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무결점이 도대체 뭔데? 카멜 CM3210GC

FHD + 32인치는 정말 못 쓸까?

퀘이사존 QM에디
27 2372 2021.11.21 21:42



▲ 모니터 암 회사가 모니터를 만들면? 카멜 CM3210GC (화질: 4K/UHD)



초무결점으로 승부한다!

모니터 암 카멜이 나타났다


    여러분들은 카멜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아마 대부분은 모니터 암을 먼저 떠오르실 겁니다. 많은 사용자가 구매했던 PMA 시리즈부터 최근엔 고든이라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죠. 하지만 카멜이 모니터 시장에서도 유명했던 거 알고 계셨나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광고영상이 틀어지는 작은 모니터 한번쯤은 보셨을 겁니다. 바로 이 분야를 카멜이 일찍이부터 선점했던 분야입니다. 그런데 카멜이 일반 소비자 시장을 겨냥하지 않은 건 조금 아쉬웠는데요. 

    드디어 카멜이 일반 소비자 시장도 겨냥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사무용 모니터부터 해서 오늘 선보일 CM3210GC 같은 게이밍 모니터까지 동시다발적으로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는데요. 물론 스펙 적인 부분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저가형 시장을 겨냥한 만큼 초무결점이라는 비장의 카드를 들고나와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을 잘 선택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웠던 점은 아무래도 모니터 암으로 유명한 카멜이 너무나도 평범한 모니터 암을 넣었다는 점인데요. 사실 모니터라고 모니터 암을 넣으면 안 된다는 이유도 없거든요. 과거 삼성전자는 스페이스 모니터라는 제품을 통해 일반 소비자 시장에 모니터 암과 모니터를 결합한 제품을 선보였고, 뒤를 이어 LG전자 역시 울트라파인 Ergo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파악해서 앞으로는 카멜이 가장 잘하는 무기를 꺼내 들어 승부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니터 + 암 알죠?"




퀘이사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27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