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아이노비아 A/S 센터에 다녀왔습니다~

퀘이사존중독
621 6780 2019.11.11 21:13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중독입니다.


INNO3D의 NVIDIA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아이노비아는 NVIDIA 레퍼런스 디자인을 따르는 기판을 사용하면서 준수한 가격대의 제품들을 선보여 왔습니다. 최근에는 일체형 수랭과 RGB LED로 중무장하는 등 다양한 콘셉트의 iCHILL 그래픽카드를 출시하면서 하이엔드 유저들에게도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데요. 구매 후 1년간 제품 고장 시에 새제품으로 교환해주는 A/S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도입한 아이노비아 고객센터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507-1호 ㈜아이노비아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단풍이 곱게 들어 소풍 가고 싶은 날에 ㈜아이노비아 고객센터를 찾아 문래동 3가에 위치한 에이스아이테크시티 1동을 방문하였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오밀조밀 모여있는 용산은 주차할 곳을 찾는 것도 여간 불편한 게 아닌데요. 에이스하이테크시티는 대규모 단지로 구성되어 지하 주차 공간이 확보되어 있기 때문에 주차 공간에 대한 문제는 적어 보입니다. 인근에 지하철역이 있고 건물 바로 앞에 버스 정류소가 있어서 대중교통도 문제없어 보이지만, 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오로지 지하철만 이용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2호선 문래역과 1호선 영등포역에서 조금은 걸으셔야 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1동 5층으로 올라와서 507-1호(고객센터)와 508호(아이노비아 사무실) 방향으로 오면 반가운 아이노비아 로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가 바로 508호, 아이노비아 사무실이고요. 그 뒤에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507-1호 고객센터는 사무실 바로 옆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 30분 ~ 17시 30분까지 운영됩니다. 










고객센터에는 INNO3D 제품의 카탈로그와 기본적인 음료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A/S 접수는 이곳에서 하면 됩니다. A/S 업무의 대부분은 택배를 통해서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고객센터 입구에서 보였던 이곳은!? 






문을 열면 제품들이 적재된 임시 물류 창고가 있고요.









그 안쪽으로 A/S 업무를 진행하는 작업실이 있습니다.











A/S 센터 내부 작업 공간입니다. 









왼쪽 수납장에는 VGA 쿨링 설루션 여분이 종류별로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한쪽에는 리퍼비시(Refurbished) 제품[1]들이 입고되어 있고, 샘플 하나하나마다 검수를 진행하고 계셨습니다.


[1]: 통상적으로 구매자의 변심, 불량, 고장 등의 제품을 공장에서 재포장 or 재조립한 상품을 의미





프리미엄 서비스?


㈜아이노비아는 10월 1일 구매 건부터 고장 시 새제품 교환이라는 파격적인 A/S 정책을 들고 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여러분이 궁금해하실 만 한 질문 몇 가지를 
해보았습니다.







㈜아이노비아 윤태흥 팀장


Q1. 업계 최초로 파격적인 A/S 서비스 정책을 실시한다고 들었다. 자세히 알려달라.


A1. 2019년도 10월 이후 아이노비아 INNO3D 그래픽카드를 구매해주신 고객분들께 제품 생산 일자 기준 최장 12개월간 고장 시에 새제품으로 교체해 주는 서비스이며, 일부 제품을 제외한 앞으로 출시될 대부분 제품이 적용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일부 제품이란 GT 모델, GTX 10 시리즈 모델, 그리고 RTX 20 시리즈 중 이미 단종된 모델입니다. 물론 GTX 16 시리즈는 프리미엄 서비스 적용 제품입니다.


단종된 RTX 20 시리즈 4종(위 이미지 참고)은 현재 INNO3D에서 생산되지 않는 제품이며, 구매 일자와 상관없이 프리미엄 서비스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해당 모델은 INNO3D iCHILL 지포스 RTX 2080 8GB X3 JEKYLL, INNO3D 지포스 RTX 2080 GAMING O.C 8GB X3, INNO3D 지포스 RTX 2070 8GB 백플레이트, INNO3D 지포스 RTX 2060 6GB 백플레이트입니다.


추가로 새제품 교체 시에 대한 참고 사항입니다.

- 엔지니어의 불량판정 시 센터를 통해 새제품 교체 가능

- 물리적 파손, 개조 등으로 인한 불량은 수리 불가

- 소모품에 해당하는 서멀 및 쿨러 불량에 대해서는 해당 부품만 교체

- 교체된 새제품 서비스 보증 기간은 기존 제품의 서비스 보증을 따라감

- 교체되는 새제품의 생산 일자가 구매 제품과 다를 경우 서비스 마킹 및 서비스 스티커 부착됨





Q2. 프리미엄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는가, 아이노비아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인가?


A2. 본 정책은 최고의 서비스에 대한 철학과 품질의 자부심입니다. 구매한 지 얼마 안 된 제품이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여러모로 번거롭고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아이노비아 제품을 구매해주신 고객분들에게 제품 고장이 생기지 않는 것이 최우선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제품을 구매하자마자 만에 하나 제품 불량이 발생할 경우 리퍼비시 제품으로 서비스 시 고객 만족에는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항상 강조하는 최고의 서비스를 고민하고 고객 니즈(needs) 실현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1년 프리미엄 서비스를 기획하였으며,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Q3. 1년 프리미엄 A/S의 기준은 영수증 구매 일자인가? 생산 일자 기준인가?


A3. 생산 일자 기준이며, 회전율이 좋고 재고를 많이 가져가지 않기 때문에 일부를 제외한 대부분 제품은 시리얼 기준 최대 1년 동안 새제품 교체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Q4. 단종된 제품은 동급 수준 제품으로 교체해준다는 언급이 있는데, 이게 동일 세대로의 교체인가? 아니면 신제품 중에서 비슷한 등급 제품으로 교체해주는 것인가? (ex: GTX 1080 Ti → GTX 1080 Ti / GTX 1080 Ti → RTX 2080)


A4. 동일 세대 제품 중 같은 성능의 제품이 있다면 동일 세대 제품으로 우선 교체되며, 다음 세대 제품이 있다면 다음 세대 동급 제품으로 교체됩니다. 동급 제품 기준은 제조사의 기준에 따라 정해지므로 해당 부분은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Q5. NVIDIA 레퍼런스 디자인을 준수하는 INNO3D 제품 특성상 커스텀 수랭을 구성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다. 이런 분들은 워터블록 장착을 위해 기존 쿨러를 탈착해야 하고, 이 과정에서 봉인 실(seal)이 훼손될 수밖에 없다. 혹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처리되는가?


A5. 봉인 실(seal) 제거 시에는 제조사 정책상 원칙적으로 서비스 보증 무효이므로 가급적 기존 그대로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개조 및 봉인 실을 제거하여 분해가 꼭 필요시에는 수리가 안 될 수 있는 부분을 감수하셔야 합니다. 다만, 분해하셨다고 하여 자사에서는 무조건적인 수리 불가 판정은 아니며 최대한 수리 방법을 찾아 도와 드리고는 있으나, 서비스가 안 될 가능성도 크기 때문에 사용자분의 결정이 필요합니다.





Q6. 끝으로 퀘이사존 회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린다.


A6. 이번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분께서 아이노비아의 서비스 정책에 긍정적인 공감을 얻게 되어 다시 한번 감사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서비스와 제품 퀄리티를 높이고, 특별한 제품 출시에 항상 노력하여 고객 니즈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방문 A/S 주소

- 지번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문래동3가 55-20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507-1호 (주)아이노비아

- 도로명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경인로 775 에이스하이테크시티 1동 507-1호 (주)아이노비아

- 연락처 : 02-6309-73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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