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뉴스

9 듀얼 펀치홀 카메라가 탑재된 삼성 갤럭시 Z 플립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Railgun0
12 2099

2021.04.16 16:23

출처 : letsgodigital 


번역기 돌린 거라 오역이 많이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 바랍니다.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이미지이므로 실제 제품 이미지가 아닙니다.


삼성은 듀얼 펀치홀 카메라와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를 탑재해 양방향으로 접을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 스마트폰 모델을 특허했습니다. 




삼성은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선두 주자입니다. 이 회사는 이제 완전히 다른 2개의 폴딩 폰을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2는 접어서 큰 태블릿으로 갤럭시 Z 플립은 콤팩트 한 폴더블 휴대폰입니다. 두 스마트폰 모두 안쪽으로 접는 화면이 특징이므로 접었을 때 장치를 휴대할 때 유연한 화면이 잘 보호됩니다. 


하지만, 삼성은 안쪽과 바깥쪽 두 방향으로 접을 수 있는 갤럭시 Z 플립형 스마트폰 개발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대형 커버 디스플레이를 구현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정보는 더 많은 새로운 기능을 논의하는 새로운 특허에서 비롯됩니다. 




듀얼 셀카 카메라가 장착된 삼성 갤럭시 Z 플립

삼성전자가 2020년 10월 세계 지적 재산권 기구 (WIPO)에 출원한 '전자기기의 카메라 조명 장치 및 방법'이라는 특허에 관한 것입니다. 68페이지 분량의 이 문서는 2021년 4월 15일에 출판되었습니다. 


클램쉘 폰은 삼성 갤럭시 Z 플립과 비슷한 길쭉한 디스플레이로 설명됩니다. 이 기기의 특별한 기능은 플립 폰을 두 방향으로 접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를 위해 힌지를 재설계해야 합니다. 


접었을 때 유연한 화면은 외부 영향으로부터 보호됩니다. 기기를 다른 방향으로 접으면 전면과 후면 모두에서 큰 화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전히 열린 위치에서 폰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그 후에 전체 유연한 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은 이 디자인을 위해 듀얼 펀치 홀 카메라를 선택했습니다. 펀치 홀 카메라를 구현할 때 문서에 설명된 대로 안전상의 이유로 플래시를 통합할 수 없습니다. 대신, 삼성은 디스플레이에서 방출되는 빛을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물론, 이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니며, 일반 스마트폰에서도 사용됩니다. 그러나 셀카를 찍을 때 플래시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화면이 완전히 흰색/노란색으로 바뀝니다. 그 순간 뷰 파인더는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됩니다. 폴더블 폰에서는 이 작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접으면 더블 펀치 홀 카메라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화면의 상단부분은 뷰 파인더 역할을 계속할 수 있고 화면 하단 부분은 플래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면 하단 부분은 대비, 밝기, 색온도 등 사진 설정을 조정하는 등의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가 탑재된 삼성 Z 플립

폴더블 스마트폰의 흥미로운 점은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의 통합에 대한 특허 문서에 광범위한 이야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당분간 지문 스캐너가 화면 아래에서 처리되는 폴더블 스마트폰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삼성 Z 플립의 지문 스캐너는 기기 오른쪽의 물리적 버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미래에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삼성이 이중 펀치 홀 카메라를 구현하고/또는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를 통합할 것인지 여부와시기는 당분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Z 플립 (5G)의 후속 제품은 2021년 7월/8월경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 3과 동시에 갤럭시 Z 폴드 3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 12

모바일 뉴스

추천 제목
5
3
4
4
8
4
3
4
3
4
5
6
4
5
5
7
4
3
3
9
퀘이사존 13
5
퀘이사존 20
8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24
5
퀘이사존 11
5
4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