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rmaltake ARGENT M5 RGB + ARGENT 시리즈 소개

Thermaltake의 새로운 게이밍 기어, ARGENT 시리즈

퀘이사존 QM카츠
28 1200 2021.05.31 18:03


퀘이사존



Thermaltake의 새로운 게이밍 기어, ARGENT 시리즈


    오늘날 게이밍 기어 시장을 살펴보면 전문 제조사가 아니어도 많은 제조사가 너나 할 것 없이 게이밍 기어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전문 제조사가 아니다 보니 몇 년 전만 해도 다소 아쉬운 성능으로 소비자에게 선택받기 어려웠는데요. 많은 노력과 다양한 시도 끝에 이제는 대수롭지 않게 넘길 수 없는 수준까지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각 제조사가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이나 정체성이 잘 드러나 색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죠. 소비자의 선택지가 넓어진 만큼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특장점으로 돋보일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제품에 묻혀 눈에 띄지 못한다면 잘 만들었다 할지라도 소비자에게 제품이 출시한 것조차 알려지지 못할 수 있는데요.

    Thermaltake에서 독특한 특징으로 이목을 끌만한 새로운 게이밍 기어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ARGENT 시리즈로 은빛이라는 뜻에 걸맞게 제품마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을 적용했습니다. 같은 ARGENT 시리즈인 Thermaltake ARGENT K5 RGB 키보드를 지난 3월 말 퀘이사 칼럼을 통해 살펴봤었는데, 이 제품 역시 상판을 은색으로 빛나는 알루미늄으로 구성해 ARGENT 시리즈의 정체성을 잘 드러냈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마우스인 Thermaltake ARGENT M5 RGB(이하 ARGENT M5)도 휠 부분을 알루미늄으로 제작했습니다. 그 외에는 어떤 특징을 지녔을지 퀘이사 리포트를 통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hermaltake ARGENT K5 RGB 보러 가기




Thermaltake ARGENT M5 RGB 언박싱 영상




퀘이사존퀘이사존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검은색과 회색을 적절히 섞은 깔끔한 패키지에는 제품 이미지와 지원하는 기능, 스펙 등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또한, 패키지를 개봉하지 않아도 제품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열어 볼 수 있는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이미지로 봤을 때와 실제 모습이 사뭇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데, ARGENT M5는 직접 볼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ARGENT M5 본체, USB Micro Type-B to USB Type-A 케이블, 휴대용 파우치, 보증 카드, 스티커가 제공됩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ARGENT M5는 좌우 대칭형으로 좌, 우 측면 모두 스위치가 동일하게 탑재되어 양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봤을 때 마우스 중앙을 기준으로 위, 아래로 나누어진 구조와 중앙이 살짝 아래로 들어간 모습이 마치 사슴벌레를 떠올리게 합니다. 전체적으로 검은색 프레임을 사용했으며, 크기는 스펙상 128 x 64 x 37 mm입니다. 마우스 표면을 무광으로 제작하여 땀이 찰 수 있는 유광보다 호불호가 덜 갈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마우스 휠을 알루미늄 재질로 구성하여 은빛이라는 뜻을 지닌 ARGENT 시리즈만의 매력을 잘 드러냈습니다. 마우스 뒤쪽에 있는 로고와 아래쪽 테두리 부분은 LED가 투과할 수 있도록 반투명한 재질로 제작했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전면 중앙에는 마우스를 연결할 수 있는 USB Micro Type-B 포트가 구성되었는데, 상당히 안쪽에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케이블이 안쪽 깊숙이 들어가 연결되어 마우스와의 일체감이 좋습니다. 케이블이 들어가는 부분이 넉넉한 편이 아니어서 다른 케이블은 연결이 어려울 수 있어 기본으로 제공하는 케이블을 잘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선 마우스는 케이블이 분리할 수 없도록 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니 무선 마우스로 착각하셨을 수도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이렇게 분리할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된 이유는 무선 버전도 함께 출시했기에 마우스 제작에 필요한 금형을 공유한 것으로 유추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


    후면에는 커다란 테플론 피트 2개를 위, 아래로 나누어 부착했습니다. 




퀘이사존


    ARGENT M5는 Thermaltake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TT iTAKE Engine’을 통해 버튼 기능 및 매크로, LED 설정, DPI 등 설정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케이블을 제외한 마우스 무게는 98 g으로 측정됐습니다. 최근 마우스를 최대한 가볍게 만드는 것이 추세인데, ARGENT M5는 상대적으로 묵직한 편으로 제작됐습니다. 아무래도 가벼운 마우스가 주로 출시되다 보니 평소 무거운 마우스를 즐겨 쓰시던 분에게는 희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무게가 가볍지 않다 보니 핑거 그립보다는 클로나 팜 그립에 알맞습니다. 성인 남성 기준으로 손이 작은 편에 속한 저에게는 앞, 뒤 길이가 조금 길게 느껴져서 팜 그립보다는 클로 그립으로 사용하기 편했는데요. 다만, 측면에 있는 스위치가 조금 앞쪽에 배치되어 클로 그립 시 측면 버튼(앞으로 가기)을 누르기 불편했습니다. 물론 손이 작은 편이기에 그 정도가 크게 느껴졌을 뿐 손이 큰 QM에게 물어보니 딱히 불편함을 느껴지진 않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버튼의 클릭감은 전반적으로 가볍게 느껴졌는데, 휠 버튼은 상대적으로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Thermaltake ARGENT 시리즈 소개 영상



퀘이사존퀘이사존


    지금까지 ARGENT 시리즈로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출시했습니다. ARGENT는 프랑스어로 은빛이라는 뜻을 지녔는데, 이름에 걸맞게 은빛인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 3월 말 같은 시리즈인 Thermaltake ARGENT K5 RGB 키보드를 퀘이사 칼럼으로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 제품 역시 상판을 알루미늄으로 구성하여 ARGENT 시리즈만의 매력을 보여줬습니다. 이번에 살펴본 ARGENT M5도 휠에 알루미늄을 적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죠. 앞선 키보드와 마우스 외에도 마우스 패드와 번지, 헤드셋, 헤드셋 스탠드까지 게이밍 기어를 대부분 출시했습니다. 위 이미지가 지금까지 출시한 ARGENT 시리즈 제품들인데, 알루미늄 사용하여 ARGENT 시리즈 고유의 특색을 잘 드러냈습니다. 다만, 헤드셋은 겉으로만 봤을 때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겉으로는 알루미늄이 적용됐는지 알기 어려워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위 이미지에서 보이지 않는 길이 조절 슬라이드 부분을 알루미늄으로 구성하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다룬 키보드와 마우스 외 다른 제품들도 퀘이사존에서 소개해드릴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퀘이사존


    Thermaltake에서는 ARGENT 시리즈 말고도 다른 게이밍 기어도 다수 출시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WR1 Keyboard Wrist Rest로 ARGENT 시리즈에서 볼 수 없었던 팜레스트도 있습니다. ARGENT 시리즈 중 Thermaltake ARGENT K5 RGB 키보드가 팜레스트를 기본 제공하여 별도로 출시하지 않은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같은 시리즈는 아니지만, 팜레스트가 필요하다면 WR1 Keyboard Wrist Rest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 Thermaltake의 게이밍 기어 ARGENT 시리즈

    Thermaltake에서는 ARGENT 시리즈라는 게이밍 기어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넓혔습니다. 프랑스어로 은빛이라는 뜻을 지닌 ARGENT답게 제품마다 고급스러운 은빛을 보여주는 알루미늄을 적용하여 포인트를 줬습니다. ARGENT 시리즈는 키보드를 시작으로 마우스, 마우스 번지, 마우스 패드, 헤드셋, 헤드셋 스탠드까지 게이밍 기어는 모두 출시했다 할 수 있습니다. PC 환경을 꾸릴 때 게이밍 기어를 ARGENT 시리즈로 깔맞춤한다면 알루미늄의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루미늄이 PC 마니아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소재인 만큼 인기가 높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선과 무선 동시 출시!

    최근 무선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케이블에서 해방되면 그만큼 움직임이 자유로워지죠. 제품이 케이블에 연결되어 있다면 아무리 길다 하더라도 움직임에 제약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마우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마우스를 크게 움직이면 모니터 스탠드와 같은 물건에 걸릴 수 있고, 민감한 분 중에는 케이블이 책상에 쓸리는 것이 체감되어 불편함을 느끼는 분도 계십니다. 마우스 번지를 사용하여 이러한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지만, 무선 마우스의 편리함에는 미치지 못합니다. 이전에는 신호 지연 및 끊김 현상으로 인해 무선을 꺼리는 분들이 많았지만, 기술이 발전되어 앞선 문제점이 개선되면서 오히려 유선보다 무선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무선이 완벽한 제품은 아닙니다. 무선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배터리가 필요하고 그만큼 유선 제품보다 무거울 수밖에 없습니다. 유선과 무선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선택은 사용자의 몫이라 할 수 있는데요. Thermaltake는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유선과 무선 버전 모두 출시했습니다. ARGENT M5 무선 버전은 2.4 GHz, 블루투스 5, USB 케이블 연결까지 3가지 방식을 지원합니다. 무선이어도 2.4 GHz나 블루투스 5 중 하나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2가지 모두 가능하다는 점은 상당한 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8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