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뉴스

퀘이사존 11 궈 : 애플, 2023년 8인치 폴더블 아이폰 출시

애플
퀘이사존 Railgun0
16 1321

2021.05.03 16:33

출처 : macrumors 


번역기 돌린 거라 오역이 많이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 바랍니다.



애플은 2023년에 8인치 QHD+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애플 분석가 밍치궈가 오늘 macrumors가 본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노트에서 말했습니다. 


퀘이사존


최근 업계 조사에 따르면 애플은 2023년에 8인치 QHD+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SDC는 독점 디스플레이 공급업체로, 삼성 파운드리는 독점 DDI 파운드리 공급업체로 선정됐습니다. 애플이 요청한 용량 계획에 따르면, 우리는 폴더블  아이폰 출하량이 2023년에 1,500~2천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폴더블 ‌ 아이폰이 SDC의 Y-Octa 기술에 비해 몇 가지 장점이 있기 때문에 TPK의 실버 나노 와이어 터치 솔루션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모든 주요 스마트폰 브랜드의 "필수품"이 될 것이며, 고급 모델의 다음 "슈퍼 교체주기"를 촉진할 것이라고 예측하며, 그는 애플이 폴더블 기기 트렌드에서 "가장 큰 승자"가 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습니다. 궈에 따르면, 애플은 2023년에 1500만~2천만 대의 폴더블 아이폰을 출하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폴더블 스마트폰의 제품 포지션은 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통합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폴더블 디자인의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일 뿐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폴더블 기기가 향후 스마트폰, 태블릿 및 노트북 간의 제품 세분화를 모호하게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교차 제품에 생태계와 하드웨어 디자인의 장점을 갖춘 애플은 새로운 폴더블 기기 트렌드에서 가장 큰 승자가 될 것입니다. 


궈는 곧 출시될 아이폰이 기기 디스플레이에 실버 나노 와이어 터치 솔루션을 채택할 것이라고 믿고 있으며, 이는 폴더블 기기 시장에서 애플에게 "장기적인 경쟁 우위"를 창출할 것입니다. 이 디스플레이 기술은 싱글 폴드 이상을 지원하는 미래의 폴더블 가기에 필요합니다. 


미래의 폴더블 기기는 다중 접기 (현재의 폴더블 스마트폰에서는 한 번만 접을 수 있음), 롤러블, 중대형 디스플레이 및 내구성을 지원하는 터치 기술이 필요합니다. 위 사양의 장점을 비교할 때 실버 나노 와이어는 SDC의 Y-Octa와 유사하거나 우수합니다. 


궈는 애플이 이미 홈팟의 터치 인터페이스에 실버 나노 와이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애플은 소량 생산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궈의 소문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3월에 궈는 애플이 2023년에 7.5~8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지만, 당시 궈는 이 출시 일정이 "핵심 기술과 대량 생산 문제를 해결하는 애플에 의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궈는 같은 메모에서 폴더블 아이폰에 대한 개발이 "아직 공식적으로 시작되지 않았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계획은 현재 회사가 사용할 디스플레이 기술에 대한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궈와 함께 진행되었을 수 있습니다.

댓글: 16

모바일 뉴스

추천 제목
2
8
3
4
4
7
5
5
6
4
4
4
4
5
5
6
2
1
4
2
퀘이사존 10
7
5
3
8
9
6
퀘이사존 10
3
6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