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EXTRA LARGE)

??? 알루미늄 장패드 크기 실화?

QM카츠
585 4577 2021.02.15 18:34





  세상에는 참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같은 품목이라 할지라도 브랜드에 따라 천차만별인데요. 심지어 한 브랜드에서 만든 제품이어도 같은 디자인에 내부 부품이 다르거나 반대로 내부 스펙이 같은 대신 디자인에서 차별을 두듯이 말이죠. 수많은 제품이 출시되는 이유로는 구매자의 취향이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제조사는 많은 이들에게 호평이 갈 만한 제품은 만들 수 있지만, 모든 사람이 만족할 만한 제품은 불가능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몇 구매자는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얻기 위해 주문 제작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PC 제품 중에서 꼽자면 키보드가 이런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주문 제작을 한다면 자신에게 알맞은 제품을 얻을 수 있지만, 대량 생산이 되는 기성품과 달리 가격은 상당히 비싸집니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어떻게 해서든 자신이 원하는 걸 해결할 수 있겠지만, 돈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은 얼마 없죠. 그래서 보통은 여러 브랜드에서 판매 중인 기성품 중에서 적당히 타협한 후 구매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중에서 정말 찾아보기 힘든 제품도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이번에 살펴볼 알루미늄 장패드로 최근 마니아층을 사로잡고 있는 몬스타기어에서 출시했습니다. 알루미늄 패드는 일반적으로 마우스 패드 정도 크기로 내놓는 경우가 많은데, 크기가 무려 800 x 400mm나 되는 EXTRA LARGE입니다. 크기가 부담될 수 있는 분들을 위해 600 x 300mm의 LARGE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또한, 뒷면에 인조가죽이 구성되어 두 가지 슬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퀘이사 리포트를 통해 전체적인 외형과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EXTRA LARGE)

패키지 및 구성품



  알루미늄 장패드는 천이나 인조가죽처럼 접을 수 없어 그만큼 상자 크기도 커다랗습니다. 상자는 무지 박스에 왼쪽 상단에 작은 스티커가 부착됐습니다. 어떤 면에서는 상자가 초라해 보여 아쉽다 느낄 수 있는데, 마냥 아쉽다고만 할 수 있는 점은 아니라고 봅니다. 이만한 크기에 상자를 다른 상자처럼 깔끔하게 인쇄 및 마감을 한다면 그만큼 단가는 올라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오히려 본 제품인 알루미늄 장패드보다 상자가 우선 되는 배보다 배꼽이 될 수 있기에 관점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장패드가 흔들리지 않도록 완충재로 안정적으로 고정됩니다. 구성품으로는 알루미늄 장패드, 미끄럼 방지용 고무 패드, 마우스 서퍼가 제공됩니다. 알루미늄 장패드에 마우스를 장기간 사용하면 마우스의 테플론 피트가 손상될 수 있는데, 이를 방지해주는 마우스 서퍼가 별로도 제공하여 사용 중 생길 수 있는 문제점까지 신경 쓴 모습이 엿보였습니다. 

 




알루미늄



  먼저 알루미늄 면입니다. 실버 색상에 테두리 부분은 다이아몬드 컷팅으로 깔끔하게 마감했습니다. 표면은 샌딩 처리되어 재질감을 더욱 살려줬습니다. 





인조 가죽



  뒷면은 인조가죽 면입니다. 블랙 색상에 테두리는 동일하게 제작됐습니다. 





크기 및 두께



  이번에 살펴보는 제품은 크기가 800 x 400mm인 EXTRA LARGE로 숫자만으론 어느 정도 크기인지 알기 어려우실 거 같아 갤럭시 S21을 올려봤습니다. 두께는 3.818mm로 실측됐습니다. EXTRA LARGE보다 작은 LARGE(600 x 300mm)도 함께 출시했습니다. 





배치 예시



  알루미늄 장패드를 책상에 직접 배치해봤습니다. 키보드는 넘패드가 없는 87키 텐키리스, 몬스타 NINJA87BT를 활용했는데 넘패드가 없는 만큼 공간이 많이 남았습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라면 조금 작은 LARGE가 알맞아 보이네요. 일반적인 풀배열인 104키 키보드를 사용해도 여유로워 보입니다. 양면이 알루미늄과 인조가죽으로 이루어져 때에 따라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를 살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작은 마우스 패드는 봤지만, 커다란 장패드를 실물로 보는 것은 처음입니다. 일반적인 장패드와 달리 접을 수 없어 상자를 받았을 때부터 상당히 놀랐는데, 직접 꺼내 보니 크기에 한 번 더 놀랐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장패드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방지해주는 고무 패드가 제공됩니다. 또한, 알루미늄 장패드에 마우스를 오랫동안 사용할 시 표면 때문에 테플론 피트가 빠르게 손상될 수 있는데요. 이 점을 고려하여 마우스 서퍼도 함께 구성했습니다. 별것 아니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부분까지 세심하게 생각한 것은 칭찬할 만한 점입니다. 양면을 모두 알루미늄으로 하지 않고 한쪽 면은 인조가죽으로 제작하여 두 가지 슬라이딩을 맛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책상 크기나 키보드 배열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EXTRA LARGE(800 x 400mm)와 LARGE(600 x 300mm)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각각 59,000원, 49,000원에 형성됐습니다.

  커다란 알루미늄 장패드를 찾아 헤매셨다면 이번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를 염두에 둬보시는 건 어떨까요?





퀘이사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585개 (응모: 0/1)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