비평가들이 주는 점수이기 때문에 게임 평가는 낮은 점수를 줬지만 한 해의 최고의 게임으로 뽑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기 때문이죠. 분명히 데스 스트랜딩이 잘 만든 게임은 맞지만, 무엇이 데스 스트랜딩을 최다 GOTY를 거머쥘 수 있게 도움을 주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은 퀘이사존 게임 칼럼[2019 올해의 게임, 최다 GOTY와 결과 분석][바로 가기]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라고요. 2019년 최다 GOTY 1위, 데스 스트랜딩을 이제 PC 스팀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메타스코어: 82점 [PS4]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64,800원 [PC-스팀]

          64,800원 [PS4-PS스토어]






 

7월 14일 - 로켓 아레나 | Rocket Arena


EA가 최근 스팀에 재합류하였는데요. 3 vs. 3 온라인 멀티플레이 슈팅 액션 게임 '로켓 아레나'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로켓 아레나는 로켓 무기를 쏘며 화끈한 타격감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무엇보다 이채로운 점은 공격을 받으면 캐릭터가 사망하고 전장을 이탈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싸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계속해서 공격을 받으면 녹아웃(장외 상태)이 되는데요. 물론 그렇다고 해서 사망하는 것이 아니고 본진에서 곧바로 리스폰되며 전장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게임인 대난투를 해보면 치고받고 싸우다가 상대 캐릭터를 장외로 날려버릴 수 있는데요. 대난투의 플레이 스타일 일부가 3D 게임으로 가미되었다고 여기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리스폰 타임 없이 5분 내내 치열하게 싸울 수 있기 때문에 속칭 달고나 장인들도 흑백화면으로 소외되는 일 없이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사망이 없기 때문에 거점 점령, 장외 카운트, 로켓 볼 등 각 스테이지의 룰에 따라 승패가 정해지게 됩니다. 이런 부분은 오버워치의 점령이나 루시우 볼 등을 연상하면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출시 후 플레이를 해보면 다르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지만, 현재로서는 이 게임 저 게임의 특징들을 엿볼 수 있는 로켓 아레나였습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36,000원 [PC-스팀]

          미정 [PS4-미정]

          35,900원 [XB1-MS스토어]






 

7월 15일 - 목장 이야기: 다시 만난 미네랄 타운의 친구들 | STORY OF SEASONS: Friends of Mineral Town


2003년 PS로 출시했던 힐링 라이프 게임 '목장이야기 다시 만난 미네랄 타운의 친구들'의 리메이크작이 2019년 10월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했는데요. 이번에는 PC 스팀으로 출시합니다. 다만 일부 캐릭터들의 모습이 2D 원작의 느낌을 재현해내지 못하면서 목장이야기 시리즈 팬들에게 혹평을 받고 있기 때문에 혹시 구매 계획이 있으시다면 자신의 최애 캐릭터들의 디자인을 잘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장르: RPG,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SW

가격: 56,300원 [PC-스팀]

          59,800원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7월 16일 - 헌팅 시뮬레이터 2 | Hunting Simulator 2


우리나라는 사냥이 일상적이지도 않고 그럴만한 공간도 해외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합니다. 또한 총기 소지 역시 굉장히 엄격히 다뤄지고 있기 때문에 사냥 문화가 현대에 와서는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러한 아쉬움을 게임을 통해 간접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전작인 헌팅 시뮬레이터 1은 앨버타에서 텍사스를 비롯한 미국 일대와 프랑스, 스코틀랜드 등 대자연에서 다양한 동물들을 사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았는데요. 뚜껑을 열어보니 이보다 4개월 전에 출시한 '더 헌터: 야생의 부름'과 비교되며 처참한 성적표를 받았습니다. 더 헌터도 아주 뛰어난 게임은 아니었지만, 헌팅 시뮬레이터 1은 그보다 한참 못 미쳤으니까요. 헌팅 시뮬레이터 2는 과연 어떨까요? 제작 역량이 급상승해서 명작을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섣불리 예약하지 마시고 반드시 출시 후 평가를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1편 메타스코어: 1편 - 58점 [PS4]

장르: 액션,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미정 [PC-스팀]

          미정 [PS4-미정]

          62,900원 [XB1-MS스토어]

          미정 [SW-미정]






 

7월 17일 -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 Paper Mario: The Origami King


피치 공주로부터 종이접기 페스티벌의 초대장을 받게 된 마리오와 루이지는 피치 성으로 향하는데 그곳에는 종이 인형이 된 피치 공주와 올리 왕을 마주하게 됩니다. 올리 왕은 마리오의 동료인 '팔랑팔랑'들을 접어서 이 세계를 종이 인형을 위한 종이접기 왕국으로 만들 것이라 선언하는데요. 마리오는 올리 왕을 막기 위해 올리 왕의 여동생 올리비아와 협력하고, 때론 쿠파 군단과도 힘을 합쳐 올리 왕의 세계 정복을 저지하기 위한 모험을 떠납니다. 


종이로 구성된 동화 같은 배경과 종이 인형으로 변해버린 다양한 캐릭터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그 재미가 쏠쏠한데요. 5월 14일에 깜짝 공개된 트레일러와 출시 소식에 많은 팬이 기대감을 표시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Wii U 콘솔을 발매조차 안 했었기 때문에 2013년 3DS판 이후로 7년 만에 등장하는 페이퍼 마리오 신작인 만큼 시리즈 팬이라면 오랜 갈증을 해소시켜줄 타이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페이퍼 마리오 - 93점 [N64], 페이퍼 마리오 RPG - 87점 [GC], 슈퍼 페이퍼 마리오 - 85점 [Wii], 페이퍼 마리오: 스티커 스타 - 75점 [3DS], 페이퍼 마리오: 컬러 스플래시 - 76점 [Wii U]

장르: 액션, 퍼즐,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SW

가격: 64,800원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7월 17일 - 고스트 오브 쓰시마 | Ghost of Tsushima


서커 펀치 프로덕션이 슬라이 쿠퍼 시리즈와 인퍼머스 시리즈 이후로 오랜만에 내놓은 PS 독점 신작, 고스트 오브 쓰시마입니다. 1274년 음력 10월 원나라(몽골)의 쓰시마 섬(대마도) 전투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원나라군에 의해 사무라이들은 전멸당하고 홀로 살아남은 주인공이 무사도를 버리고 고스트가 되어 펼치는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서커 펀치 프로덕션이 미국 워싱턴주에 있는 게임 제작사이다 보니 대마도를 배경으로 하는 역사물을 제작하는 점이 매우 특이한데요. 과연 어떤 결과물이 될는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참고로 역사 기록을 보면 원나라 초대 황제인 쿠빌라이 칸이 여몽 연합군(고려+몽골) 본진을 이끌고 대마도에 상륙하여 단 하루 만에 섬을 정복하고 일본 본토 침략을 강행하지만, 육로로만 다니던 몽골군이 익숙지 않던 바다를 건너는 것도 모자라 경험해보지 못했을 태풍을 만나면서 1차 및 2차 일본 원정에 실패합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64,800원 [PS4-PS스토어]






 

7월 21일 - Ace Angler 낚시 스피릿 Nintendo Switch 버전 | Ace Angler Fishing Simulation Game Nintendo Switch Version


최근 예능 프로그램 '도시 어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때마침 닌텐도 스위치로 낚시 게임이 출시합니다. Ace Angler 낚시 스피릿 Nintendo Switch 버전은 일본의 게임 센터에 비치된 낚시 게임을 스위치판으로 이식하는 것인데요. 조이콘의 모션 센서를 통해서 낚싯대 릴을 감는 동작을 구현하여 감아올리고, HD 진동을 통해 낚시 특유의 손맛을 간접적으로나마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게임입니다.




물론 게임이다 보니 일반 낚시에서 볼 수 없는 대형 어종을 만나볼 수 있고, 특히 콘솔 액세서리 전문 제조업체인 HORI와 협업한 스페셜 낚시콘 패키지를 활용하면 더욱 실감 나는 낚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르: 낚시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SW

가격: 미정 [SW-미정]






 

7월 21일 - 록 오브 에이지 3: 메이크 & 브레이크 | Rock of Ages 3: Make & Break


신들을 기만한 죄로 산 정상을 향해 돌을 밀어 올려야 하는 시시포스(1편), 제우스에게 패하고 지구(신화에서는 하늘을 드는 형벌입니다)를 드는 형벌을 받은 아틀라스(2편)가 각각의 이유로 탈주한 뒤 펼치는 돌 굴리기 게임, 록 오브 에이지 시리즈의 3편 록 오브 에이지 3: 메이크 & 브레이크가 출시합니다. 기본적인 게임 구성은 돌을 굴려서 성문을 파괴하는 것으로 기존과 목표는 같은데요. 이번 작에서는 동양의 건축물이 시리즈 최초로 등장하고 Make라는 부제에서 알 수 있듯이 맵 커스터마이징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1편 - 72점 [XB360], 2편 - 79점 [PS4]

장르: 액션, 인디, 전략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SW

가격: 미정 [PC-스팀]

          미정 [PS4-미정]

          35,000원 [XB1-MS스토어]

          미정 [SW-미정]






 

7월 23일 - 옥토패스 트래블러 | OCTOPATH TRAVELER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JRPG의 명가 스퀘어에닉스에서 제작하는 JRPG 게임의 도트 그래픽을 활용한 과거 JRPG이 향수를 느낄 수 있게 디자인된 게임입니다. 8명의 여행자(성직자, 학자, 상인, 도적, 검사, 사냥꾼, 무희, 약제사)를 플레이하여 각자의 스토리를 진행하고, 전문 직업 외에 보조 직업을 배우는 등 FF 5가 떠오르기도 합니다. RPG 게임은 많은 대화가 나오기 때문에 공식 한국어 자막 지원이 매우 중요하다 할 것인데요. 2018년 7월 출시한 스위치판과 2019년 6월 출시한 PC판 모두 한국어 미지원으로 출시하여 큰 기대를 하지 않았으나, 아크시스템웍스에서 공식 한국어판을 오는 7월 23일 출시합니다. 또한 정가도 5천 원 인하된 가격에 출시하고 스퀘어에닉스 아시아의 공식 페이스북에 따르면 모든 플랫폼의 ‘옥토패스 트래블러’에 한국어 대응 패치가 배포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존 팬들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는 업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메타스코어: 83점 [SW]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 PC판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SW

가격: 64,800원 [PC-스팀]

          59,800원 [SW-네이버스토어] ※ 한국어 지원 신패키지판

          64,800원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7월 28일 - 아더사이드 | Othercide


흑백 화면에 붉은색으로 강렬한 포인트를 준 디자인, 다크 판타지 세계관, 인류를 구원하기 위한 여성 전사들(Daughters)을 지휘하는 턴제 전략 게임인 아더사이드입니다. 그로테스크한 적들의 디자인과 아더사이드만의 독특한 분위기는 꽤 멋들어지게 보이는데요. GDC 2019 Best in Play Honorable Mentions에 선정되기도 한 만큼 7월에 출시하는 인디 게임 중에서는 관심 있게 지켜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르: 인디, 전략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36,800원 [PC-스팀]

          미정 [PS4-미정]

          44,400원 [XB1-MS스토어]






 

7월 29일 - 디스트로이 올 휴먼즈! | Destroy All Humans!


2005년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디스트로이 올 휴먼즈!가 리메이크됩니다. XCOM에서 우리가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들을 박멸했다면, 디스트로이 올 휴먼즈!는 1950년대 지구를 침략하는 외계인이 되어 인간을 죽이는 게임인데요. 단순히 죽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유명 인사로 위장하거나 인간의 DNA를 수집하는 등의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원작 메타스코어: 76점 [Xbox]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31,400원 [PC-스팀]

          미정 [PS4-미정]

          50,400원 [XB1-MS스토어]






 

7월 30일 -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 | Mobile Suit Gundam: Extreme Vs. Maxi Boost ON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건프라 등은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일본에서는 게임 센터에서도 건담 관련 게임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은 2016년에 아케이드로 출시하고 2019년 11월을 끝으로 아케이드 서비스를 종료한 '기동전사 건담 익스트림 버서스 맥시 부스트 온'을 PS4로 이식하는 작품입니다. 2 on 2 팀 배틀을 지원하고 아케이드판에서 등장한 36개 스테이지와 185기의 기체를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기동전사 건담의 팬이라면 관심이 가실 텐데요. 아무래도 2016년도 게임을 이식하다 보니 최근 개발되는 게임보다 다소 아쉬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6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낮 12시부터 일요일 낮 12시까지 기간 한정 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미리 플레이해 보시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간 한정 온라인 플레이 페이지 바로 가기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69,800원 [PS4-PS스토어]






 

7월 30일 - 페어리 테일 | FAIRY TAIL


일본의 주간 소년 매거진을 통해 10년 넘게 연재하며, 6,000만 부 이상의 단행본 누적 판매량을 올린 만화 '페어리 테일'(2006년~2017년 완결)이 게임으로 출시합니다. 나츠 드래그닐, 루시 하트필리아, 엘자 스칼렛, 그레이 풀버스터 등 16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페어리 테일은 연재 기간에 비하면 게임화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원작 팬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 PC판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SW

가격: 69,800원 [PC-스팀]

          69,800원 [PS4-PS스토어]

          69,800원 [SW-닌텐도온라인스토어]






 

7월 30일 - 루트 필름 | Root Film


카도카와 게임즈가 제작하는 미스터리 게임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루트 필름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첫 번째 미스터리 게임이었던 루트레터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흥행 면에서는 준수한 모습을 보였고 실제 장소를 그대로 게임에 활용하면서 관광 효과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작 역시 일본 시마네현을 배경으로본격 시마네현 관광 홍보 게임 주인공을 비롯한 영상작가 3명이 각각 다른 여배우를 주연으로 촬영하기 위해 스태프와 함께 사전 답사를 떠나지만, 가는 곳마다 살인사건이 발생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습니다. 


장르: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SW

가격: 69,800원 [PS4-미정]

          69,800원 [SW-미정]






 

7월 30일 - 사무라이 쇼다운 네오지오 컬렉션 | SAMURAI SHODOWN NEOGEO COLLECTION


1993년 무기를 사용하는 대전 액션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사무라이 쇼다운이 합본판으로 출시합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1, 사무라이 쇼다운 2, 사무라이 쇼다운 3, 사무라이 쇼다운 4 아마쿠사의 복수, 사무라이 쇼다운 5, 사무라이 쇼다운 5 스페셜 그리고 미발매 작품이었던 사무라이 쇼다운 5 퍼펙트까지 7개의 타이틀이 포함되며, 아케이드 버전, 일본판, 글로벌판 선택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스팀판보다 1주일 빠른 2020년 6월 12일부터 판매를 시작했던 에픽게임즈가 6월 12일부터 스팀에서 판매하기 직전까지인 6월 18일까지 무료 배포하면서 출시와 함께 무료 게임이 되었던 기록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7월 30일은 이제 콘솔판으로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에픽게임즈의 무료 배포 이후 과연 얼마나 판매할 수 있을지가 꽤 궁금해지는 게임입니다. 


장르: 대전 액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SW

가격: 44,500원 [PC-스팀][PC-에픽게임즈※ PC판은 6월 발매 및 에픽게임즈 무료 배포(6월 12~18일)

          미정 [PS4-미정]

          미정 [SW-미정]






 

7월 중 발매 예정 - 베리드 스타즈 | Buried Stars


6월 23일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 2의 리메이크작인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티저를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2017년 라인게임즈가 공개했던 베리드 어-라이브가 베리드 스타즈로 이름을 변경하고 드디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베리드 스타즈는 게임 내에서 펼치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명칭인데요. 검은방, 회색도시로 잘 알려진 '수일배'가 시나리오를 맡으면서 팬들의 기대를 받는 작품입니다.


장르: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PS Vita, SW

가격: 미정 [PS4-미정]

          미정 [PS Vita-미정]

          미정 [SW-미정]


 




게임도 역시 퀘이사존과 함께~!!!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6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