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PEBBLE V3

탁상용 스피커가 버전 3까지 나온데에는 이유가 있다.

QM코리
638 4236 2020.11.20 12:10



3세대까지 나온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많은 사람이 게임을 즐길 때 헤드셋이나 이어셋을 즐겨 사용합니다. 소리를 더 세밀하고 정확하게 듣기 위함일 텐데요. 요즘처럼 날이 쌀쌀할 때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한여름에는 조금만 쓰고 있어도 금세 귀에 땀이 찹니다. 오랫동안 귀가 습하면 귀 안쪽에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소리의 발원지가 귀에 가깝게 오래 노출되면 청력 손실의 주된 이유가 되는 등 건강상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상의 이유 말고도 영화나 드라마처럼 미디어를 시청할 때는 스피커만이 들려줄 수 있는 생생한 느낌을 무시할 수 없죠. 그래서 고가의 헤드셋이나 이어셋을 갖추고 있다 하더라도 조그마한 스피커를 함께 구성하곤 합니다. 그러나 음향에 깊은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면 작은 탁상용 스피커나 사운드 바를 주로 선택하게 되는데요. 작은 스피커를 선택하더라도 이왕이면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겠죠.


 이런 상황에 잘 어울리는 스피커, CREATIVE PEBBLE 시리즈를 두 차례 소개해드렸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기존 탁상용 스피커와는 차별화되는 동글동글한 하우징이 돋보이고, 크기가 작음에도 강력한 출력을 내뿜어 가격대비 우수한 소리를 들려줬습니다. 그리고 이미 충분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PEBBLE 스피커가 이번에 V3로 돌아왔는데요. 몇 차례 PEBBLE 2.0과 PEBBLE V2(이하 V2)를 칼럼에서 소개해드렸던 터라 조금은 식상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2.0에서 V2로 리뉴얼되면서 출력과 표면 마감을 개선해 몸소 체감할 수 있는 성능 향상을 보여줬던 것처럼 PEBBLE V3(이하 V3)도 많은 변화를 이루었으리라 기대됩니다. 어떤 점이 바뀌었는지 살펴보도록 하죠.


>>CREATIVE PEBBLE V2 칼럼 보러 가기<<






제품 사양







패키지


 제품에 어두운색을 주로 사용한 것과 달리 패키지는 흰색과 주황색을 적절히 배치했습니다. 작은 스피커를 사용하는 상황을 가정한 이미지가 크게 프린팅돼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 스피커에 대한 특징이 기재돼있는데요. 블루투스 기능이 유독 눈에 띕니다. 패키지를 개봉했을 때는 내부에 제품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뽁뽁이로 감쌌습니다.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 USB Type-C to A 전환 어댑터, 사용 설명서를 제공합니다.






제품 외형



 기존 2.0, V2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더 어두운색을 사용하고 크기도 약간 커졌습니다. V2의 크기가 122 x 116 x 115mm였는데, 이번 V3가 123 x 120 x 118mm로 말이죠. 그와 더불어 드라이버 크기도 2인치에서 2.25인치로 더 커졌습니다. 스피커 뒷부분에는 PEBBLE 시리즈의 핵심 기술, 패시브 라디에이터(Passive radiator)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라디에이터는 ABR(auxiliary bass radiator)라고도 하는데요. 일반적인 스피커와 달리 자기적인 구조가 없는 평면 스피커 유닛입니다. 구동 방식은 드라이버가 전기적 신호에 의해 소리를 발생할 때 하우징 내부의 압이 발생해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진동하게 되고, 그로 인해서 소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크기가 큰 스피커보다는 상대적으로 작은 스피커의 출력과 저음을 보완하기 위한 기능으로 이 라디에이터 덕분에 크기가 작은 편임에도 충분한 출력을 발생시킬 수 있죠.






 왼쪽 스피커에는 CREATIVE 로고가 각인돼있습니다. 오른쪽 스피커에는 전원 LED와 볼륨 다이얼, 그리고 블루투스 버튼이 있는데요. V3는 USB, 3.5mm 오디오 잭 외에도 블루투스 5를 통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전 V2는 전원 공급을 위한 USB Type-C 포트와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3.5mm 오디오 잭을 따로 제공했습니다. 그래서 V2 칼럼에서도 포트를 통합하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 아쉬움을 남겼었는데요. 이번 V3는 전원 공급, 데이터 송수신 모두 USB Type-C 포트로 통합했습니다. 또한, 3.5mm 오디오 잭이 필요한 상황을 위해서 AUX 포트도 빼먹지 않았습니다. 폭넓은 인터페이스 지원 덕에 어떤 상황에서나 PEBBLE V3를 온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왼쪽 스피커 바닥에는 제품과 관련된 인증 로고가 각인돼있습니다. 스피커를 사용하면서 바닥을 볼 일은 거의 없음으로, 너저분한 부분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스피커 바닥은 GAIN을 조절할 수 있으며 H(High Gain)로 설정하면 최대 16W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CREATIVE PEBBLE 시리즈는 짧은 주기로 새로운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그 결과 이번 리포트에서 V3를 소개해드리고 있죠. 이전 작인 V2에서 볼 수 있었던 장점인 유려한 디자인과 패시브 라디에이터, High Gain을 그대로 계승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난잡했던 케이블을 모두 USB Type-C 포트로 통합하고, 드라이버 크기를 2인치에서 2.25인치로 키워 버전업을 했다는 점을 과시했습니다. 이런 굵직한 업그레이드를 거쳤음에도 거의 비슷한 크기를 유지해 책상 위에서 간편히 사용한다는 제품 콘셉트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 5까지 지원해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기도 수월해졌습니다.


 앞 문단만 봐서는 PEBBLE V3가 완벽한 제품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나 39,900원에 판매하는 PEBBLE V2와 달리 이번 PEBBLE V3는 59,900원으로 꽤 가격이 비싸졌는데요. 가격이 오른 만큼 여러 개선 사항과 블루투스 기능이 추가돼 여전히 활용 가치가 충분해 보입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활용할 작은 스피커를 찾으신다면 CREATIVE PEBBLE V3가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638개 (응모: 0/1)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