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양면 지문 센서를 탑재한 갤럭시 Z 폴드 4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33 7098

2021.10.12 00:04

출처 : letsgodigital 


번역기 돌린 거라 오역이 많이 있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원문을 참고 바랍니다. 


해당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이미지이므로 실제 제품 이미지가 아닙니다.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용 양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삼성 Z 폴드 4에서 처음 등장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삼성은 새로운 갤럭시 Z 플립 3및 갤럭시 Z 폴드 3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매우 좋은 판매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비록 이 새로운 듀오는 출시된 지 6주 밖에 되지 않았지만, 한국에서만 100만 장 이상이 판매되었습니다. Z 플립 3는 좋은 가격 때문에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반면, Z 폴드 3는 S펜 지원,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 등 가장 혁신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가 몇 년 동안 일반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알고 있었던 것처럼 오랫동안 Z 폴드 3에도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가 장착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하지만, 폴드 3에서 삼성은 측면 지문 센서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은 전원 버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특허에 따르면 삼성은 향후 폴더블 모델에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를 장착할 계획입니다. 갤럭시 Z 폴드 4는 이 센서가 화면 아래에 배치되는 최초의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퀘이사존 


화면 아래에 양면 지문 센서가 탑재된 삼성 Z 폴드 4

삼성전자는 2021년 3월 31일 세계 지식 재산권(WIPO)에 '디스플레이의 적어도 일부를 통해 지문을 감지할 수 있는 폴더블 전자기기'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51페이지 분량의 문서가 2021년 10월 7일 오늘 게시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특허 이미지의 기초로 사용됩니다. 먼저 폴더블폰은 플렉시블 한 화면을 탑재하고 있어 화면에 압력이 가해지면 주름이 생기기 쉽다는 문제점을 설명했습니다. 이것은 지문 식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S펜 폴드 에디션이 플렉시블 스크린에도 적용되었듯이 기존 기술은 폴더블 폰에도 적용 가능하도록 조정되어야 합니다. 


한국 제조업체는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습니다. 삼성도 센서 배치에 대해 고민했습니다. 특허 문서에 따르면 삼성은 지문 센서를 커버 스크린을 통해 사용하거나 기기를 태블릿 크기로 펼쳤을 때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문 센서를 처리할 계획입니다. 따라서 양면 지문 센서입니다. 


퀘이사존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지문 센서는 플렉시블 화면의 왼쪽 하단에 통합되었습니다. 양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펼친 상태와 닫힌 위치에서 생체 인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센서 사이에 작은 인쇄 회로 기판(PCB)이 배치되어 메인 인쇄 회로 기판에 연결됩니다. 


삼성 갤럭시 Z 폴드 3의 후속 제품이 더 저렴해집니다.

삼성은 최근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를 언급하는 폴더블 폰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적용된 기술을 설명하는 별도의 문서가 없었습니다. 반면, 이 특허는 디스플레이 지문 센서에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삼성이 2020년 4월 한국에서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동안 상당한 시간이 흘렀기 때문에 삼성의 차세대 폴딩 폰에 디스플레이 지문 인식기 내장형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3세대 갤럭시 Z 스마트폰이 출시된 지 한 달 반밖에 안 됐습니다. 갤럭시 Z 폴드 4와 갤럭시 Z 플립 4가 출시되기까지는 앞으로 10개월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로서는 2022년에 예상되는 폴더블 폰에 대해 알려진 바가 거의 없습니다. 


삼성이 차세대 폴더블을 보다 저렴하게 출시하기 위해 생산 마크를 더욱 최적화하고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특히 Z 폴드 4는 내년에 상당히 낮은 판매가를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모델은 이전 모델보다 200 유료 저렴한 1,800 유료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로써 삼성은 폴더블 스마트폰 분야에서 선두를 유지하고자 합니다. 여러 스마트폰 브랜드가 앞으로 6개월 안에 폴더블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어 비교적 새로운 시장이 빠른 속도로 형성될 것입니다. 


구글 픽셀 폴드와 함께 이번 달부터 시작될 수 있습니다. 화웨이 메이트 V는 이달 말 공식 출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샤오미, 비보, 오포도 올해 폴더블을 출시하려 한다는 조짐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기 중 상당수는 삼성 디스플레이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패널도 사용합니다.

댓글: 33

추천 제목
3
1
6
3
4
퀘이사존 30
3
5
퀘이사존 10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 42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3.2k 10-21

퀘이사존 17
8
6

픽셀 6 시리즈 발표가 되었습니다. 16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ChangeLog 1.1k 10-20

4
퀘이사존 23

진짜 S22 울트라의 렌더링이 등장? 48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마이크M 4.3k 10-20

3
4
3
0
8
8
0
7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25
퀘이사존 12
퀘이사존 10
6
퀘이사존 12

삼성전자, ‘5G 업로드 속도’ 신기록 달성 16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2.6k 10-15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