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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모탈스 오브 아베움(Immortals of Aveum)은 언리얼 엔진 5로 구동되는 새로운 싱글플레이어 FPS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루멘과 나나이트를 모두 사용하며, 네이티브 4K로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아직 출시되지 않은 GPU가 필요합니다. 강력한 NVIDIA 지포스 RTX 4090조차도 낮은 설정 네이티브 4K에서 60fps를 제공하지 못합니다.
벤치마크에는 AMD 라이젠 9 7950X3D, 32GB DDR5-6000 MHz, NVIDIA RTX 4090 FE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윈도우 10 64비트와 지포스 537.13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 7950X3D CPU는 두 번째 CCD를 비활성화했습니다.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은 벤치마크 툴이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GPU 벤치마크에서 첫 번째 아레나 구역(Jak이 힘을 깨우치는 구간)을 사용했습니다. 이 영역에는 수많은 적과 많은 파티클이 화면에 나타나기 때문에 전투 시퀀스에서 게임 성능을 꽤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본 4K/낮음 설정에서 RTX 4090은 벤치마크 시퀀스에서 34fps로 떨어졌습니다. 무려 낮음 설정 상태에서입니다. 반복하겠습니다. 낮은 설정. 어센던트 스튜디오가 이 게임을 개발하면서 무슨 약을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과 같은 게임에서 이런 성능은 용납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RTX 4090과 같은 괴물 GPU에서 네이티브 4K/낮은 설정으로 60fps로 실행되지 않는다면, 뭔가 크게 잘못되었다는 뜻입니다.
성능은 AMD와 NVIDIA의 하드웨어 모두에서 고르게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네이티브 1080p/울트라에서 60fps를 일정하게 제공할 수 있는 GPU는 AMD 라데온 RX 7900XTX와 NVIDIA RTX 4090 뿐입니다. NVIDIA RTX 3080은 최소 40fps, 평균 46fps로 게임을 실행합니다. 1080p에서... 이야... 참.
이 게임에 대한 PC 성능 분석은 며칠 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그 전까지는 성능/최적화 문제에 대해 경고하고 싶었습니다. 예, DLSS/FSR을 사용하여 성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AI 업스케일링 기술은 이 특정 사례에서 버팀목으로 사용됩니다. 어센던트가 게임의 PC 요구 사양을 공개했을 때 이미 예견된 일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모탈스 오브 아베움이 매트릭스 테크 데모와 비슷한 그래픽을 제공했다면 이러한 성능 수치에 신경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차세대 "크라이시스" 게임이 아닙니다.
개발자들이 출시 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 최적화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나나이트와 루멘은 훌륭한 신기술입니다. 특히 나나이트는 큰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UE5 게임을 축소할 수 있는 설정이 있어야 합니다. 이런 게임이 RTX 4090 네이티브 4K/낮은 설정에서 이따위로 구동되는 것은 용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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