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17 Windows 10은 DirectStorage를 지원하지만 Windows 11에서만 전체 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업계동향
퀘이사존 QM지림
20 2361

2021.07.22 11:01

하드웨어에 미치고 유저들을 사랑하는 남자, 퀘이사존 최고운영자 QM지림입니다.

본 뉴스는 해외 매체의 단순 번역본으로 퀘이사존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지 않았음을 밝혀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댓글은 콘텐츠, 뉴스 번역/창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Windows 10은 DirectStorage를 지원하지만 Windows 11에서만 전체 이점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게임은 SSD 스토리지를 잘 활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은 SSD를 더 빠른 하드 드라이브로 취급하며 그것이 사실이지만 오늘날 가장 빠른 드라이브의 잠재력을 최소화합니다. 콘솔에 SSD 기반 스토리지가 도입됨에 따라 개발자들은 이제 SSD 스토리지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데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바로 여기에서 Microsoft의 DirectStorage API가 작동합니다.


Microsoft가 Windows 11을 발표했을 때 소프트웨어 제조업체의 대변인은 API가 "Windows 11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진술은 현재 거짓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음... 기껏해야 부분적으로 사실입니다.


Windows 10 버전 1909 이상이 설치된 Windows 10 사용자는 DirectStorage 지원의 이점을 누릴 수 있지만 Microsoft는 Windows 11이 DirectStorage의 모든 잠재력을 제공하고 지원되는 소프트웨어에서 최고의 시스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된 OS 스토리지 스택을 제공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Windows 10 사용자는 여전히 향상된 스토리지 효율성에 액세스할 수 있지만 Windows 11은 게이머에게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Microsoft가 최신 개발 블로그에서 말한 내용입니다.

- DX12 스타일의 일괄 제출/완료 호출 패턴을 제공하는 새로운 DirectStorage API 프로그래밍 모델은 앱이 초당 수천 건의 IO 요청/완료 알림을 개별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을 덜어줍니다.

- 로드 시간 및 스트리밍 시나리오에 대한 초고속 자산 압축 해제를 제공하는 GPU 압축 해제(나중 미리 보기에서 제공)

- 스토리지 스택 최적화: Windows 11에서는 DirectStorage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업그레이드된 OS 스토리지 스택으로 구성되며, Windows 10에서는 레거시 OS 스토리지 스택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게임에 여전히 이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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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렉트스토리지란?

Microsoft의 DirectStorage API는 Xbox 시리즈 X 및 Xbox 시리즈 S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DirectStorage 표준은 PCIe Gen 3(또는 그 이상) NVMe 스토리지 및 DirectX 12 호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PC에도 제공되어 게이머에게 동일한 성능 이점을 제공합니다. PC와 Xbox에서. 즉, DirectStorage는 DirectX 12 Ultimate 호환 그래픽 하드웨어와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DirectStorage는 시스템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NVMe 스토리지 설루션을 활용하여 CPU의 I/O 오버헤드를 줄이는 동시에 그래픽 카드에 데이터를 더 빠르게 공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늘날 기존의 스토리지 메커니즘은 스토리지에서 시스템 메모리로 데이터를 공급하고 CPU의 데이터를 압축 해제한 다음 GPU 메모리 데이터를 로드합니다. DirectStorage를 사용하면 보다 직접적인 경로를 사용하여 동일한 데이터를 그래픽 카드의 VRAM에 로드하여 프로세스에서 CPU 리소스와 시스템 메모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그래픽 카드가 자체 데이터 압축을 풀고 일부 GPU 리소스를 소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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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Storage를 사용하여 Xbox 및 Windows 게임 개발자는 대기 시간을 줄이고 GPU 메모리에 자산을 로드하고 높은 I/O 속도의 CPU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변경은 다른 작업을 위한 CPU 리소스를 확보하여 CPU 성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자산을 GPU 메모리에 더 빠르게 로드할 수 있도록 합니다.


DirectStorage는 게임 시스템이 NVMe 스토리지 설루션의 높은 I/O 속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요소를 통해 게임은 SSD 스토리지의 성능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혁신을 통해 개발자는 더 크고 다양한 게임 세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DirectStorage는 자산 스트리밍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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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Storage는 게임 체인저로서 보다 다양한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더 빠른 로딩 시간을 가능하게 합니다. 게임이 NVMe 스토리지를 최대한 활용하면 로딩 시간이 훨씬 짧아지고 경우에 따라 완전히 사라질 수도 있습니다.


Microsoft의 새로운 스토리지 API를 통해 게임 개발자는 프로그램을 최적화하여 초고속 NVMe SSD의 성능을 활용하고 그래픽 카드에 더 짧은 대기 시간으로 더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공급하며 높은 I/O 속도의 시스템 오버헤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점은 추가 병렬 처리, 보다 직접적인 스토리지 액세스 및 SSD를 염두에 둔 I/O 최적화를 통해 달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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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 해제 워크로드가 그래픽 카드로 이동하면서 Microsoft는 최신 그래픽 카드에서 잘 작동하는 GPU 친화적인 압축 설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즉, Microsoft는 실리콘으로 구현하여 미래의 CPU 및 GPU에서 초고속 압축 해제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DirectCompute 압축 해제기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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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 SSD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고속 HDD로 취급되어 종종 매체의 장점을 활용하지 못했습니다. 오늘날 가장 빠른 NVMe SSD는 SATA 기반 SSD보다 훨씬 빠르지만 이러한 제품 간의 성능 격차는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특히 게임에서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앞으로는 이것이 바뀔 것입니다. Microsoft의 DirectStorage API를 통해 개발자는 NVMe 스토리지를 완전히 활용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NVMe SSD가 PC 게이머의 필수품이 될 것입니다.


Windows 11의 업그레이드된 스토리지 스택과 결합하면 DirectStorage는 PC 게임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향후 몇 년 동안 SSD 스토리지는 많은 AAA 게임의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이 될 것이며 나중에 DirectStorage 호환성이 이러한 시스템 요구 사항에 추가될 것입니다. 개발자는 SSD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시작했으며 이는 PC와 콘솔 전반에서 게임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현재 콘솔 세대로 갈수록 게임은 Xbox Series X, Xbox Series S 및 PlayStation 5에서 NVMe SSD를 더욱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스토리지 속도가 로딩 시간과 게임 플레이에 곧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NVMe 스토리지는 PC 게이머에게 필수품이 될 것입니다.


원문 출처 overclock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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