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임시공지)뉴스게시판 규정 강화(21.02.24 업데이트)

업계동향
QM지림
16 1470

2021.02.25 12:09

안녕하세요. 퀘이사존입니다.


뉴스게시판 규정이 변동 사항이 생겨 안내 말씀 드립니다.  주된 사항은 기존 뉴스게시판 규정 항목을 보다 세분화 하여 회원분들의 이해를 돕고, 국내 뉴스 관련 규정을 강화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규정 변경 취지는 국내 뉴스의 경우 저작권법상 일부/전문 게재가 불가하고 단순 링크로 등록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일부 뉴스 게시물이 무분별한 등록 양상을 띠고 있어 규정을 강화한 것으로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공지는 퀘이사존 공지사항 게시판 및 분류별 뉴스게시판 공지에 모두 반영되었으며, 자유게시판은 임시공지 형태로 등록됩니다.



※ 뉴스게시판 공통 규정


1. 원문 기사 제목을 작성자가 임의로 수정하여 게시하는 행위 금지합니다.

-> 기사 제목이 길어서 일부 문장을 요약하는 것은 허용하나, 의미 왜곡이나 변형은 금지합니다.


2. 기사 내용과 관련하여 본문에 작성자의 주관적 해석 또는 사견 첨부 금지합니다.

-> 추가 정보 전달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시 댓글난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타 매체 번역 뉴스/기사 무단 게시 금지합니다.

-> 번역 작업은 개인의 노동력과 수고가 들어가는 행위이기 때문에, 타인이 번역한 뉴스를 그대로 복붙하는 행위를 금지합니다. 단, 원 번역자의 허락이 있다면 게시 가능합니다. 단순 기계번역 뉴스는 결과물이 동일하기 때문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4. 중복 뉴스 게시물을 금지합니다.

-> 유사한 내용을 담고 있지만, 내용의 깊이가 다른 경우 허용합니다. 또한 출처가 다르더라도 내용이 동일하면 중복 게시물로 간주하여 삭제 처리합니다.


5. 원 출처/기사/뉴스를 생산한 매체가 있을 경우 반드시 출처와 URL을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6. 유튜브 영상 첨부 시 개인 유튜브 채널이 아닌 공식 채널 영상으로 첨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개인 블로그/SNS/유튜브 채널 홍보 또는 특정 매체 홍보성 활동을 금지합니다.



※ 국내뉴스 한정 규정


1. 저작권법에 의해 국내 언론사/커뮤니티/각종 매체의 공식 기사 및 콘텐츠는 일부/전문 게재 모두 금지하며, 단순 출처 및 URL 링크만 허용합니다.


2. 국내 매체를 출처로 한 뉴스 등록은 하루 기준, 최대 2건으로 제한합니다.


3. 동일 매체 출처 뉴스의 연속 등록을 금지합니다.

-> 포털 뉴스의 경우 원 기사 매체가 상이할 경우 허용합니다.



※ 기타 참고 사항


※ 상기 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게시물은 무통보 삭제 처리됩니다.


※ 뉴스게시판 활동 양상이 특정 매체 홍보성 요소가 있을 경우 경고/제재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보도자료성 기사의 경우 일부/전문 게재 금지 규정을 적용하지 않으나, 이 역시 저작권법에 자유로운 것은 아니기에 문제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뉴스 가치가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경우(오래된 기사, 파밍성 활동, 뉴스보다는 단순 정보 성격 게시물 등) 삭제 조치됩니다. 단순 정보의 경우 토론/질문 카테고리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 수정: 2021년 2월 24일

댓글: 16

추천 제목
0
8
6
6
3
7

SK 하이닉스, Kioxia 투자 철회 16

업계동향

파티님 1k 18:32

3
6
3
5
5
3
3
6
13
11
22
10
13
22
14
17
33
11
5
13
13
15
9
9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