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I는 며칠 전 미국 iOS에서 인기 있는 ChatGPT 앱을 출시했습니다. 이 앱은 출시 첫 주에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 결과는 분명합니다. 이 앱은 미국 iOS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거의 5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앱의 인기와 추가 지역으로의 확장 시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세요.
일주일도 채 되지 않아 50만 건에 가까운 누적 설치 수를 기록하면서 가장 큰 앱 출시 순위에서 Truth Social에 이어 2위를 차지한 ChatGPT
데이터닷에이아이(data.ai)의 조사에 따르면, OpenAI의 ChatGPT 앱은 출시 6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가 50만 건에 육박했습니다(TechCrunch 인용). 이는 새로운 앱으로서는 엄청난 시작이며, 작년과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앱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ChatGPT는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저희는 플랫폼에서 어느 정도 동일한 목적을 제공한다고 주장하는 수많은 클론 및 기타 AI 앱을 보았습니다. 또한 이러한 앱은 OpenAI의 부재와 AI 챗봇에 대한 수요를 이용했습니다.
이러한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ChatGPT는 앱 스토어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앱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앱 스토어에는 AI 정보를 활용하기 위해 사용자가 구독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앱도 있었습니다. ChatGPT의 성공은 GPT-4를 통합한 Microsoft의 Bing 및 Edge 앱까지 넘어섰습니다. 미국 내 모든 다운로드를 고려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빙과 엣지 앱이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iOS 설치 건수만을 기준으로 판단하면 ChatGPT가 선두를 차지합니다.

이 결과는 또한 안드로이드용 앱이 출시될 경우 그 숫자가 얼마나 급증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현재로서는 OpenAI가 안드로이드용 앱을 언제 출시할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ChatGPT가 추가 지역에 출시되면 설치 수는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 이전에 OpenAI는 전 세계 11개 시장에 ChatGPT를 추가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ChatGPT는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많이 설치된 AI 앱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앱이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조사된 데이터는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시장 피드백과 관련된 보고서를 받으면 앱에 대한 수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아래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세요.
기사 출처: wccfte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