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전체메뉴
알림을 확인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인기/전체
이벤트/특가
공식콘텐츠
성능비교⚡
뉴스/정보
질문/토론
커뮤니티
핫딜/장터
라이브방송
1. 개요
얼마 전 뉴스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고 관심이 생겨 구매하게 된 마우스입니다.
실물이 어떨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몇 계실 것 같아 간단하게나마 리뷰 올려봅니다.
뉴스 원문: https://quasarzone.com/bbs/qn_hardware/views/2025817
홈페이지/구매처: https://rotarymouse.com/ko/%ed%95%9c%ea%b5%ad%ec%96%b4/
리뷰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fPwvSF-OV5E&t=105s
먼저, 이 마우스의 가장 큰 특징은 휠 대신 로터리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업체의 주장은 스크롤 시 휠을 아래로 굴리면 손가락이 계속 휠 위에서의 위치를 바꿔야 하는데 로터리를 사용하면 그냥 계속 뺑글뺑글 돌리기만 해도 되니까 더 효율적이라는 겁니다.
그거 말고는 큰 특징이 없는 것 같네요.
공홈에서 49,000원에 샀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직?) 사지 마세요.
2. 외관
이렇게 박스 안에 종이? 들에 싸여서 마우스만 딱 옵니다.
까보면 마우스가 나오는데, 사진부터 보시죠
전체적으로 뒷부분이 높고, 두꺼운 편입니다.
제가 전에 쓰던 바이퍼 얼티메이트보다 좀 더 큰 것 같네요. 직접적인 비교는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상부 외관만 봐도 문제가 있습니다.
- 좌우 버튼 높이차
- 유격이 너무 큼
하부는 문제가 더 많습니다.
- 표면이 3D프린팅 후 제대로 처리가 완료되지 않아 빗금 무늬가 그대로 있음
- 동글이 고정이 안됨
- 배터리 삽입부 쪽에 구멍이 있어 자칫하면 배터리가 내부로 들어가버릴 수도 있음
- 회로 납땜도 불안불안함
3. 사용
좋은 점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 좌우 클릭 높이차가 큼
- 클릭압이 너무 높음
- 클릭 깊이도 깊음
- 로터리가 안쪽으로 깊숙히 들어가 있어 사용하기 불편함
- 무거움
- 로터리의 마감이 잘 되어있지 않아 손가락이 긁힘
등 등 수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이게 순수 사용성의 문제이고
센서 성능도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게임용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가속을 주면 바로 따라가지 못합니다.
유일한 특징인 로터리도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제 손이 아직 덜 적응한건지는 몰라도 크게 빠르지 않고,
손가락이 원래 굽힘운동만 하다가 좌우운동을 하니까 더 근육에 무리가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논문, 블로그 같은 긴 글을 읽을 때도 어차피 스크롤 속도가 중요한 일은 없으니 굳이? 장점이 부각되지 않네요
4. 결론
제작하신분께는 죄송하지만 너무 퀄리티가 조잡하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유격도 크고, 3D프린팅으로 제작되었고, 마감도 안좋고, 등 등
리뷰 유튜브에서는 본인이 받은 거는 프로토타입이고 실 구매 버전은 개선되었을거라고 했는데 별 차이가 없네요.
조금 강한 표현을 사용해 보자면 돈을 받고 팔 물건이 아닙니다. 애초에 사용 자체가 불가능해요
5만원이나 받고 팔길래 그래도 어느 정도 사용 가능한 수준일거라 예상했지만 제 예상을 뛰어 넘었습니다.
그냥 외국 스타트업 도와준 셈 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로터리 말고 무한휠 쓰세요...
5. 기타
한국 담당자분(?)이 계신데 참 친절하십니다.
작성물 댓글
회원 자기소개 펼치기
댓글: 0개
그래픽카드 - 잡담 DOPELY | 9 | 6분 전
유머게시판 TSP | 18 | 15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1148424 | 13 | 28분 전
CPU/메인보드/램 - 질문 user_1148639 | 30 | 28분 전
자동차 - 정보 스타곤 | 6 | 28분 전
오버클록/언더볼팅 - 질문 킹이사존 | 13 | 46분 전
CPU/메인보드/램 - 질문 user_1010237 | 28 | 51분 전
모니터 - 잡담 컴리니리니 | 14 | 52분 전
PC조립/견적 - 질문 보리차양주 | 16 | 57분 전
공랭/수랭쿨러 - 잡담 튜닝램 | 31 | 59분 전
그래픽카드 - 질문 user_1147947 | 24 | 1시간 전
자유게시판 - 잡담 In더하우스 | 62 | 1시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737198 | 18 | 1시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1148716 | 31 | 1시간 전
그래픽카드 - 질문 pub-ing | 41 | 1시간 전
PC조립/견적 - 질문 DongJinny | 14 | 1시간 전
PC조립/견적 - 질문 컴리니94 | 18 | 1시간 전
PC조립/견적 - 질문 user_1142009 | 17 | 1시간 전
케이스 - 질문 G27C4 | 17 | 1시간 전
오버클록/언더볼팅 - 잡담 user_1126500 | 23 | 1시간 전
퀘이사존 - 전 우주급 커뮤니티: 우주의 시작부터 끝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