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15 열정적인 양덕, USB-C 포트로 개조된 최초의 iPhone 출시

애플
퀘이사존 QM지림
26 7285

2021.10.13 08:44

하드웨어에 미치고 유저들을 사랑하는 남자, 퀘이사존 최고운영자 QM지림입니다.

본 뉴스는 해외 매체의 단순 번역본으로 퀘이사존의 주관적인 견해가 포함되지 않았음을 밝혀드립니다.

여러분들이 남겨 주신 소중한 댓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애플이 저절로 아이폰의 라이트닝 포트를 USB-C로 전환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열정적인 사람들이 그렇게 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한 스위스 학생은 USB-C 포트가 완벽하게 작동하도록 iPhone X를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전화 제조업체가 장치에 USB-C 포트를 장착하고 있지만, Apple은 여전히 독점적인 Lightning 설루션에서 널리 사용되는 커넥터로 전환하는 것을 꺼립니다. USB-C 케이블과 그 정확한 기능에 대한 끝없는 혼란, 여전히 Lightning을 사용하고 Apple에 라이선스 비용으로 꾸준한 수익을 제공하는 방대한 액세서리 생태계를 포함하여 여기에는 많은 잠재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쿠퍼티노의 거대 기업이 가장 많이 팔리는 장치에 USB-C를 채택하는 것을 서두르지 않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하드웨어 마니아들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수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로봇 공학과 학생 Ken Pilonel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그는 아이폰 X의 라이트닝 커넥터를 완전히 작동하는 USB-C 포트로 성공적으로 교체할 수 있었습니다.


퀘이사존

이미지 출처: Ken Pillonel


스위스 연방 공과대학교 EPFL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필로넬은 "세계 최초의 USB-C 아이폰 X"라는 제목의 짧은 유튜브 비디오에서 이 업적을 공개했는데, 그는 새로운 커넥터가 충전과 데이터 전송에 모두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빠르게 시연했습니다. 이를 위해, Philonel은 애플의 C94 커넥터를 완전히 리버스 엔지니어링할 뿐만 아니라 전원과 데이터 라인을 여성 USB-C 커넥터에 연결하는 플렉스 보드를 소형화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해 몇 달을 소비해야 했습니다.


5월에 게시된 이전 업데이트에서 Pillonel은 그 시점에서 이미 충전이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너무 커서 iPhone X에 맞지 않는 도터보드의 프로토타입을 선보였습니다. Pillonel은 현재 이것이 어떻게 달성되었는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비디오 설명을 작업 중이지만 언제 업로드될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모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그러나 유럽 집행위원회가 무선 충전이 더 실용적인 웨어러블 및 기타 장치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모바일 장치에서 USB-C 사용을 의무화하고 법률을 개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바로 그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것이 발효되면 Apple은 2년 동안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원문 출처 techspot

댓글: 26

추천 제목
4
1
6
3
4
퀘이사존 30
3
6
퀘이사존 10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비스포크 에디션’ 공개 42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3.2k 10-21

퀘이사존 17
8
6

픽셀 6 시리즈 발표가 되었습니다. 16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ChangeLog 1.1k 10-20

4
퀘이사존 23

진짜 S22 울트라의 렌더링이 등장? 48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마이크M 4.3k 10-20

3
4
3
0
8
8
0
7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10
퀘이사존 25
퀘이사존 12
퀘이사존 10
6
퀘이사존 12

삼성전자, ‘5G 업로드 속도’ 신기록 달성 16

안드로이드

퀘이사존 ℛ𝒶𝒾𝓁ℊ𝓊𝓃 2.6k 10-15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