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4월 신작 게임 캘린더

퀘이사존중독
135 7522 2018.03.31 17:01

  

 


 

 

4월의 첫 시작인 1일은 만우절입니다. 큰 의미를 부여할만한 것은 아니지만, 일부 게임들은 만우절을 맞이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3일에는 닌텐도 e숍이 드디어 출범합니다. e숍, 말 그대로 상점이지만, 한국 닌텐도 e숍은 상품을 구매할 수 없고 다운로드 번호를 입력하여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아무리 생각해도 e숍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생색내기 형태로 오픈합니다. 그리고 5일은 식목일이죠. 요즘처럼 대기 상태가 나쁜 시기에는 나무 한 그루, 한 그루가 너무도 소중하게 느껴지는 시기입니다. 

 

그럼 이번 4월에는 어떤 게임들이 출시하는지 지금부터 살펴볼까요?

 

 

 

 

 

 

 


 

 

 

2018년 4월 | April
 

 

 


4월 3일 - 닌텐도 스위치 | 한국 닌텐도 e숍 부분 론칭

 

한국 국적을 지닌 18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닌텐도 스위치용 닌텐도 e숍이 론칭합니다. 정말 놀랍게도 한국 닌텐도 e숍을 론칭하면서 e숍의 정의를 완전히 배제한 채 상품 정보의 취득 및 잔액을 이용한 각종 콘텐츠의 결제, 즉 게임 구매가 불가능한 형태로 오픈합니다. 게다가 또 하나의 핵심 기능인 온라인 플레이도 막힌 채 말이죠. 이걸 과연 e숍이라고 부를만한 것인지 굉장히 의구심이 듭니다. 일하세요, 닌텐도!

 

스위치용 닌텐도 e숍 공식 소개 페이지 [링크]

 

 

 

 

10일 - 익스팅션 (Extinction)

 

서구권 진격의 거인? 아이언 갤럭시가 개발하는 '익스팅션'은 전설에서 라브니(Ravenii)라고 불리는 거대 괴물들을 상대로 맞서 싸우며 도시를 방어해야 합니다. 진격의 거인의 입체 기동과 유사하게 채찍을 이용한 공중 액션 등으로 유사점이 많습니다. 

한편, 아이언 갤럭시는 킬러 인스팅트 개발에 참여한 바 있고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을 NS로 이식하며 명성을 쌓기도 했으나, 배트맨: 아캄나이트 PC판 포팅을 담당하며 아캄 시리즈의 이름에 먹칠을 했던 스튜디오이기도 합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 PS4 / XBOX

가격: 미정 [STEAM]

       미정 [PS스토어]

       $ 59.99 [MS스토어]

 

 

 

 

12일 - ① 암즈 (ARMS)

 

어느 날 갑자기 신체 일부가 스프링처럼 늘어나는 능력자들이 생긴다면? 이러한 사람들을 모아서 펼치는 격투 스포츠 'ARMS'를 창설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특유의 컨트롤러인 조이-콘을 양손에 한 개씩 쥐고 플레이하는 독특한 게임 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격투 액션 게임입니다. 

 

액션 게임답게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매칭을 지원하지만, 한국 닌텐도 계정에서 온라인 플레이는 지원하지 않으며, 향후에도 미정입니다. 일해라, 닌텐도!!

 

메타스코어: 77점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가격: 64,800 원 [네이버쇼핑]

 

 

 

 

12일 - ② 마리오 & 루이지 RPG 1 DX (MARIO & LUIGI: SUPERSTAR SAGA + BOWSER'S MINIONS)

 

2003년 GBA로 처음 출시한 이래로 2~4년에 1번씩 꾸준히 타이틀을 발매하고 있는 마리오 & 루이지 RPG 시리즈이자, 1편의 리메이크입니다. 리메이크와 함께 쿠파군단 RPG 모드가 추가되어 원작 이상의 플레이가 가능한 장점을 지녔고 2017년 10월 글로벌 론칭, 우리나라는 4월 12일 론칭합니다. 

 

메타스코어: 81점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3DS

가격: 49,000 원 [네이버스토어]

 

 

 

 

12일 - ③ 데스 엔드 리퀘스트 (Death end re:Quest)

 

90년대 전성기를 이루었던 일본의 게임산업이었으나, 자국 문화를 우선시하고 특유의 폐쇄성 등으로 일본 소비 형태에 맞추어 독자적인 형태로 발전하다가 해외 게임 산업에 밀리며(정확히는 IT 산업에 이르는 산업 전반을 포함) 침체기에 이르자 '갈라파고스화(ガラパゴス化)'라는 용어가 생겼습니다. 보통 자기반성이나 상대방이 비하하는 형태로 사용되는 부정적 의미의 용어인데, 일본의 게임 제작사인 컴파일하트가 '갈라파고스 RPG 프로젝트'를 출범하며 1탄: 페어리 펜서 F, 2탄: 오메가 퀸텟, 3탄: 페어리 펜서 F ADVENT DARK FORCE, 4탄: 데스 엔드 리퀘스트를 출시합니다. 

 

1년 전 실종된 게임 디렉터 '니노미야 시이나'로부터 날아온 한 통의 메일. 실종된 것으로 알았던 디렉터 '니노미야 시이나'가 버그에 잠식된 [월드 오디세이]라는 게임 안에 존재하며 현실로 돌아오지 못하는데, 이를 구하기 위해 프로그래머 '아라타'가 게임의 버그를 수정하려 합니다. 컴파일하트 게임을 국내 유통하는 CFK는 항상 그래왔듯이 이번에도 공식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미정 [PS스토어]

 

 

 

 

12일 - ④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 (Dusty Raging Fist)

 

자경단원 '더스티'와 그의 동료들이 더블 빌 타운의 평화를 위해 싸워나가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 '더스티 레이징 피스트'입니다. 최대 3인 플레이를 지원하며 인트라게임즈에서 유통, 공식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미정 [PS스토어]

 

 

 

 

19일 - ① 요괴워치 버스터즈 적묘단 / 백견대 (Yo-Kai Watch busters Red Cat Team / White dog squad)

 

유령을 잡는 고스트 버스터즈가 있다면, 요괴를 잡는 데는 요괴워치 버스터즈가 있다? 2015년 7월 발매하였던 요괴워치 버스터즈 적묘단 / 백견대가 공식 한국어 지원으로 4월 19일 발매합니다. 적묘단과 백견대는 각각 독립된 소프트웨어로 별도 구매해야 하며, 구매 콘텐츠에 따라 한정 요괴와 빅보스가 달라지게 됩니다. 

 

비록 첫 출시로부터 2년 6개월이 지난 시점이지만, 제작사인 레벨 파이브가 한국어 지원에 인색한 곳이라는 점은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레벨 파이브는 최근 '니노쿠니 II 레버넌트 킹덤'을 제작하여 호평받고 있으나, '한글화 대폭발'이라는 캐치프라이즈 아래 반다이남코社가 배급하는 거의 모든 게임이 공식 한국어 지원이 되고있음에도, 유독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이 바로 '니노쿠니 II'입니다.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3DS

가격: 각 49,000 원 | 모두 구매시 98,000 원 [네이버스토어]

 

 

 

 

19일 - ② 메탈 맥스 제노 (METAL MAX Xeno)

 

1979년 개봉했던 영화 '매드 맥스'는 황폐화된 근미래를 보여주며 포스트 아포칼립스의 대표작으로 떠오르게 됩니다. 이를 통해 무명 배우였던 멜 깁슨이 헐리우드 스타로 발돋움하기도 하였는데요, 매드 맥스는 이후 수많은 작품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부론손 원작 만화 '북두의권', 베데스다의 대표 아포칼립스 게임인 '폴 아웃'이 있으며, '메탈 맥스' 역시 그 세계관의 영향을 크게 받은 작품입니다. 벌써 제목부터 느낌이 팍! 오시죠? 1991년에 처음 출시한 패미콤 버전의 메탈 맥스는 그 당시 JRPG 스타일과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보여주며 게이머들에게 호평받았던 작품입니다. 이후 10여 편의 작품들이 더 출시했으나 크게 성과를 거두지 못하다가 '메탈 맥스 제노'라는 신작이 출시합니다. 그래픽 면에서 2018년 게임답지 않게 부족해 보이긴 합니다만, 시리즈 첫 공식 한국어 지원은 매우 반가운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PS Vita

가격: 미정 [PS스토어]

 

 

 

 

19일 - ③ 포탈 나이츠 (Portal Knights)

 

H2인터렉티브가 유통하며 PC판, PS4판을 공식 출시한 바 있는 3D 샌드박스 액션 RPG 게임인 '포탈 나이츠'가 NS로도 출시합니다. NS판 역시 H2가 유통하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플레이어는 전사, 마법사, 레인저가 되어 대균열로 갈라진 세계의 포탈을 재구축하는 모험을 떠납니다.

 

메타스코어: 75점 [NS판]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PC, PS4, XBOX는 2017년 5월 출시)

가격: 35,000 원 [네이버스토어]

       21,000 원 [다이렉트게임즈][STEAM]

       25,000 원 [PS스토어]
       $ 19.99 [MS스토어]

 

 

 

 

 

20일 - ① 갓 오브 워 (God of War)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 산타모니카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갓 오브 워 시리즈]의 최신작 '갓 오브 워'가 그리스 로마 신화를 끝마치고 북유럽 신화로 새롭게 돌아옵니다. 게임 속 주인공인 크레토스의 특유의 액션과 연출로 엄청난 타격감과 박력, '그 찰진 손맛'을 제공하는 갓 오브 워 시리즈답게 이번 작은 모션 캡쳐 배우의 열연으로 캐릭터들의 액션을 완성하였습니다. 기존작들과 차별화된 점이라면 자신과 대척하는 모든 이들을 무자비하게 찢어버리는 크레토스였지만, 이번 작에서는 재혼 때문인지 아들 때문인지 공개된 영상 속에서 의외로 자상한 면을 보이기도 하며 그의 아들 아트레우스와 함께 모험을 떠납니다.  

공개된 트레일러 하나하나가 모두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올해 최고 기대작이자 독점작입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59,800 원 [PS스토어] ※ 패키지 예약판 매진

 

 

 

 

20일 - ② 닌텐도 라보: 토이-콘 ①: 버라이어티 킷 (Nintendo Labo: Toy-Con ① VARIETY KIT)

 

 

20일 - ③ 닌텐도 라보: 토이-콘 ② 로봇 킷 (Nintendo Labo: Toy-Con ② ROBOT KIT)

 

1월 18일 공개되며 '역시 닌텐도다!'라는 찬사를 받았던 '닌텐도 라보'가 드디어 출시합니다. 라보는 골판지를 조립해서 직접 만들고 가지고 놀며, 커스터마이징까지 가능한 것으로 단순 오락용뿐만 아니라 창의력 신장을 위한 교육용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버지들이여~ NS를 살 수 있는 기회가 오고 있습니다." '일어나세요, 링크!!'


이번에 출시되는 라보는 버라이어티 킷과 로봇 킷 2가지이며, 추후 다양한 라보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국내 발매일은 확정되지 않았으며, 국내 상표권 등록을 위한 출원번호 조회 결과 아직 출원 심사 중인 상태입니다.(3월 31일 현재) 

 

특징: 조립 완구 | 한국어 지원 미정

플랫폼: NS

가격: 6,980 円 (버라이어티 킷)

       7,980 円 (로봇 킷)

 

 

 

 

20일 - ④ 아세토 코르사 얼티밋 에디션 (Assetto Corsa Ultimate Edition)

 

레이싱 휠 유저들에게 최고의 시뮬레이션 레이싱 게임 중 하나로 평가받는 '아세토 코르사'가 8개의 DLC를 포함하여 얼티밋 에디션으로 출시합니다. 날씨, 도로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핸들 손맛을 경험을 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며, 국내 출시는 미정입니다. PS4판의 경우 디지털터치에서 아세트 코르사 본편을 공식 한국어 지원, 유통하고 있기 때문에 PS4판의 출시는 기대해봄 직합니다. (STEAM판은 유저 한글 패치)

그렇지만 콘솔판의 경우 PC판보다 DLC 종류가 적을뿐더러 콘솔 스펙상 한계와 출시 초기 키 설정 문제 등이 있었으며, PC판의 경우 유저 MOD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반면, 콘솔판은 MOD를 지원하지 않아 사뭇 다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메타스코어: 73점 (PS4판) / 85점 (PC판)

장르: 레이싱, 시뮬레이션 | 국내 출시 미정

플랫폼: PS4, XBOX (PC는 일반판)

가격: 미정

※ 일반판: 31,000 원 [STEAM]

            59,800 원 [PS스토어] | 공식 한국어 지원

            $ 29.99 [MS스토어]

 

 

 

 

24일 - 프로스트 펑크 (Frostpunk)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공화국 전역에서 벌어졌던 보스니아 전쟁 속에서 고통받는 민간인의 생존에 초점을 맞춘 '디스 워 오브 마인 (This War of Mine)'으로 큰 인상을 남겼던 11bit studios의 신작 '프로스트 펑크'입니다. 

 

디스 워 오브 마인이 개인의 입장에서 생존을 다루었다면 이번에는 더 나아가 빙하기 속에서 증기기관을 중심으로 생존을 위해 모여든 자들의 도시를 경영하며 생존, 희망, 양심, 법률에 따라 변모해가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빙하기의 끔찍한 추위와 부족한 자원과 노동력 속에서 생존을 위한 극단적인 선택을 요구받게 됩니다.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가격: 미정 [STEAM]

 

 

 

 

25일 - 배틀테크 (BATTLETECH)

 

오랫동안 서구권에서 사랑받고 있는 SF 메카물인 배틀테크를 소재로 오리지널 배틀테크 / 멕워리어의 개발자인 '조던 와이즈먼'과 섀도우런 리턴즈 시리즈로 좋은 반응을 얻었던 '헤어브레인드 스킴즈'가 개발하고, 파라독스 인터렉티브가 배급하는 턴 기반 전술 메카 게임 '배틀테크'입니다. 

3025년, 끝없는 전쟁이 펼쳐지고 있는 은하계에 자신만의 용병 Mech 부대를 구축하여 전투에서 승리하고 명성을 쌓아야 합니다. 현재 한국어 관련 어떠한 소식도 없기 때문에 한국어 미지원 출시가 예상되나, 파라독스 게임들 중 '시티즈: 스카이라인'이나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등을 H2인터렉티브(다이렉트 게임즈)에서 독점 한국어 지원 출시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STEAM 구매보다는 다이렉트 게임즈의 출시 소식을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전략 | 한국어 미지원 (H2인터렉티브 유통 시 한국어 지원 가능성 있음)

플랫폼: PC

가격: 41,000 원 [STEAM]

 

 

 

26일 - ①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 (KIRBY STAR ALLIES)

 

1992년 게임보이로 처음 출시한 뒤 지금까지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얻고 있는 '별의 커비' 시리즈가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합니다. 국내에서의 인기는 의외로 조금 부족한 편이지만, 25년이 넘는 기간 동안 30여 편이 넘는 시리즈가 발매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테디셀러입니다.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는 최대 4인 협동 플레이를 지원하며, '별의 커비' 시리즈만의 특징인 적들을 동료로 만드는 '헬퍼', 아티스트/스파이더/클린/워터/플라즈마 등 다양한 '카피' 능력도 건재하고 동료와 '합체-연계' 기술이 등장하는 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글로벌 발매일인 3월 16일에 발매하는 중국판에도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왜 4월 26일에 발매하는지 닌텐도의 알 수 없는 행보로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메타스코어: 73점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가격: 64,800 원 [네이버쇼핑]

 

 

4월 중 - 포트나이트(Fortnite) PC방 서비스

 

우리에게 '언리얼 엔진'과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로 잘 알려진 에픽 게임즈에서 개발한 '포트나이트'가 네오위즈와 손잡고 4월 중으로 국내 PC방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에픽 게임즈는 많은 비용과 노력을 들인 게임 '파라곤'을 일찌감치 접고 배틀로얄 모드의 인기로 최근 급부상 중인 포트나이트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국내 PC방 서비스가 시작될 경우 배틀그라운드와 직접적인 대결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 네오위즈는 포트나이트 PC방 서비스 소식이 공개된 1월 말 이후 최저 11,350 원이던 주가가 금일 현재 20,100 원에 도달하는 등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장르: TPS, 액션, 생존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ox

가격: 무료 [에픽게임즈]-배틀로얄 모드

      39,900 원 [에픽게임즈]-스탠다드 에디션

      $39.99 [MS스토어]-스탠다드 파운더스 팩

      

 

 

4월 중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7 글로벌 매치 (THE KING OF FIGHTERS ’97 GLOBAL MATCH)

 

1994년 등장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는 이전까지의 대전 액션 게임이 1명의 캐릭터로 플레이 할 수 밖에 없는 것에서 탈피하고 아랑전설, 용호의 권, 이카리 등의 유명 게임 주인공들과 쿄와 이오리 등 오리지널 캐릭터들 중에서 3인을 골라서 한팀으로 싸우는 방식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시리즈입니다. 단순히 3인 선택에 그치지 않고 출전 순서를 꼬면서 대전 액션 게임 최초로 픽과 순서 단계부터 캐릭터 상성과 심리 싸움이 시작되는 특유의 재미가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시리즈 중 큰 인기를 얻었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97'이 PS4, PS Vita, STEAM으로 이식, 출시합니다만, 20여 년이 지난 지금 이식작으로 게이머들의 높아진 기준을 충족시켜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장르: 대전 액션 | 한국어 지원 미정

플랫폼: PC, PS4, PS Vita

가격: 미정

 

 

 

4월에도 퀘이사존과 함께 즐거운 게임 라이프 되세요~!!!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135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