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전체서비스
전체메뉴
알림을 확인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인기/전체
이벤트/특가
공식콘텐츠
성능비교⚡
뉴스/정보
질문/토론
커뮤니티
핫딜/장터
라이브방송
오늘 보유주식의 50%(금액기준)를 매도 했네요.
이유는 국민연금 리밸런싱 주요 매도 종목 리스트에 있더라구요.
과거 국민연금이 51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삼성전자' 매도한적이 있습니다.
진짜 그때 얼마나 심했으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매국연금이라고 불렀습니다.
기계적 매도의 정석을 보여줬고 국민의 노후 자금을 지키는 행위라서 욕할수도 없습니다.
저번주 부터 국민연금 매도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당분간 국내 주식은 상방경직성을 가질거 같지만, 긍정적인 효과로 과열된 시장을 좀 잠재우는 효과를 볼 것 같네요.
가장 나쁜 시나리오는 코스피가 7천 이하로 떨어져 자기파멸적 리밸런싱으로 종료되는 상황이네요. 제발 이 상황만 안왔으면..
작성물 댓글
회원 자기소개 펼치기
댓글: 8개
유머게시판 귀차니 | 2 | 방금
게이밍오디오 - 질문 qerwtyhd | 4 | 2분 전
유머게시판 귀차니 | 19 | 6분 전
자유게시판 - 잡담 꼬북선 | 14 | 6분 전
자유게시판 - 잡담 -707 | 20 | 7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또햄 | 20 | 10분 전
유머게시판 귀차니 | 47 | 13분 전
유머게시판 귀차니 | 49 | 15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1147986 | 39 | 19분 전
하이파이 - 잡담 법화경 | 50 | 26분 전
하드웨어 뉴스 - 디스플레이 심심해❤️ | 100 | 27분 전
자유게시판 - 잡담 귀차니 | 40 | 29분 전
그래픽카드 - 질문 yaHH | 145 | 32분 전
파워서플라이 - 질문 user_917116 | 41 | 35분 전
모바일 뉴스 - 안드로이드 빌보 | 77 | 36분 전
모바일 뉴스 - 안드로이드 QM브로리 | 37 | 36분 전
자유게시판 - 잡담 user_1147099 | 29 | 42분 전
CPU/메인보드/램 - 질문 해서 | 41 | 48분 전
그래픽카드 - 질문 컴린이옴팡이 | 138 | 53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1027345 | 33 | 54분 전
퀘이사존 - 전 우주급 커뮤니티: 우주의 시작부터 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