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시리즈 QcK Prism Cloth 3XL / QcK 3XL

거대해진 스틸시리즈의 간판 제품!

QM카츠
497 2521 2021.02.23 18:13





  SteelSeries(스틸시리즈)는 게이밍 기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인지도가 높고, 여러 컴포넌트에서 수준급 퀄리티를 갖춘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SteelSeries를 대표하는 간판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마우스 패드인 QcK 시리즈로 슬라이딩과 브레이킹 모두 적절하게 타협하여 누구나 적응하기 편한 제품으로 알려져 마우스 패드계의 표준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국민 마우스 패드로 군림했습니다. 기존에는 PC를 사용하는 동안 계속 움직이는 마우스를 위한 마우스 패드만 존재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단순히 마우스만을 위한 마우스 패드에서 키보드까지 함께 올릴 수 있는 대형 패드, 일명 '장패드'가 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마우스 패드나 장패드와 같은 제품을 보면 보통 키보드와 마우스 정도까지 올릴 수 있는 크기로 제작되기 마련인데요. 이번에 만나볼 제품은 키보드, 마우스뿐만 아니라 모니터를 올려도 여유가 있을 만큼 거대한 패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테두리에서 화려한 RGB LED가 비추는 SteelSeries QcK Prism Cloth 3XL(이하 QcK Prism Cloth 3XL)과 일반적인 천 패드인 SteelSeries QcK 3XL(이하 QcK 3XL) 두 가지 제품으로 3XL 기준 크기가 무려 1,220 x 590mm입니다. 작은 책상 정도는 모두 덮어버릴 정도로 큰데요. 퀘이사 리포트를 통해 전체적인 외형과 특징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흔히 볼 수 있는 천 패드인 QcK 3XL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키지는 깔끔한 흰색과 주황색으로 지금까지 볼 수 있던 스틸시리즈만의 감성이 잘 녹아 들어 있습니다. 패드를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구멍을 뚫어 놓았습니다. 구매 전 패드 재질이 어떤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 소비자를 위해 배려했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같은 시리즈에 어떤 사이즈가 있는지 그림으로 표기된 이미지와 함께 본 제품의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큰 특징이 없는 제품인 만큼 밋밋할 수 있는데, 오른쪽 아래에 SteelSeries 로고를 새겨 포인트를 줬습니다. 테두리를 보면 오버로크와 같이 따로 마감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누군가에게는 허술하다 느낄 수 있지만, 굳이 이렇게 마감을 하지 않는 이유가 따로 있습니다. 만약 오버로크로 마감한 패드를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손목이나 팔과 같이 직접 맞닿는 부분의 실이 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져서 너덜너덜해진 실이 피부에 쓸리다 보면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본다면 마감을 하지 않았다고만 해서 마냥 나쁘다고 할 수 없습니다. 표면은 천 재질로 제작되어 부드러운 느낌을 받았으며, 바닥 면에는 패드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재질로 구성했습니다. 잘 볼 수 없는 부분이지만, 바닥 면에 무수히 많은 SteelSeries 로고를 새겨 넣어 디자인에도 신경 쓴 점이 엿보였습니다. 







  이번에 살펴보는 제품은 3XL로 1,220 x 590 x 3mm 크기로 제작했습니다. 그 외에도 S, M, L 버전이 있습니다. S, M, L 버전은 두께가 2mm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XL은 스펙상 3mm 두께로 제작했다고 표기했는데, 직접 측정해본 결과 2.92mm로 확인됐습니다. 해외에서는 3XL보다 큰 4XL, 5XL까지도 있는데요. 3XL도 충분히 크지만, 보다 큰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도 있을 수 있기에 국내에서도 4XL, 5XL을 판매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패드만 책상에 올린 사진과 그저 숫자로 표기된 크기로는 얼마나 큰지 가늠이 잘 안 되실 것 같은데요. 이미지를 보면 쉽게 알 수 있을 듯싶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물론 모니터, 헤드셋 거치대까지 올려놓아도 한편에 다른 물건을 둘 수 있을 정도로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QcK Prism Cloth 3XL 패키지는 먼저 살펴본 QcK 3XL와 달리 검은색과 주황색으로 또 다른 느낌을 줍니다. 패키지에 인쇄된 제품 이미지를 보면 테두리에서 RGB LED가 비추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패키지 곳곳에는 제품 특징과 스펙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상자 안에 둘둘 말려 포장된 패드는 겉 부분엔 얇고 투명한 플라스틱이 덮여 있고, 가운데 부분은 별도의 육각 모양 상자로 채워져 있습니다. 

 






  QcK Prism Cloth 3XL 역시 표면은 앞서 살펴본 QcK 3XL와 동일한 천 재질로 제작됐는데요. 직접 만져봤을 때 QcK 3XL보다 QcK Prism Cloth 3XL가 좀 더 매끄럽게 느꼈습니다. 바닥 면도 패드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고무 재질로 구성했는데, SteelSeries 로고와 같이 별다른 포인트 없이 평범하게 제작했습니다. 







  수시로 움직이는 마우스 케이블에 걸리적거리지 않도록 패드 왼쪽 부분에 테두리를 RGB LED로 밝혀주는 컨트롤러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컨트롤러가 패드를 ‘ㄷ’ 모양으로 잡는 형태이기에 살짝 들리는데, 바닥과 맞닿는 부분은 위쪽보다 얇게 제작되어 들리는 정도가 얼마 되진 않았습니다. 테두리 부분은 낚싯줄과 같은 투명하면서 얇고 튼튼한 끈으로 촘촘히 오버로크 처리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USB-A로 연결됩니다. 







  QcK Prism Cloth 3XL는 3XL 기준 크기가 1,220 x 590 x 4mm로 제작했는데, 직접 측정해본 결과 두께가 3.98mm로 오차 범위내로 확인됐습니다. 그 외에도 M, XL 버전이 국내에 판매 중이며, 보다 큰 4XL, 5XL은 해외에서 판매 중입니다. 







  테두리 RGB LED는 SteelSeries에서 제공하는 ‘SteelSeries Engine’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러를 중심으로 위, 아래 두 구역을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드와 색깔,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처음 봤을 때 워낙 크기 때문에 왼쪽에서 밝혀주는 RGB LED가 반대편까지 광량이 균일할지 걱정했는데요. 제 예상과 달리 전체적으로 균일한 광량을 보여줬습니다. 책상 위에 배치한 PC 하드웨어들이 QcK Prism Cloth 3XL 안에 모두 들어와 책상에서도 패드만큼은 하드웨어 영역이라는 구분감을 줍니다. 저는 QcK Prism Cloth 3XL의 RGB LED만을 보여 드리기 위해 다른 RGB LED를 설치하지 않았는데, 다른 RGB 제품들과 함께라면 서로 시너지 효과를 주어 더욱더 화려한 데스크 셋업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teelSeries QcK Prism Cloth 3XL / QcK 3XL를 살펴봤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접해봤던 패드는 모두 흔히 볼 수 있는 마우스 패드나 장패드 정도 크기로 크더라도 키보드와 마우스 정도만 올릴 수 있는 크기였습니다. 사실 그 이상 크기가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지 않았죠. 저도 모르게 패드는 커봤자 장패드 정도라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었나 봅니다. 그런데 이번 QcK 시리즈의 3XL 버전을 보니 생각이 달라졌습니다. 단순히 마우스나 키보드를 올려 두는 패드가 아닌 책상을 보호하기 위해 깔아 두는 매트와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치 인테리어 소품처럼 말이죠. 거기에 QcK Prism Cloth 3XL는 테두리 부분에서 RGB LED까지 비추어 책상을 화려하게 꾸며 줍니다. 만약 RGB LED를 선호하지 않는 분이라면 평범한 천 패드인 QcK 3XL를 고르면 됩니다.

  본문에 스펙표를 보셨다면 느끼셨겠지만, 가격을 언급하지 않을 순 없을 것 같습니다. QcK 3XL와 QcK Prism Cloth 3XL의 가격은 글 작성 기준으로 각각 64,000원, 149,000원으로 제아무리 크기가 크고 RGB LED 기능이 포함했다 하더라도 두 제품 모두 타브랜드에 비해 비싸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모처럼 지출을 할 때 부족한 품질과 느낌이 어떨지 알 수 없는 저렴한 패드를 구매하는 것보다는, 조금 비싸더라도 많은 이들에게 국민 마우스 패드라 인정받고 좋은 품질로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는 QcK 시리즈를 구매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QcK Prism Cloth 3XL와 QcK 3XL가 선택받을 지 여부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몫입니다.





퀘이사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97개 (응모: 0/1)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