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인디 로그라이크 히트작인 뱀파이어 서바이버(Vampire Survivors)가 완전히 새로운 게임 엔진인 유니티로 교체했습니다. 그런 게임 업계 전체가 유니티의 수수료 절반 인하에 대해 불평하면, 이 게임 제작자는 엔진을 다시 사용할지 여부에 대해 간단한 대답을 내놓았습니다: "ㅋㅋ 아니요 감사합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버 팀은 현재 팀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이 게임은 원래 개인 개발자 루카 갈란테가 Phaser라는 무료 엔진을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게임이 큰 성공을 거둔 후, 개발자들은 게임의 성능과 호환성을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엔진으로의 전환을 1년 넘게 고민했습니다. 그 엔진이 바로 유니티였습니다. 이 업데이트는 8월 17일에 출시되었는데, 유니티가 논란의 여지가 있는 새로운 수수료를 도입하기 한 달 전이었기 때문에 게임 개발자들은 즉각적으로 반발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니티는 요금제를 수정했지만, 갈란테를 비롯한 많은 개발자는 논란의 여파로 유니티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Reddit AMA에서 갈란테는 향후 뱀파이어 서바이버의 속편이나 다른 게임을 개발할 때 유니티를 사용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러자 갈란테는 "ㅋㅋ 아니요 감사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갈란테는 "뱀파이어 서바이버를 위해 다시 전환할 필요는 없겠지만, 언젠가 필요하다면 전환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또 다른 코멘트에서 "로드맵을 계속 진행하되, 앞으로 다른 엔진도 검토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유니티가 결정을 완전히 철회한다고 해도 현재 경영진이 있는 동안에는 유니티를 신뢰하는 것이 현명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더 자세한 정보는 원문을 참조해주세요.
※ 퀘이사존 공식 기사가 아닌 해외 뉴스/기사를 번역한 것으로, 퀘이사존 견해와 주관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