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과 Instagram의 광고에 지치셨나요? 성가신 유료 게시물을 '죽이고' 싶으신가요? EU에 거주하는 경우, 먼저 소액의 수수료를 지불하면 됩니다. 광고 차단 도구를 사용하기 전에 지갑을 열고 Meta에 14달러를 결제하세요. 광고 없는 소셜 네트워크 30일을 즐긴 후 다시 결제하면 되니, 일회성 구독이 아니라 월 14달러를 지불하는 것입니다.
사실, 우리는 아무 얘기도 하지 않았고 마크 저커버그에게 어떤 아이디어도 제공하지 않았지만, 누군가는 그런 것 같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이 그 이야기를 전합니다.
메타가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것은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개인 맞춤형 광고를 게재하는 메타의 기능을 제한하는 EU 규정을 우회하는 것입니다. 내부자들은 주크가 지난 9월 아일랜드의 개인정보 보호 규제 당국 및 브뤼셀의 디지털 경쟁 규제 당국과 이 광고 없는 구독 계획을 공유했다고 주장합니다.
이를 SNA(구독 광고 없음)라고 하며, EU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 Instagram과 Facebook을 계속 무료로 이용하되 맞춤형 광고에 동의합니다;
● 광고 없이 플랫폼에 액세스하려면 비용을 지불합니다.
메타의 제안에 익숙한 사람들은 SNA를 선택하는 경우 데스크톱에서 Facebook 또는 Instagram 계정으로 월 10달러(추가로 연결된 계정당 약 6달러) 이상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의 경우 가격이 40%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메타가 인앱 결제에 대해 Apple과 Google의 앱 스토어에서 부과하는 수수료를 고려하기 때문에 가격은 월 14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습니다.
"Musk vs. Zuck"의 철창 싸움은 보지 못했지만, 두 억만장자가 Meta와 X에 더 많은 구독 서비스를 도입하고 플랫폼의 무료 버전을 견딜 수 없게 만든다면 분명 싸움이 벌어질 것입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머스크와 저크가 서로 싸우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이 한꺼번에 싸운다는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