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 STRIX 지포스 RTX 3080 추첨 판매 행사 참관기

10,275명 중 단 40명, 행운의 당첨자는?

QM오즈
65 5639 2020.10.16 19:22


 


ASUS ROG STRIX 지포스 RTX 3080 추첨 판매 행사 참관기

행운의 당첨자는?



지난 9월 중순 NVIDIA에서 출시한 차세대 그래픽카드인 RTX 3080은 퀘이사존 회원을 비롯한 PC 하드웨어를 좋아하는 많은 분들에게 가슴 두근거리는 설렘을 선사했습니다. 퀘이사존 테스트 결과 4K 환경 기준 전 세대 같은 포지션인 RTX 2080 FE보다 약 70%, 게임용 최상위 모델인 RTX 2080 Ti FE보다 약 33% 높은 성능을 갖춘 것으로 확인되었죠. 멀게만 느껴진 4K 게이밍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물론 아직 몇몇 게임에서는 다소 부족해 보이기도 하지만, 기대보다 많은 게임 타이틀이 4K 환경으로 즐기기엔 충분한 모습이죠.


>>퀘이사존 NVIDIA 지포스 RTX 3080 FE 벤치마크 보러 가기<<


>>ASUS ROG STRIX 지포스 RTX 3090 O24G GAMING OC 인텍앤컴퍼니 칼럼 보러 가기<<



하지만, NVIDIA가 PCB 기판부터 쿨링설루션까지 직접 설계하는 Founders Edition은 물론 AIB 제품도 공급이 원활하지 않아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워낙 적은 물량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에 제품이 풀리더라도 순식간에 품절되는 상황이 계속되다 보니 구매 대기자들의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니죠.


이런 상황에서 ASUS 그래픽카드 공식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는 특이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바로 ASUS ROG STRIX 지포스 RTX 3080 그래픽카드 국내 출시에 맞춰 첫 물량 40개를 1.199.000원에 현장 추첨으로 판매하는 행사였습니다. 특히, 인텍앤컴퍼니는 경쟁사보다 값이 비싼 것으로 유명한 ASUS 제품을 예상과는 다른 저렴한 가격에 TUF 지포스 RTX 3080을 판매해 주목받고 있는 데다 이번 추첨 행사 제품인 STRIX 지포스 RTX 3080 제품 자체도 뛰어난 게이밍 성능은 물론 온도 같은 부가 성능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이번 추첨 행사에 많은 PC 하드웨어 커뮤니티 회원들의 관심이 쏠렸습니다.




▲ 추첨 행사 장소인 서울 용산 전자랜드


추첨은 2020년 10월 16일 금요일, 서울 용산 전자랜드의 한 장소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여기에 저희 퀘이사존도 참관하고 왔습니다. 신청은 하루 전인 10월 15일에 네이버 폼으로 오후 8시 ~ 8시 10분까지, 10분 동안 받았습니다. 약 11,000명 정도가 신청했는데, 여기서 중복 인원을 제외한 공식적인 신청자는 10,275명이라고 하네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는 ASUS 코리아와 인텍앤컴퍼니 관계자들이 추첨 준비로 한창 바쁜 모습이었고, 직접 참관하러 오신 일반인분들과 유튜버분들도 보였습니다.






▲ 추첨을 준비 중인 바쁜 손길


공정한 추첨을 위해 신청자에게 번호를 부여한 후 인쇄하여 수작업으로 일일이 번호표를 제작하는 모습입니다. 얇은 종이로 제작하였기 때문에 번호표가 서로 붙어있지 않게 신경 써서 상자에 넣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번호표를 제작하는 작두(?)가 참 인상적이네요.




30여 명의 참관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예정보다 조금 늦은 12시 15분경부터 추첨이 시작되었습니다. 과연 행운의 당첨자는?



▲ 추첨 전 다시 번호표를 섞기 위해 준비 중인 모습



▲ ASUS KOREA 이종혁 매니저



▲ 인텍앤컴퍼니 김미애 차장


▲ 시스기어 엄상호 대표 



▲ 퀘이사존 QM지림



▲ 일반 참관인



▲ 마지막 당첨자를 뽑는 ASUS KOREA 배재원 매니저

 

ASUS KOREA를 비롯한 관계자와 일반 참관인분들이 돌아가면서 행운의 40명을 추첨했습니다. 제가 파악하기로는 현장에 오신 분 중에는 안타깝게 당첨자가 없었습니다.





▲ 당첨자 40명 리스트, 거기에 끝번호인 10,275번도 딱!


>>인텍앤컴퍼니 당첨자 안내 보러가기<<


번호표 중 가장 끝 번호인 10,275번이 뽑혔을 때는 자연스럽게 행사장에 환호성이 울렸습니다. 당첨된 번호표는 벽 한쪽에 미리 준비한 종이에 하나하나 풀로 붙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만 개가 넘는 번호표를 준비하다 보니 숫자 크기가 작아 가까이 가서 봐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당첨자에게는 유통사인 인텍앤컴퍼니 측에서 별도로 연락을 한다고 하네요. 모두 축하드립니다.




 

단 10분 동안만 신청을 받았는데도 1만 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려, 이번 행사에 관심도가 얼마나 높은지 알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신청자보다 준비된 수량이 워낙 적어 경쟁룔이 어마어마했습니다. ASUS KOREA와 인텍앤컴퍼니 관계자에게 문의해 보니 지속해서 들어오긴 할 것이지만 당분간 물량이 부족한 건 여전할 거라고 하더군요. 빨리 공급이 원활해져 많은 저희 퀘이사존 QM을 포함한 구매 예정자분들이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길 빌겠습니다.

 



댓글: 65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