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n Levine의 Ghost Story Games에서 개발 중인 게임인 Judas에는 그 사람이 직접 공개한 엄청난 양의 세부 정보가 있었습니다. Levine은 방금 게임을 4~5시간 플레이한 IGN의 Ryan McCaffrey 및 Geoff Keighley와의 새로운 75분 인터뷰에 등장했습니다.
이것은 바이오쇼크의 제작자가 거의 10년 동안 제작한 게임에서 우리가 본 것 중 단연 최고의 모습입니다. 이 모든 것은 그가 2015년 후반에 처음 제시한 내러티브 LEGO 콘셉트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것이 바로 게임이 그렇게 오랫동안 오븐 속에 머물러야 했던 이유입니다. 그에 따르면 게임이 플레이어가 취하는 다양한 행동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만 4~5년의 연구 개발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Judas의 기본 시스템에는 훨씬 더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Levine은 Ghost Story Games가 내러티브뿐만 아니라 레벨 레이아웃, 보물, 적 생성 등을 위해 모든 조립식 요소를 다양한 방식으로 재조립하는 방법을 플레이어에게 명확하게 하거나 방해하지 않고 게임에 가르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로그라이크 요소 트위스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가 죽을 때마다 다시 생성될 때 함선이 변경되며 플레이어는 특정 업그레이드를 수정하여 다음 실행에서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물론 부활 자체도 스토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선 주인공은 배신자로 간주되기 때문에 나머지 캐릭터들에 의해 Judas라고 불립니다. 그녀는 Proxima Centauri를 향한 다세대 여정에서 죽어가는 지구를 떠나는 식민지 선박의 일부입니다. Judas는 추악한 진실을 폭로합니다. 배를 관리하는 캐릭터는 그들도 모르는 사이에 인간이 아니라 로봇이라는 것입니다. 이 공개는 '메이플라워' 우주선이 소행성 지대에 정박되어 침몰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재앙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반응을 일으킵니다. 사명과 인류 자체를 구하기 위해 재인쇄라는 검증되지 않은 기술 덕분에 Judas는 부활하도록 선택되었습니다.
주인공이 자신이 들어간 세계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바이오쇼크 게임과 달리 Judas는 배에 탄 모든 사람, 주로 소위 Big Three와 오랫동안 관계를 맺었습니다. 보안을 담당하는 Tom; 생물학자 네페르티티; 희망, 상담가 및 중매인. 실제로 로봇임에도 불구하고 세 사람은 인간과 매우 유사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Tom과 Nefertiti는 낭만적으로 참여하고 Hope는 그들의 '딸'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아무리 말해도 매우 역기능적인 가족입니다. 그들은 서로 충돌하며 게임 내내 Judas가 임무에 대한 비전을 따르도록 설득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Levine은 Big Three가 플레이어와 서로에 대한 의견을 끊임없이 바꾸면서 관계가 완전히 역동적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시처럼 크다고 하며 특정 섹터에 합류하는 것은 전략 게임과 같은 하향식 뷰를 통해 발생하는 대형 선박을 탐색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역동적인 이벤트를 경험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화가 나서 찾고 있던 연료 비축량을 깨뜨린 캐릭터 중 한 명이 포함됩니다.
더욱이, 캐릭터(육체는 파괴되어 홀로그램에 불과함)는 당신의 입장에 따라 전투 상황에 개입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네페르티티와 현재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면 네페르티티가 갑자기 포탑을 해킹해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그녀가 당신에게 화를 낸다면 호프는 적에게 당신의 위치를 알려줌으로써 당신의 스텔스 시도를 망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이 끝날 때쯤에는 함께 할 캐릭터 한 명을 선택해야 하지만, 플레이하는 동안 언제든지 원할 때 충성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여러 결말로 이어집니다.
Levine은 또한 힘과 무기가 혼합된 바이오쇼크을 상대적으로 연상시키는 전투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가장 큰 추가 사항은 해킹 시스템인데, 이는 Judas가 독학한 엔지니어라는 사실로 설명됩니다. 해킹을 통해 Judas는 샌드박스와 같은 방식으로 적과 환경 자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Keighley와 McCaffrey는 이 게임이 거대한 모듈식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바이오쇼크만큼 세련되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충실도의 관점에서 보면 인상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주요 목표는 당연히 재생 가능성을 크게 높이는 것입니다.
매우 야심 찬 프로젝트인 것은 확실합니다. Judas는 아직 출시 기간이 없지만 이번 공개와 두 명의 언론인이 직접 참여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우리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데 그렇게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 퀘이사존 공식 기사가 아닌 해외 뉴스/기사를 번역한 것으로, 퀘이사존 견해와 주관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