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X Fury S Speed Edition 3종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준비하자

퀘이사존 QM카츠
259 1497 2021.07.21 14:18


퀘이사존



사이즈별로 다양하게 준비하자


    모든 사람은 체형이 제각각입니다. 어느 정도 비슷한 사람은 있다 하더라도 완벽히 똑같은 사람은 없죠. 그게 설사 일란성 쌍둥이라 하더라도요. 살아가면서 생활 습관이나 운동, 식생활 등 여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렇다 보니 사람이 입을 옷 사이즈도 다양합니다. 흔히 접할 수 있는 S부터 XL은 물론 그 외에도 다양한 사이즈가 존재합니다. 여기에 맞춤형 옷까지 있고, 만드는 회사마다 같은 사이즈라도 크기가 천차만별인 경우도 있습니다. 수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같은 디자인이라 할지라도 사이즈를 다양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꼭 갖고 싶은 디자인이지만, 사이즈가 맞지 않아 구매하지 못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서인데요.

    패드도 마찬가지입니다. 작은 마우스 패드부터 키보드까지 올려 둘 수 있는 장패드까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패드의 크기는 모두 다르므로 사이즈별로 준비해야 구매로 이어질 겁니다. 이번에 살펴볼 HyperX Fury S Speed Edition은 S, M, L, XL까지 4가지 사이즈를 출시했습니다. 퀘이사존에 도착한 제품은 M, L, XL가 도착했는데, 과연 어떤 특징을 갖췄는지 퀘이사 리포트를 통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HyperX는 패키지에 흰색과 빨간색을 적절히 섞어 자신들만의 정체성을 잘 드러냅니다. 전면에는 제품명과 패드 이미지가 표기되어 있고 아래쪽에 재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구멍을 뚫어 놨습니다. 다만, 이유를 정확히 파악할 순 없지만, 이번에 살펴보는 M, L, XL 사이즈 중에서 L 사이즈만 구멍이 뚫려 있지 않아 개봉 전에는 재질을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L 사이즈도 다른 사이드와 같이 구멍을 뚫어 두면 좋을 거 같습니다. 구성품은 패드 하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M, L, XL 순서로 작은 사이즈부터 큰 거까지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패드는 HyperX 로고와 빨간색으로 표현한 독특한 이미지를 새겨 넣어 화려하게 꾸몄습니다. 새겨진 디자인은 모두 동일하게 적용했기에 사용자에게 맞는 크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Speed Edition답게 부드러운 천을 사용하여 마찰이 작어 빠르고 잘 미끄러집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바닥면은 패드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고무 재질로 구성했습니다. 오른쪽 아래쪽에는 Kingston 로고와 부품 번호(Part Number)가 새겨져 있는데요. 얼마 전 HP가 Kingston으로부터 HyperX를 인수했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아직 초기라서 이미 시중에 풀린 제품에는 Kingston 로고가 새겨져 있을 텐데요. 현시점부터 생산하는 제품은 다른 각인이 있을 거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패드가 얼마나 큰지 대략적으로 가늠할 수 있도록 마우스를 올려봤습니다. M 사이즈 크기는 360 x 300 mm로 마우스를 크게 움직인다면 사람에 따라서 살짝 작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움직임이 적은 게임에는 충분히 넉넉한 크기입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L 사이즈는 디자인은 같지만, M이나 XL 사이즈와 달리 패드의 빨간색이 좀 더 진하게 새겨졌습니다. 크기 이외의 특징은 모두 동일합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봤던 M 사이즈에 비해 L 사이즈는 올려 둔 마우스가 작아 보일 정도로 큼지막하게 제작했습니다. 크기는 450 x 400 mm로 마우스 움직임이 큰 게임에 알맞습니다. 생각보다 거대하므로 104키 풀배열 키보드와 사용할 경우 키보드가 패드에 걸칠 정도입니다. L 사이즈는 텐키리스 배열처럼 작은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XL 사이즈입니다. 거의 정사각형에 가까운 M과 L 사이즈와 달리 XL 사이즈는 마우스는 물론 키보드까지 올려 둘 수 있도록 길게 제작됐습니다. 좌, 우로 길어진 만큼 패드 이미지가 보이지 않던 부분까지 새겨졌습니다. 




퀘이사존


    패드가 커진 탓이었을까요. 다른 사이즈에서는 눈에 띄지 않지만, XL 사이즈를 자세히 살펴보니 장패드에 인쇄된 이미지 일부에서 계단 현상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패드 크기에 비해 이미지 해상도가 낮을 때 나타나는 현상인데, 넓게 보면 크게 눈에 띄는 편은 아니지만, 조금 더 깔끔하게 새겨졌으면 좋았겠다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XL 사이즈는 900 x 420 mm로 풀배열 키보드와 마우스를 올려도 여유로울 정도로 커다란 크기를 자랑합니다. 모니터 스탠드가 공간을 덜 차지한다면 모니터까지도 올려 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


    이번에 살펴본 패드가 사이즈별로 크기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알아보기 쉽도록 비교해봤습니다. 사이즈에 따라 크기가 확연히 차이나 사용할 환경에 맞춰 알맞은 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 딱 맞는 사이즈 여기 있었네

    HyperX Fury S Speed Edition은 이번에 살펴본 M, L, XL 사이즈 외에도 S 사이즈까지 총 4가지나 출시했습니다. M 사이즈를 직접 사용해본 결과 풀배열 키보드와 함께 사용해도 알맞았으며, 크기가 생각보다 넉넉하여 격하게 움직이지 않는 한 충분하게 느껴졌습니다. L 사이즈는 풀배열 키보드와 사용할 경우 패드가 키보드 공간까지 침범할 정도로 상당히 커서 텐키리스와 같은 작은 키보드에 어울립니다. 그만큼 마우스를 크게 움직여도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공간이 넓습니다. XL 사이즈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두 올려 두어도 공간이 남을 정도로 거대합니다. 그렇기에 마우스를 크게 움직일 수도 있고, 일부 키보드에서 생길 수 있는 통울림을 조금 줄여 주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워낙 크다 보니 모니터 스탠드가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제품이라면 모니터까지도 올려 둘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살펴보지 못한 S 사이즈는 출시한 제품 중 크기가 가장 작아 움직임이 적은 게임이나 사무용에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4가지 사이즈로 상당히 세분화되어 출시했기에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즈를 고를 수 있습니다.

■ 부드럽게 잘 미끄러지는 Speed Edition

    다 같아 보이는 패드에도 추구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크게 슬라이딩과 브레이킹 두 가지로 구분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밸런스(혹은 컨트롤)도 언급이 되는데, 차이가 두드러지는 슬라이딩과 브레이킹과 달리 사람에 따라 기준이 다르다 보니 조금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슬라이딩은 마우스가 잘 미끄러질 수 있도록 부드럽고 잘 미끄러질 수 있도록 제작됩니다. 반면 브레이킹은 슬라이딩과 달리 마우스를 움직이면 표면에 잘 걸려 뻑뻑하다 느껴질 정도로 제동력이 뛰어납니다. 어느 것이 좋고 나쁘다고 나눌 순 없습니다. 사용할 환경에 따라 어울리는 제품이 있는 것이죠. HyperX Fury S Speed Edition은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슬라이딩을 우선시했습니다. 상당히 매끄러우면서도 부드러운 표면 덕분에 마우스가 걸리지 않고 잘 미끄러지는 성향이 있습니다. DPI를 낮게 활용하는 분이라면 이러한 특성을 가진 마우스 패드가 어울릴지도 모르겠군요. 이러한 패드는 빠르고 크게 움직여야 하는 게임에 어울립니다. 평소 즐기는 게임이 마우스를 적극적으로 움직인다면 HyperX Fury S Speed Edition이 좋은 선택지가 될지도 모릅니다. 




퀘이사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59개 (응모: 0/1)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