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너희들! LG처럼 되고 싶어? 갤럭시 S21 양심 리뷰!

두근거리게는 개뿔? 급 나눠 버리게 구만!

퀘이사존 QM볼타
52 2686 2021.05.03 17:27



▲ 애플 멈춰! 삼성 갤럭시 S21 양심 리뷰! (화질: 4K/UHD)



어금니 꽉 깨물어라 삼성!

찐 양심 리뷰 출동!


   스마트폰 시장은 현재 PC 시장보다도 더 큰 파이를 갖고 있습니다. 2009년 국내에 아이폰이 출시된 직후부터 규모가 급속도로 증가하여 2011년 10일 기준으로는 약 2,000만 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2021년인 지금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높은 보급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퀘이사존 회원분들 중에 아직도 스마트폰을 구입하지 않는 회원분들은 아마도 없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1인당 월평균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이 7GB를 돌파했다는 조사 결과도 확인되는 것으로 봐선 바야흐로 지금은 스마트폰의 황금기나 다름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스마트폰 시장은 현재 두 가지 제품으로 양분화되어 있습니다. 일명 인싸폰이라 불리는 애플의 아이폰. 그리고 아재폰이라고도 불리는 삼성의 갤럭시. 물론, 양 진영의 스마트폰은 처음부터 대결구도가 형성되진 않았습니다. 삼성은 지금의 위치까지 오기까지 옴니아를 비롯해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고 상대적으로 애플의 아이폰은 등장부터 열렬한 환호를 받았죠. 기술력과 알고리즘. 사용자 편의성과 감성까지 챙긴 사과 마크는 초기 시장에선 스마트폰의 상징이었고 아이콘이기도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2021년인 현재. 삼성은 애플에 이어 가장 막강한 점유율을 갖고 있습니다. 5G 스마트폰의 점유율은 12.7%로 1분기 기준 4위에 머물고 있지만 스마트폰의 전체 출하량으로 본다면 7,700만대를 기록하여 23%인 현재 1위를 내달리고 있는 상황이죠. 그간 삼성은 많은 변화를 거듭했고 국내에서는 삼성 페이의 편리함을 등에 업고 안드로이드 진영의 최강자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면에는 전작 대비 40% 판매량이 증가한 갤럭시 S21 시리즈가 존재하죠.

   그리고 오늘. 시기적으로 많이 늦은 리뷰겠지만 갤럭시 S21의 양심 리뷰가 공개됩니다. 5nm 공정을 통해 새롭게 변모한 엑시노스와 엣지를 탈피한 플랫 디스플레이. 그리고 사라져버린 충전기와 이어폰까지.. 넘버링이 바뀐 이번 갤럭시 S21은 과연 양심 리뷰에서 어떤 평가를 받게 될까요? 자 그럼 영상으로 확인해 보시죠! 양심 리뷰 출동!




"조심해라 삼성. 지켜본다"




퀘이사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52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