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특허 출원에 따르면 Apple이 롤러블 iPhone 생산을 고려하고 있음

애플
퀘이사존 QM지림
6 789

2021.10.11 11:21

하드웨어에 미치고 유저들을 사랑하는 남자, 퀘이사존 최고운영자 QM지림입니다.

본 뉴스는 해외 매체의 단순 번역본으로 퀘이사존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지 않았음을 밝혀드립니다.

여러분들이 남겨 주신 소중한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퀘이사존


TF International의 분석가 Ming-Chi Kuo는 Apple 내부에 놀라운 소식통이 있어 5월 두 번째 화요일 Apple 카페테리아에서 오늘의 수프가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Kuo는 폴더블 iPhone이 2024년까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이라면, 이 성장하는 스마트폰 시장 범주에서 Apple이 삼성보다 훨씬 뒤처져 있음을 보여줍니다. 폴더블 아이폰이 애플 팬들을 열광하게 만들 때쯤이면 삼성은 갤럭시 Z 폴드 6과 갤럭시 Z 플립 6을 출시할 것입니다.


롤러블 및 풀아웃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다음 개척지입니다.

그러나 애플은 다른 폼팩터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제 USPTO(BGR을 통해)로 알려진 미국 특허청은 "슬라이딩 확장 디스플레이가 있는 전자 장치"라는 Apple의 특허 출원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확장형 디스플레이는 삼성 및 Xiaomi와 같은 회사가 롤러블 또는 풀아웃 디스플레이가 있는 전화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함에 따라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다음 개척지로 보입니다.


퀘이사존

슬라이딩 확장 디스플레이가 있는 Apple의 특허 전자 장치 이미지.


2019년 삼성은 스마트폰 크기에서 태블릿 크기로 디스플레이를 확장하기 위해 전동 "롤링 메커니즘"을 사용하는 전화에 대한 특허를 받았습니다. 2주 후, 삼성은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크기를 50%까지 확장할 수 있는 전화기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6인치 스마트폰 화면은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오른쪽을 잡아당기면 9인치 태블릿으로 변신합니다.


애플의 새로운 특허 출원에는 롤러블 아이폰의 단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화기 안에서, 화면은 기기 내부의 롤러 플레이스를 중심으로 구부러집니다. Apple은 특허 출원서에서 "유연한 디스플레이의 일부는 하우징이 팽창되지 않은 상태일 때 하우징의 내부 영역에 보관될 수 있습니다. 확장되지 않은 상태에서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는 하나 이상의 굽힘이 있을 수 있으며 한 번 이상 뒤로 젖힐 수 있습니다."


접을 수 있는 전화기와 달리 말리거나 빼낼 수 있는 핸드셋에는 힌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특허는 원래 지난 6월 애플이 출원했습니다. 두 삼성 모델과 같은 폴더블 디스플레이와 비교하여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장점은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힌지가 있는 화면 중앙에 눈에 띄는 주름이 없다는 것입니다. 화면에 주름이 생기는 것 외에도 폴더블 사용자는 더 큰 태블릿 크기의 디스플레이에 액세스하기 위해 장치를 얼마나 자주 여는지에 따라 힌지 마모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다.


롤러블 또는 풀아웃 스크린의 경우 힌지가 없다는 것은 이러한 부품이 마모될 염려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에는 사용자가 롤러와 크기를 증가시키기 위해 추가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는 메커니즘을 포함하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하는 자체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Apple이 롤러블 또는 풀아웃 화면이 있는 iPhone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해서 해당 장치가 반드시 등장할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현재로서는 폴더블 아이폰이 더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지난달 우리는 당연히 폴더블 폰에 사용될 폴더블 배터리와 관련하여 Apple이 출원한 특허 출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이 배터리는 접이식 화면의 경첩 근처에 배치됩니다.


Apple은 더 큰 용량의 배터리를 장치에 담을 수 있기 때문에 폴더블 iPhone에 두 개의 별도의 단단한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과 대조적으로 하나의 폴더블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또한 접이식 배터리를 사용하면 Apple이 장치에 "기계적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접이식 아이폰을 위해 두 가지 다른 폼팩터를 고려해왔다고 합니다. 하나는 갤럭시 Z 폴드 3와 비슷하며, 외부 스마트폰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열면 아이패드로 바뀝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Galaxy Z Flip 3와 유사한 조개껍데기 형태 요인입니다. 이 장치를 닫으면 주머니에 쉽게 들어갈 수 있으며 21:9 또는 22:9의 가로 세로 비율을 자랑하는 6.7인치 스마트폰이 열립니다.


원문 출처 phonearena

댓글: 6

추천 제목
2
0
6
퀘이사존 10
9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25
퀘이사존 12
퀘이사존 10
6
퀘이사존 12

삼성전자, ‘5G 업로드 속도’ 신기록 달성 15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2.5k 10-15

퀘이사존 11
9
퀘이사존 15
9
퀘이사존 13
2
5

[초대장] 갤럭시 언팩 파트2 9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2.1k 10-13

퀘이사존 15
4
1
퀘이사존 21
퀘이사존 11
6
2
9
퀘이사존 15
9

양면 지문 센서를 탑재한 갤럭시 Z 폴드 4 33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7k 10-12

퀘이사존 11

삼성 '엑시노스'의 반격…내년 출하량 두배 늘린다 16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1.6k 10-11

퀘이사존 10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