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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8 IGN / 사이버펑크 2077 16시간 플레이 후기

PC게임
현또잠
56 10396

2020.11.20 09:55

IGN의 한 직원이 사이버펑크 2077을 16시간동안 플레이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한글 자막을 제공하지 않는 영상 내용 및 기사를 간단하게 요약해 드립니다. 기사 전문은 출처에 첨부합니다.


-페이스가 느린 편에 속하는 편이다. 

플레이 6시간에 이르러서야 사이버펑크 2077의 오프닝 타이틀을 볼 수 있었고, 16시간동안 굉장히 많은 것들을 경험했음에도 게임 전체의 겉만 살짝 맛본 느낌이다. 페이스가 느리다는 뜻은 너무 느리다는 것이 아닌, 액션 슈터의 페이스가 아니라 일반 rpg의 페이스라는 것이다. 

-사이버펑크 2077 세계 

 6~7시간 정도의 프롤로그를 마치게 되면 플레이어는 아주 많은 사이드 퀘스트와 즐길거리가 존재하는 도시로 진입하고, 거기서 어떤 제한도 없이 돌아다닐 수 있게 된다. 사이버펑크 2077은 다음 미션을 하기 전에 얼마든지 많은 것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몇시간이고 도시를 돌아다니며 갱단과 그저 싸우기만 할수도, 혹은 몇시간동안 총을 꺼내지도 않고 NPC들과 대화하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도시의 느낌은 gta5의 로스 산토스와 비슷하게 '도시'인데, 퀘스트와 퀘스트 간의 연결같은 부분은 폴아웃과 유사하다. 

-놀라운 스토리

메인 스토리 플롯은 아주 흥미롭고 디테일하며, 캐릭터의 연기도 훌륭하다. 사이드 퀘스트 역시 훌륭하며, 적들과 싸우는 것부터 친구의 장례식을 가는 등 여러 느낌을 제공한다. 

-전투에서의 자유도

전투를 할 때 여러가지 방향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 싸우지 않고 싶다면 그럴수도 있고, 잠입을 할수도 있으며, 강력한 무기로 많은 것을 부실 수 있다. 또한 여러가지 무기 옵션들이 존재한다. 

-약간의 버그

사람이 만든 게임이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사소한 버그들이 있다.

-아쉬운 전투 

전투 그 자체는 아쉬운 편이다. 전투에서 여러 방향을 제시하는 부분은 매우 훌륭하지만, 콜오브듀티와 같은 직선형 FPS와 비교한다면 실망할 수 있다. 마치 디비전과 같이 적들의 피통이 높은 경우가 많고, 은신은 전투에 비해 약간 미약하지만, 충분히 재미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해금하는 여러 무기들과 능력들을 이용하며 전투하는 재미는 아주 좋았다.

-최적화

기자는 rtx 3080으로 플레이했으며, 매우 잘 돌아갔지만, 꽤 많은 버그를 경험했다고 한다. UI가 사라지거나, 맵 포인트가 안보이거나, 인물이 말을 하지 않는 등의 버그가 있었다.

-총평

너무나 엄청난 세계와 좋은 게임플레이, 선택의 자유도는 너무나 좋았다. 16시간을 플레이해도 계속 플레이하고 싶은 마음이 너무나 크다. 약간의 버그가 있지만, 그 점이 이 놀라운 게임을 나쁘게 평가하게 만들 수는 없다고 한다. 16시간은 빙산의 일각이며, 충분히 더 깊은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다. 

 

모X러 유튜버님의 출처에 남긴 기사를 모두 한국어로 번역한 영상입니다! 제가 어설프게 요약한 것보다 더 많은 정보가 들어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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