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P DAGGER 600W SFX 80PLUS GOLD 파워서플라이

퀘이사존달려
42 5222 2017.08.30 17:01

 

▲ FSP DAGGER 600W SFX 80PLUS GOLD 칼럼 영상

(3840x2160/4K 해상도 지원)

 

SFX 폼팩터로 구성된 DAGGER

제품 공개후~ 1년만에 공식 출시!

그래픽 카드에서 각 제품별로 등급을 나누듯이 파워서플라이도 80PLUS 인증 또는 효율 성능을 기반으로 등급을 나누고 있습니다. Bronze < SILVER < GOLD < PLATINUM < TITANIUM 순으로 높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등급이 높아질수록 높은 성능과 더불어 가격도 함께 상승하게 됩니다.

 

본 칼럼에서 소개할 DAGGER 파워는 미니타워 및 슬림형 PC 등 협소한 공간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 SFX 폼팩터 파워입니다. 표준 ATX 파워보다 사이즈는 작지만 80PLUS GOLD & 풀모듈러 설계로 퍼포먼스 등급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입니다. 그래픽 카드와 비교하자면 작지만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AMD Radeon R9 Nano HBM 제품이 있겠네요. COMPUTEX 2016에서 공개되어 약 1년 2개월만에 국내에 공식 출시된 FSP DAGGER 600W SFX 80PLUS GOLD 파워를 칼럼을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서플라이(Power Supply Unit)?!

파워서플라이는 외부에서 들어오는 교류 전류를 컴퓨터 시스템에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직류로 변환해 각각 시스템에 맞게 전원을 분배하여 공급하는 하드웨어입니다. 


사람의 신체 기관중 심장과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죠. 심장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 신체기관들에 문제가 생기게 되어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파워서플라이도 안정적인 시스템 전원 공급이 불가능할 경우, 시스템 다운 또는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고사양 시스템을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일명 칼전압이라고 하며 전압 출렁임이 적고 안정적인 고가 파워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2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