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
전체서비스
전체메뉴
알림을 확인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인기/전체
이벤트/특가
공식콘텐츠
성능비교⚡
뉴스/정보
질문/토론
커뮤니티
핫딜/장터
라이브방송
어제 39GX950B를 받아서 몇 시간 정도 사용해봤습니다.
1. 텍스트 가독성
기존에 사용하던 38WN95C와 비교하면 확실히 더 선명하고 눈도 훨씬 편안합니다. PPI가 높아진 게 생각보다 체감이 큽니다. 해상도가 올라가면서 작업 공간이 넓어진 것도 큰 장점이고요.
2. 영상 감상
OLED의 검은색 표현은 확실히 큰 장점이라고 느껴집니다. 기존 모니터 역시 HDR을 지원했지만 올레드 만큼 쨍 한게 없었는데 영상 볼때마다 마음에 듭니다.
3. 게임
아직 게임은 많이 해보지 못했지만, 같은 그래픽 설정에서는 해상도가 높아진 만큼 FPS가 떨어지는 건 당연히 체감됩니다. 다만 HDR은 정말 훨씬 좋네요. 나중에 천천히 저만의 최적화를 찾아볼 생각입니다.
4. 내장 스피커
내장 스피커를 별로라고 하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꽤 만족스럽습니다. 이 제품의 스피커도 생각보다 괜찮은 편이고요. 헤드폰이나 데스크톱 스피커를 사용하기 귀찮을 때는 충분히 활용할 만합니다.
5. 논클레어
원래도 무광 패널인 38WN95C를 사용했기 때문에 별다른 차이는 못 느끼지만 반사 억제 성능은 오히려 38WN95C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체감상 훨씬 개선된 무광 처리라고 느껴집니다. 많은 게시판에서 논글래어는 비추라는 이야기가 많던데, 제 기준에서는 꽤 만족스럽고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6. 곡률
1500R 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2300R과 비교해도 차이가 아주 크지는 않고, 곡률 변화도 자연스럽게 느껴집니다. 책상 공간을 과하게 차지하지 않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7. 아쉬운 점
전원 어댑터가 벽돌이네요. 정리할 때 난감합니다.
AI 관련 기능들은 솔직히 크게 필요성을 못 느끼겠습니다.
차라리 델과 같이 KVM 기능 정도는 넣어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사실 델을 기다릴까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막상 받아서 써보니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작성물 댓글
회원 자기소개 펼치기
댓글: 2개
모니터 - 질문 컴맹왕곰탱이 | 7 | 7분 전
스팀/PC게임 - 질문 돌깎는노인네 | 17 | 20분 전
모니터 - 질문 user_1147307 | 16 | 25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잼잼도리 | 34 | 26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967246 | 24 | 27분 전
네트워크/인터넷 - 질문 유엠피씨 | 11 | 28분 전
그래픽카드 - 질문 고등어김치조림 | 53 | 31분 전
공랭/수랭쿨러 - 정보 감귤유저지롱 | 34 | 35분 전
CPU/메인보드/램 - 질문 노리노리조노리 | 26 | 38분 전
자유게시판 - 잡담 user_1148399 | 53 | 46분 전
기타/주변기기 - 질문 user_1148398 | 33 | 47분 전
자유게시판 - 잡담 탄산조아 | 17 | 49분 전
스팀/PC게임 - 질문 user_681944 | 26 | 52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897505 | 43 | 57분 전
CPU/메인보드/램 - 질문 user_910834 | 70 | 1시간 전
그래픽카드 - 질문 에담 | 106 | 1시간 전
그래픽카드 - 질문 skysd | 34 | 1시간 전
키보드/마우스 - 질문 user_537468 | 26 | 1시간 전
그래픽카드 - 잡담 user_1147912 | 78 | 1시간 전
모바일 뉴스 - 업계동향 QM큐브 | 124 | 1시간 전
퀘이사존 - 전 우주급 커뮤니티: 우주의 시작부터 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