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인디 게임이 대단하다~!

AAA급 게임들 뭐하냐…

QM중독
45 4477 2021.03.12 17:25




    안녕하세요, QM중독입니다.

    여러분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수많은 게임 개발이 지연되고 발매 연기된 것을 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재밌는 게임에 대한 수요는 크게 늘었는데요. 이런 수요가 높아져서일까요? 최근 인디 게임의 흥행이 심상치 않습니다. 스팀 최고 인기 제품을 보면 상위권을 인디 게임이 싹쓸이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떤 게임들이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며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게임을 찾아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 최고 인기 게임 - 3월 11일 기준]




1위 - 루프 히어로 | Loop Hero


순삭되는 시간, 한 루프만 더…


    무한 루프의 세상에서 자원을 모으고 영웅을 성장 시켜 보스를 처치해 세상을 구하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게임일 것 같지만, 무한한 모험, 습득한 자원을 통해 건물을 짓고 카드덱을 통해 다양한 게임 플레이 방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판타지 RPG, 카드 게임, 전략 그리고 아이템 파밍 등의 재미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여러분의 시간을 어느새 사라지게 만들 수 있는데요. 7,443개의 평가와 95%에 달하는 '압도적으로 긍정적' 평가는 이 게임이 얼마나 많은 게이머에게 사랑받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스코어: 85점 [PC]

장르: 인디, RPG, 전략, 시뮬레이션, 로그라이트 | 공식 한국어

플랫폼: PC

가격: 18,000원 [PC-스팀]






2위 - 발하임 | Valheim

1GB의 기적! 대체 이 많은 걸 어떻게 다 담았지?

    발하임은 북유럽 신화에 바탕을 둔 오픈 월드 게임입니다. 그래픽은 요즘 시대에 어울린다 할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스웨덴의 개발자 5명이 뭉쳐 만든 1GB짜리 게임이라곤 상상도 못 할 만큼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하면서, 발매 5주 만에 500만 장을 판매하는 등 초대박이 터졌습니다. 수백 명의 개발 인력과 엄청난 자금을 쏟아부으며 만든 AAA급 게임들이 100GB를 넘어서는 용량에도 콘텐츠 부족에 시달리는 것을 감안하면 발하임은 선녀라고 할 수 있죠.

장르: 인디, 액션, 어드벤처, RPG, 생존 | 외국어

플랫폼: PC

가격: 20,500원 [PC-스팀]





3위 - 팀파이트 매니저 | Teamfight manager

??: 그냥 뭐 하려고 하지 마, 제발. 너 오늘 뭐 보여줄 거 없어.

    프로게임단의 감독이 되어 메타와 챔피언 상성, 선수의 챔피언 숙련도를 고려한 밴픽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팀파이트 매니저입니다. 스트리머들이 게임하는 모습을 통해 입소문을 탄 게임으로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모티브를 얻은 것 같은 게임답게 익숙한 프로팀과 선수들의 닉네임을 볼 수 있는데요. lol 외에도 유명 팀과 선수들을 볼 수 있습니다.

장르: 인디, 경영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플랫폼: PC ※ SW 출시 예정

가격: 10,500원 [PC-스팀





4위 - 리듬 닥터 | Rhythm Doctor

버튼 많이 쓰는 건 연주 게임이고 마, 이게 리듬 게임이다!

    불과 얼음의 춤을 만든 7th Beat Games가 다시 한번 리듬 게임으로 돌아왔습니다. '가장 어려운 원 버튼 리듬 게임'이라는 공식 게임 소개가 도전 의식을 자극하는데요. 7th Beat Games라는 회사명처럼 7번째 박자에 맞추어 제세동(스페이스 클릭)하여 환자를 살리는 게임입니다. 게임상 어떤 방해가 있더라도 7번째 박자에 클릭한다는 정말 단순한 조작인데요. 그동안 노트를 보고 누르는 리듬 게임에 익숙한 우리에게 화면이 움직이고 번쩍이거나 심지어 사라지는 등 시각적 방해로 리듬에 맞춰 버튼 한 개 누르는 게 결코 만만치 않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장르: 인디, 리듬 | 공식 한국어

플랫폼: PC

가격: 16,500원 [PC-스팀]





5위 -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 | Skul: The Hero Slayer

마왕을 구하기 위한 스켈레톤 경비병의 눈물의 뚝배기 쇼!

    스컬: 더 히어로 슬레이어는 용사와 제국군에 의해 마왕성이 함락된 뒤 붙잡혀 간 마왕을 구출하기 위한 마왕성 경비병, 스컬의 여정을 담고 있습니다. 완성도 높은 픽셀 아트와 스켈레톤이라는 특징을 이용한 뚝배기(스컬, Skull) 교체를 통해 새로운 스킬을 사용하고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바뀌는 재미를 선사해주는데요. 3월 12일 네오위즈 배급사 할인이 시작되며, 최고 인기 게임 1위로 우뚝 섰습니다.(2위는 마찬가지로 네오위즈가 유통하는 디제이맥스 리스팩트 V) 국산 인디 게임이 이 정도 완성도를 선보였다는 점이 감회가 새롭고 매우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네오위즈 배급사 세일로 1, 2위를 차지한 스컬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메타스코어: 82점 [PC]

장르: 인디, 액션, 로그 라이크 | 공식 한국어

플랫폼: PC ※ PS4, SW 출시 예정

가격: 20,500원 [PC-스팀]




마치며


    지금까지 스팀 최고 인기 게임 순위를 살펴봤습니다. 인디 게임이 스팀 최고 인기 순위 1위부터 5위까지 싹쓸이하는 모습이 언제였는지, 그런 적이 있었나 싶기도 한데요. 9위를 차지한 불과 얼음의 춤(리듬 닥터의 7th Beat Games가 제작한 리듬 게임), 10위를 차지한 폴 가이즈1) 그리고 이미지에는 없지만, 11위였던 리틀 나이트메어 2까지 인디 게임들의 위세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AAA급 게임들이 연이은 연기와 실망스러운 모습으로 순위권에서 사라졌다고도 볼 수 있는데요. 여러분은 요즘 어떤 게임들을 즐기고 계신가요? 혹시 지금 소개해드린 인디 게임은 어떠신가요?


1): 폴 가이즈를 제작한 미디어토닉게임즈는 최근 에픽게임즈가 흡수했으며 폴 가이즈 개발 초기 단계에는 5명으로 개발을 시작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내용 출처: vanturebest.com] 






게임도 역시 퀘이사존과 함께~!!!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5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