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SAIR RM1000x 2021 80PLUS GOLD
디자인, 구성 업그레이드! 새로운 커간지 RMx 2021 파워
IT 시장에서 브랜드 로고와 이름은 경쟁력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Google구글과 Apple애플을 떠올리게 되는데요. 미국 시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윈도우 OS 개발사 마이크로소프트, 직구로 유명한 아마존, SNS 시장을 대표하는 페이스북 같은 곳도 마찬가지죠. 이러한 기업들은 높은 인지도와 로고, 즉 인상적인 엠블럼을 가지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높은 기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이제 우리가 게임을 즐기거나 영상 편집 등 다양한 작업에 필요한 PC 시장으로 눈을 돌려보겠습니다.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어떤 게 떠올려지시나요? 오래전부터 마니아층과 독특한 엠블럼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CORSAIR, EVGA, Logitech, ROG를 생각나게 합니다. 그중에서 해적 범선을 상징하는 CORSAIR(해적, 배)는 국내외 시장에서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로고 변경, 통합 등 여러 과정을 거쳐 지금의 로고로 결정되었죠. 커세어는 케이스와 게이밍 기어를 시작으로 메모리, 수랭쿨러, 쿨링팬, 저장장치, 게이밍PC, 방송장비(엘가토)까지 컴포넌트 영역을 계속해서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커세어하면 수랭 쿨러, 케이스, 게이밍 기어에 대한 관심이 높지만, 브랜드 성장에 밑거름 역할을 한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바로 파워서플라이입니다. 제품 디자인, 구성은 배제되고 오로지 전력 공급만 책임지던 파워서플라이 인식을 바꿔놓은 데 큰 기여를 한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CORSAIR라고 할 수 있는데요. 차별화된 디자인, 다채로운 구성, 다양한 라인업 등 파워서플라이도 CORSAIR가 만들면 다를 수 있구나!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며 하이엔드 PC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과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중 대표 모델로 RM 시리즈를 꼽을 수 있는데요. 2018년 하반기 소개해드렸던 RMx 시리즈 이후, 약 3년 만에 새로운 제품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존과 달리 제품명에서 2021을 추가하며, 2021년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변화된 디자인, 구성 변경 등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새로운 RMx 2021 파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