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24 삼성은 안드로이드를 버리고 새로운 OS를 만들 가능성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QM지림
50 4202

2021.05.16 13:35

하드웨어에 미치고 유저들을 사랑하는 남자, 퀘이사존 최고운영자 QM지림입니다.

본 뉴스는 해외 매체의 단순 번역본으로 퀘이사존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지 않았음을 밝혀드립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댓글은 콘텐츠, 뉴스 번역/창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퀘이사존


삼성은 마운틴뷰 회사가 2016년부터 작업해온 것으로 보이는 오픈 소스 운영체제인 구글의 Fuchsia로 안드로이드를 대체한 최초의 회사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Android와 달리 Fuchsia OS는 단순히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위한 것이 아니라 연결된 장치에 중점을 둔 광범위한 제품을 위한 것입니다. 또한 Android보다 업데이트 가능하므로, 소비자들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위해 단말기 제조업체에 의존할 필요가 없습니다. OEM의 경우 유지보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작년 말 Google은 Fuchsia를 공개 기부에 개방했고 얼마 전 삼성은 기부자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종종 "F2FS"로 줄여 부르는 "Flash-Friendly File System"과 관련된 코드 조각을 추가했습니다. 이것은 삼성이 플래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위해 설계한 오픈 소스 파일 시스템으로, 많은 안드로이드 기기가 사용하는 ext4 파일 시스템보다 더 빠르다고 생각됩니다.


당시 삼성이 Fuchsia OS에 얼마나 관여했는지는 명확하지 않았지만 유출자인 Ice Universe는 이제 미래의 삼성 기기가 새로운 플랫폼을 특징으로 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그리고 물론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새로운 OS로 교체하기로 결정한다면 삼성과 다른 OEM들은 선택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퀘이사존


우리는 아직 Fuchsia가 언제 황금 시간대를 맞을지 알 수 없습니다. 최근 블루투스 목록에 Fuchsia 1.0을 실행하는 Nest Hub가 표시되었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Google은 개발자가 처음에 OS를 시험해 볼 수 있도록 허용하기 때문에 첫 번째 상용 버전이 출시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Android 12는 다가오는 Google I/O 2021 동안 대부분의 주목을 끌 것이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 동안 Fuchsia에 대한 업데이트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원문 출처 phonearena

댓글: 50

모바일 뉴스

추천 제목
7
3
9
6
5
8
4
4
7
6
5
4
퀘이사존 15
2
9
퀘이사존 13
퀘이사존 15
3
1
4
9
퀘이사존 10
5
5
9
퀘이사존 12
퀘이사존 10
2
7
3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