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는 저자의 개인적인 견해와 의견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사용자가 마치 두 개의 경쟁하는 자전거 갱단과 같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항상 서로를 깎아내리려 하고, 싸우려 하고, 그저 언어적 학대 열차에 오르려 했습니다. 글쎄요, 그런 시절은 이제 사라졌습니다. 요즘은 휴대전화가 너무 비슷해서 잠재적인 경쟁이 피상적이고 그저 멍청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이제, 여기에는 몇 가지 요소가 작용하고 있으며, 저는 그것들을 객관적으로 다루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 기사에는 저자의 개인적인 견해와 의견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라는 면책 조항이 있지만, 그것이 폭동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시대가 다릅니다. 아이폰 16시리즈 로 넘어가겠습니다! 이것은 스마트폰의 평등화의 정점입니다. 10년 정도 전에 거대한 화면은 스마트폰이 매우 유사해 보이기 시작하는 길을 열었습니다. 그런 다음 혁신은 점차 둔화되어 여기저기서 아주 사소한 조정을 선호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다양성의 마지막 보루인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기기의 차이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가장)껄끄러운 문제
이제 홈 화면 아이콘을 정렬하고 모양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iOS 18 에 들어가세요. 네, 더 이상 뉴스가 아니지만, 여전히 사람들이 이야기하게 만든 것은 바로 이것입니다. 홈 화면 아이콘 배열, 안드로이드사용자가 아이폰경쟁자에 대해 가진 가장 큰 무기가 이제 iOS에 있습니다(곧 나올 예정이며 아직 베타 상태입니다).
그리고 아이콘 사용자 정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Material You 디자인 아이디어와 매우 흡사합니다. 왜 그렇게 하려고 할까요? 저는 아이폰의 핵심 장점 중 하나가 균일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더 나은 단어가 없어서요.
저는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졌고 단어 관련 목적으로 아이폰을 여러 대 바꿀 때 과장된 광고를 완전히 이해했습니다. 이제 Apple은 우리가 UI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왜?
제어 센터 사용자 정의, 잠금 화면 바로가기 사용자 정의, 심지어 RCS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전용 게임 모드가 있습니다(아이폰에 필요하지 않다고 수년간 자랑한 후). 이런 일을 하는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진정한 혁신에 대한 상상력과 영감이 부족한 것일까요? 아니면 시장 조사 중심의 판매 지향적 요인일까요?
하드웨어에서 껄끄러운 문제
그건 당신의 잘못이 아니에요, 애플
Apple이 이 부분에서 강제로 손을 댄 건 알지만, 위에서 언급한 소프트웨어 개편과 함께 아이폰16 시리즈 하단의 USB-C는 이 라인업을 이전 제품보다 더욱 안드로이드와 비슷하게 만듭니다.
솔직히 말해서, 아이폰을 사용해야 했을 때 라이트닝 커넥터가 싫지 않았습니다. 독점적인 느낌을 주었고 케이블의 수컷 커넥터가 오늘날에도 더 의미가 있습니다. 어느 면을 향하고 있든 플러그를 꽂을 수 있는 기능도 멋졌고 USB-C보다 일찍 나왔습니다.
여기서 라이트닝 포트를 칭찬하는 건 아닙니다. Apple이 EU 덕분에 그 멋진 요소를 잃었다는 말일 뿐입니다. 그리고 결국에는 그게 최선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주변에서 사용하는 케이블이 줄어들고 충전과 데이터 전송이 더 빨라질 수 있지만, 그게 다입니다.
인공지능 부분 껄끄러운 문제
Apple은 Apple답게 자체적으로 대규모 언어 모델을 발명할 수 없다면 그냥 이름을 하이재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Apple Intelligence가 등장했습니다.
제가 만져볼 수 있었던 대부분의 AI 기능은 이 모든 LLM이 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합니다. Apple은 다른 이름을 사용할 뿐입니다. Image Playground는 기본적으로 Pixel과 Galaxy 기기가 2세대 동안 해오던 일을 합니다. 즉, 시각적 또는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매직 이레이저에 관심 있으신가요?
Clean Up은 그냥 Magic Eraser일 뿐이고, 우리는 이걸 몇 년 동안 가지고 있었고, AI가 주입된 서비스인 필사 및 번역도 꽤 오랫동안 있었습니다.
AI가 구동하는 Siri는 불쌍한 iOS 사용자를 위한 Gemini나 Galaxy AI일 뿐이고, 간단히 말해서 Apple Intelligence는 iPhone 16을 더욱 Android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대부분의 Android 사용자는 이미 이러한 기능에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리브랜딩 여부와 상관없이요.
생태계에서 껄끄러운 문제
갤럭시 링은 갤럭시 전용 기기입니다.
하지만 생태계는 여전히 그 자리에 있고 예전처럼 순조롭게 작동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그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사람들(삼성)이 따라잡았고 Apple은 더 이상 광대하고 잠긴 생태계의 독점적인 열쇠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갤럭시 링을 살펴보겠습니다. Samsung Health 내부에 잠겨 있으며 다른 안드로이드 휴대전화 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이러한 트릭을 수행하기 시작했으며 Huawei, Xiaomi, Honor 등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지만 추세는 불안정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 Apple이 의도적으로 아이폰 16 시리즈를 안드로이드처럼 만들려고 시도한 것은 아니며 그 반대입니다. 안드로이드 브랜드가 자사 측의 격차를 줄였습니다.
가격 요인
어느 휴대전화가 더 비싼지 맞춰 보세요!
아이폰은 여러 가지 이유로 지위 상징이었지만, 가격표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였습니다. 오래된 고정관념일 수도 있지만, 초기 아이폰 기기는 대체 안드로이드 플래그십보다 비쌌습니다.
이제 이 가격 요인은 완전히 사라진 것 같습니다. 삼성은 지난 몇 세대 동안 아이폰 가격을 모방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가격 부문에서 Apple을 앞지르기도 했습니다.
다른 브랜드(소니를 보세요)는 한 걸음 더 나아가서, 플래그십 휴대전화에 폴더블과 같은 가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폴더블에 대해 말하자면, Apple이 첫 번째 폴더블을 더 오래 미룰수록, 그것이 슈퍼 안드로이드와 비슷해질 가능성이 커지고, 사람들은 Apple이 여러 세대에 걸쳐 존재해 온 플립 앤 폴드 휴대전화를 모방한다고 비난할 것입니다.
결론
이 글은 부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려는 의도가 아니었고, 문제가 되려는 의도도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한두 부분에서 트리거가 된 것 같았습니다. 제가 트리거를 당한 것은 스마트폰이 기기로서 통합된 것뿐입니다.
그리고 가끔은 우리가 탓해야 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결국, 판매 수치에 따르면 그게 우리가 원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옛날의 전화 다양성을 한탄할 수 있지만, 차이가 거의 없는데도 결국 아이폰 14나 Galaxy S22를 최신 모델로 업그레이드합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아이폰 16 시리즈가 역대 가장 안드로이드 애플 시리즈인가요? 그리고 그것이 당신에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