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https://img2.quasarzone.com/editor/2024/07/10/02e2692311d5756252220254d2271dfa.webp)
캘리포니아는 Waymo부터 Amazon의 Zoox까지 다양한 로보택시의 테스트 장소가 되어왔지만, 중국에 본사를 둔 7개 회사도 이 주에서 로보택시를 조용히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Fortune에 따르면, 중국 소유의 기업인 WeRide, Baidu의 Apollo, Pony.ai, Didi Research America, AutoX는 모두 작년에 캘리포니아 도로에서 자율주행차를 테스트했습니다. 중국 기업의 로보택시는 지난 6년 동안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산호세를 포함한 골든 스테이트에서만 180만 마일 이상을 주행했습니다. Pony.ai는 캘리포니아에서 50,000마일(약 80,467 km)이상을 주행했으며, WeRide는 작년에 주에서 40,000마일(약 64,373 km)을 주행했습니다.
자율주행 차량은 사람의 개입 없이 주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에는 비디오와 오디오 정보를 기록하는 많은 카메라, 마이크 및 센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로보택시는 또한 주행 데이터를 기록하여 주행 동작을 더욱 정교하게 조정합니다.
그러나 일부 기업은 이 데이터를 중국에 저장하고 있을 수 있다고 보고서는 전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 내 활동 중인 다른 중국 소유 기업인 TikTok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에게 프라이버시 또는 국가 안보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Baidu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르면, 모든 데이터는 중국에서 처리되고 저장될 수 있습니다. Pony.ai는 2021년까지 미국 데이터를 중국으로 전송했습니다. WeRide는 모든 데이터를 현지에 보관하며, 중국 정부와 데이터를 공유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중국 로보택시 기업들은 미국에서 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지만, 이는 부분적으로 전반적인 규제 부족 때문이며, 미국 기업들은 중국에서 동일한 작업을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몇 달 전, Tesla의 CEO 엘론 머스크는 중국 당국을 설득하여 자신의 전기차가 중국에서 "완전 자율주행" 모드를 작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모드는 여전히 인간 운전자가 필요하지만 자동 차선 변경 및 주차 기능을 제공합니다.
Tesla는 중국에서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중국 기업과 협력해야 합니다. Baidu는 미국 기업이 아닌 중국 회사로서 중국 도로의 지도 및 위치 데이터를 처리하고 제공할 것이며, 모든 데이터는 중국의 데이터 보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중국에 저장될 것입니다.
※ 퀘이사존 공식 기사가 아닌 해외 뉴스/기사를 번역한 것으로, 퀘이사존 견해와 주관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