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BMW M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V8과 강력한 717마력 파워트레인 탑재
2025 BMW M5는 더 많은 파워, 더 많은 토크, 더 많은 기술, 더 많은 공간, 더 비싸고, 더 (에헴) 의심스러운 디자인 요소, 이미 무거운 뼈대에 더 많은 고기를 제공하는 모든 것을 약속하는 전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받고 있습니다.
완전한 전기차는 아니지만,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5,390파운드에 달하는 M5를 0-60마일까지 3.5초 만에 가속하며, 역대 M5 중 가장 핸들링이 좋은 차량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BMW는 정말 미친 듯이 새롭고 새로워진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의 후광 모델 중 하나인 M5는 7세대 G90 플랫폼으로 링에 올랐으며, 괴짜 BMW XM 크로스오버에서 차용한 파워플랜트로 완성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BMW의 논란의 여지가 있는 디자인 언어가 차량의 앞뒤를 계속 괴롭히지만, BMW 팬들은 여전히 사탕 가게에 온 아이들처럼 침을 흘릴 것입니다.
이 차량을 위해 조정된 M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은 S68 4.4리터 트윈 터보 V8(577마력, 553파운드-피크 토크)과 전기 모터(197마력, 206파운드-피크 토크 또는 332파운드-피크)가 8단 M 스텝트로닉 자동 기어박스에 결합된 형태로 구성됩니다.
총 717마력과 738lb-ft의 토크는 M xDrive 사륜구동을 통해 지면에 전달됩니다. BMW는 0에서 시속 60마일까지 3.5초가 걸린다고 말하지만, 대체로 BMW는 차량의 성능 수치를 과소 과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 앤 드라이버는 F90 M5 컴페티션(공장 출력이 617마력)의 크랭크 출력이 광고된 것보다 높을 뿐만 아니라 2.6초 만에 60마일까지 돌진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서 소유자는 아침에 V8로 이웃을 깨우거나 14.8kWh 배터리를 사용하여 조용한 주스만으로 최대 25마일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새로운 하드웨어는 무게가 크게 늘어났습니다. 이전 세대 M5의 무게가 4,300파운드였다면, 신형은 5,390파운드로 더 무거워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MW는 트랙 주행이 가능한 M 어댑티브 댐퍼와 서스펜션 비트를 충실히 적용하여 M5의 명성에 걸맞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6피스톤 고정식 프론트 캘리퍼와 싱글 피스톤 플로팅 리어 캘리퍼가 차를 멈추는 역할을 합니다. 앞쪽은 285/40ZR20, 뒤쪽은 295/35ZR21로 네 끝의 고무도 모두 더 단단합니다.
내부는 표준 5시리즈와 i5의 처리와 라인이 비슷하지만, 물론 M 중심의 트림과 색상이 적용됩니다.
가격은 11월에 판매될 때 세단의 경우 약 $120,675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BMW는 또한 M5 투어링 왜건도 사상 처음으로 미국에서 공식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며, 우리는 이 모델에 대해 확실히 손가락을 교차하고 있습니다.
※ 참고 문헌 및 원문 소스
https://www.press.bmwgroup.com/global/article/detail/T0443252EN/the-all-new-bmw-m5
완전히 새로워진 BMW M5.
BMW M5가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4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설적인 고성능 세단이 7세대 모델에 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BMW M GmbH의 이그제큐티브 모델에는 이제 처음으로 전기 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모델별 버전의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뉴 BMW M5(에너지 소비량, 무게, 결합: 1,7 - 1,6 l/100 km [166.2 - 176.6 mpg imp] 및 25,5 - 25,0 kWh/100 km, WLTP 기준; CO2 배출량, 가중치, 복합: 39 - 37g/km, 방전된 배터리 포함 연료 소비: 10,3 - 10,2 l/100km[27.4 - 27.7 mpg imp], CO2 등급: 가중치, 복합 B, 방전된 배터리 포함 G) 최대 출력 535kW/727마력, 시스템 최대 토크 1,000Nm(737lb-ft)를 자랑합니다.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고회전 V8 엔진과 전기 모터, 그리고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와 M xDrive 사륜구동의 동력 전달이 결합되어 0에서 100km/h(62mph)까지 가속하는데 3.5초가 걸립니다.
-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