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게이밍 데스크 셋업

검정+빨강=제닉스

퀘이사존 QM담소
32 2932 2021.10.01 09:46


퀘이사존



검정+빨강=제닉스

      

     부모님과 같이 살 때만 해도 데스크 셋업에는 그다지 큰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냥 있는 책상, 의자로 만족했었죠. 크게 불편한 점도 없었고, 따로 사서 멀쩡한 제품을 버릴 순 없었으니까요. 그러나 자취를 하게 되면서 아무것도 없는 텅 빈 집에 하나부터 열까지 가구 등을 직접 구매해야 했습니다. 그제야 이번엔 이쁘게 데스크 셋업을 해볼까 생각이 들더군요. 어떠한 콘셉트로 갈지 정하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인터넷 쇼핑을 했죠. 백화점을 갈 때마다 '백화점은 백 바퀴를 돌아서 백화점이다'라는 말을 하며 저를 혹사했던 어머니의 심정이 이해가 갔습니다. 쇼핑이 그렇게 재밌었던 적은 처음이었으니까요. 

    혹시, 여러분도 데스크 셋업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드는 것이므로 마당이나 베란다를 가꾸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아마 어떤 식으로 구성해야 할지 감이 안 오는 분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은색, 빨간색을 주로 사용한 제닉스의 게이밍 데스크 셋업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선반이나 책상, 의자, 게이밍 기어들이 모두 제닉스 제품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제품들이 하나의 작품을 이루고 있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퀘이사존

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데스크 셋업에서 책상과 의자가 가장 중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데스크 셋업이라는 큰 그림의 틀을 잡아주기 때문이죠. 이번 데스크 셋업은 제닉스 ARENA-X ZERO LT AIR 레드 게이밍 의자와 제닉스 ARENA-X 전동 1200x750 높이 조절 게이밍 모션 데스크를 사용했습니다. 두 제품 모두 검은색과 빨간색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검빨 테마로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모션 데스크의 전동 높이 조절 기능은 개개인의 게이밍 환경 조성에 유용해 보입니다.

 

제닉스 ARENA-X ZERO LT AIR 레드 게이밍 의자 칼럼 보러 가기
제닉스 ARENA-X 모션 데스크 칼럼 보러 가기




퀘이사존퀘이사존

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양 옆 선반에는 피규어나 컴퓨터 부품 등을 두어 자신의 취향을 뽐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스켓이 따로 있어서 간식이나 여분의 케이블 등의 물건을 놓기 용이합니다. 바구니는 넣고 빼기가 편하도록 사이드 부분에 바퀴가 달려있습니다.  




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음향기기는 팀원들과 말을 맞추어하는 협동 게임이나 FPS 게임에서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마이크는 TITAN STUDIO PRO USB 콘덴서 마이크이며, 타이탄 스튜디오 마이크 암 스탠드 거치대로 고정했습니다. 헤드셋은 TITAN WH7 가상 7.1 채널 무선 제품으로, 케이블이 없어 더 깔끔한 모습입니다. 물론, 헤드셋에도 마이크가 달려 있지만, 이 마이크를 사용하면 간혹 콧바람 소리가 들어가거나 게임 도중 간식을 먹을 때 일일이 마이크를 치워줘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콘덴서 마이크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음질도 더 기대해볼 수 있겠죠.


제닉스 TITAN STUDIO PRO USB 콘덴서 마이크 칼럼 보러 가기
제닉스 TITAN WH7 헤드셋 칼럼 보러 가기

 



퀘이사존퀘이사존

 ▲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제닉스 ARENA-X 솔리드 듀얼 모니터 암 거치대입니다. 모니터 암을 사용하면 모니터의 높낮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고, 기존 모니터 스탠드가 차지하고 있던 공간이 비게 됩니다. 따라서 책상이 깔끔해 보일 뿐만 아니라 다른 기기를 놓을 여유 공간이 생기죠. 여기에 한 가지 더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 모니터 암의 파란색 USB 케이블을 본체에 연결하면 오른쪽 사진에 나와있는 USB 단자 사용이 가능합니다. 




퀘이사존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와 TITAN GX AIR WIRELESS 마우스, STORMX 아크릴 팜레스트입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는 검은색 단색으로 튀지 않고 심플합니다. 손목 건강을 위한 팜레스트는 스노우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블랙, 크리스탈 색상도 있어 마음에 드는 색을 고를 수 있습니다. 마우스는 대칭형 무선 제품으로, 이전 퀘이사존 칼럼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닉스 스톰체이서 LT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칼럼 보러 가기
제닉스 TITAN GX AIR WIRELESS 칼럼 보러 가기

 



퀘이사존

퀘이사존


■ 게이밍에 진심인 Xenics

   제닉스는 PC 카페 사업을 병행하고, '제닉스 스톰'이라는 프로 게임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게임 분야에 관심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게이밍 데스크 셋업에도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책상과 의자의 높낮이에 따라 팔의 위치나 마우스를 잡았을 때 손목의 위치 등이 달라지는데요. 제닉스는 의자만이 아니라 책상에서도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개인의 기호에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마우스의 가동 범위를 넓혀줘서 FPS 저감도 유저들이 선호하는데, 같은 모델에 텐키가 있는 제품도 있어 취향껏 고를 수 있습니다. 손목 건강을 위한 팜레스트는 덤이고요.

       

■ 구매만 하면 완성!

    본체 조립이 어려워 완본체를 사는 사람이 있듯이, 데스크 셋업이 힘든 사람들에게 완성된 데스크 셋업은 유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데스크 셋업에 이용된 제품들을 주문하기만 하면 그 테마가 완성되니까요. 검빨 감성에다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가진 데스크 셋업을 원하는 분은 오늘 소개해드린 제닉스 게이밍 데스크 셋업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퀘이사존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32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