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6월 게임 캘린더

퀘이사존중독
55 15224 2018.05.30 18:30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중독입니다.

 

어느덧 2018년도 중반에 접어들며, 완연한 여름인 6월이 되었습니다. 6월에는 아시아 최대 정보 통신 기술(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전시회인 컴퓨텍스가 타이베이에서 개최하여 퀘이사존 회원을 비롯하여 PC 및 IT 마니아들을 설레이게 하는 달이죠. 또한, 4년간 우리나라 각 지역을 책임지고 이끌어갈 시장, 도지사, 교육감 등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 의원을 선출하는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열리는 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설 · 추석과 함께 3대 명절이지만 점점 잊혀져 가는 단오와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할 우리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애국 선열과 국군 장병들의 충절을 추모하기 위한 현충일(6월 6일)이 있습니다.

 

투표권이 있으신 분들은 자신의 권리를 누리시길 바라며, 컴퓨텍스의 다양한 소식들은 조만간 대만 현지에서 빠르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6월에는 어떤 게임들이 출시하는지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2018년 6월 | JUNE

 

6월 1일 - 타이탄 퀘스트 (Titan Quest) PS판

 

2006년 PC판으로 출시하여 동·서양의 신화 속으로 떠나는 여정이 담긴 핵&슬래쉬 액션 RPG 게임 타이탄 퀘스트가 PS판으로 출시합니다. 타이탄 퀘스트에는 다양한 직업과 특성이 있으며 두 개의 직업군을 조합하는 등의 특징으로 관심을 모았던 게임으로 출시 11년 만인 2017년에 새로운 확장팩인 '타이탄 퀘스트: 라그나로크'를 출시하면서 세간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타이탄 퀘스트 PS판은 '타이탄 퀘스트' 본편과 '타이탄 퀘스트: 이모탈 쓰론' 확장팩이 포함된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콘솔로 이식한 것으로 국내 유통은 H2인터렉티브에서 담당하며 공식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20,000 원 [STEAM]

       35,000 원 [게임파라-H2인터렉티브] - 예약 특전 타이탄 퀘스트 티셔츠 증정

  

 

 

 

 

6월 5일 - 온러시 (ONRUSH)

 

PS4 플랫폼에서 성공한 레이싱 게임을 꼽으라면 드라이브 클럽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드라이브 클럽를 제작했던 에볼루션 스튜디오는 자신들의 전작인 '모터스톰' 시리즈에서 극지나 화산, 지진으로 무너지는 도시 등 극한의 트랙에서 치고박는 익스트림 레이싱을 만들었던 제작진들이었습니다. 에볼루션 스튜디오가 폐쇄된 후 제작자들이 레이싱 게임의 명가 코드마스터社에서 다시 뭉쳤고 그 결과물인 '온러시'가 PS4와 XBOX 양 기종으로 출시합니다.

 

이로써 코드마스터는 포뮬러 1 레이스인 F1 시리즈, 랠리 레이싱 시리즈인 더트 시리즈, 아케이드와 시뮬레이션 레이스 사이를 줄타며 다양한 자동차들로 레이스를 펼치는 그리드 시리즈, 그리고 코드마스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테이크다운 레이싱 게임인 온러시가 추가되었습니다.  

 

장르: 레이싱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S4, XBOX

가격: 미정 [PS4] - 판매 미정

       $59.99 [MS스토어] - Xbox One X Enhanced, 4K, HDR10 지원

 

 

 

 

 

6월 5일 - 파크라이 5: Hours of Darkness (DLC)

 

뜨거운 관심 속에 론칭하였으나, 다소 아쉬웠던 스토리 전개를 보였던 파크라이 5의 첫 번째 DLC '파크라이 5: Hours of Darkness'가 출시합니다. 이번 DLC에서는 본편에서 베트남 라이터 수집 요청을 했던 '웬델 레들러'가 젊은 시절 참전했던 베트남 전쟁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으며, 싱글 플레이 외에도 아케이드 모드를 통해 베트남 관련 구조물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파크라이 5: Hours of Darkness는 DLC 판매도 된다고 하였으나 현재는 시즌 패스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시즌 패스 구매 시 좀비와 화성을 다루는 DLC 2, 3가 향후 제공됩니다.

 

※ 5월 30일 기준, Far Cry 5 골드에디션 or 시즌 패스 구매자에게 제공되는 ''Far Cry 3 클래식 에디션' 배포일과 맞물려서 STEAM판 및 Uplay판 Far Cry 3도 공식 한국어 지원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OX

가격: 33,000 원 [STEAM] - 시즌 패스 기준

       35,000 원 [PS스토어]

       29,940 원 [MS스토어]

 

 

 

 

 

6월 6일 - ① 뱀파이어 (VAMPYR)

 

캡콤에서 배급한 '리멤버 미'로 야심 차게 시작했으나 고배를 마시고, 오히려 스퀘어에닉스를 통해 배급했던 저예산 게임 '라이프 이스 스트레인지'로 이름을 알렸던 돈노드 엔터테인먼트가 이번에는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 배급 아래 신작 '뱀파이어'를 출시합니다. 

 

1918년 런던을 배경으로 뱀파이어이자 의사인 주인공 '조너선 레이드'가 되어 의사로서 스페인 독감에 걸린 환자를 위한 치유법을 찾을 것인지, 뱀파이어로서 사람들을 희생시키며 자신은 성장하고 생존해 나갈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죽일 수도, 모두를 구할 수도 있으며 플레이어에 의한 누군가의 죽음은 다른 NPC의 행동 패턴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장르: 액션, RPG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OX

가격: 55,000 원 [STEAM]

       미정 [PS스토어] - 판매 미정

       $59.99 [MS스토어]

 

 

 

 

 

6월 6일 - ②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BlazBlue: Cross Tag Battle)

 

5월 31일 PS4와 NS로 발매한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의 PC판이 6월 6일 발매합니다. 블레이블루 시리즈는 인지도가 높은 게임이라 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제작사인 아크 시스템 웍스는 다수의 길티 기어 시리즈와 블레이블루 시리즈를 제작하였으며, 최근에는 드래곤볼 파이터즈를 출시하며 평단과 흥행 모두 사로잡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전 액션 장르의 게임들이 스토리는 거의 없다시피하고 조작의 어려움 등으로 속칭 '고인 물' 게임들이 많지만, 아크 시스템 웍스의 액션 게임들은 편리한 조작과 스토리가 있는 대전 액션 게임이라는 큰 차이점이 있습니다.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은 블레이블루 시리즈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RWBY, 페르소나4 디 얼티밋 인 마요나카 아레나, 언더 나이트 인-버스의 캐릭터들이 참전하는 일종의 컬래버레이션 형태의 작품으로 유료 DLC 캐릭터를 포함하여 40여 명의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레이블루의 라그나와 RWBY의 루비 로즈는 팬들이 가상으로 붙여두는 단골 커플이었기 때문에 이번 컬래버레이션이 더욱 반가운 요소라고 할 것입니다. 40명의 캐릭터는 분명 환영할 만한 요소인데, 문제는 이 중 2명의 무료 DLC 캐릭터를 제외하면 전체의 45%에 달하는 18명이 유료 DLC 캐릭터라는 점일 것입니다. 

 

장르: 대전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NS는 5월 31일 발매)

가격: 49,800 원 [STEAM]

       54,800 원 [PS스토어]

       54,800 원 [네이버쇼핑] - NS

 

 

 

 

 

6월 7일 - 걸☆건 2 (Gal*Gun 2)

 

FPS 게임이지만, 흔히 상상하는 FPS가 아닌 독특한 신사 게임! 걸☆건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이자 정규 2번째 타이틀인 걸☆건 2가 출시합니다. 주인공은 천사 리스와 함께 악마 쿠로나를 퇴치해야 합니다. 슈팅 모드에서는 쏘는 것 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빨아들이기로 겉옷을 빨아들이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악마가 깃든 신체를 집중·공략하여 악마를 퇴치하는 두근두근 모드도 건재합니다. 국내 유통은 대원미디어에서 담당하며, 공식 한국어 지원 출시합니다.

 

메타스코어: 62점 (NS판 기준)

장르: 액션, 슈팅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NS

가격: 59,800 원 [PS스토어][네이버스토어]

       59,800 원 [닌텐도e숍][네이버스토어]

 

 

 

 

  


6월 8일 - ① PS4 Days of Play 리미티드 에디션

 

PlayStation4(이하 PS4™, HDD: 500GB)의 특별 디자인 모델 PS4 Days of Play 리미티드 에디션이 6월 8일(금) 378,000원에 발매합니다. 또한 6월 8일(금)부터 6월 18일(월)까지 PlayStation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기간 한정 특별 캠페인 ‘Days of Play(데이즈 오브 플레이)’를 진행합니다. 

 

 

PS4 Days of Play 리미티드 에디션은 PS의 상징색인 진한 파란색이 기본 색상이며 PS의 대표 아이콘들이 금색으로 본체 위에 디자인되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번들에 포함된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는 PS4™ 본체와 같은 진한 파란색이 기본 색상이며, 터치 패드에 금색 아이콘들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PS4 Pro 제품은 한정판으로 출시되지 않는 점이 다소 아쉽다고 할 수 있습니다. 

※ Days of Play 캠페인 기간 동안 PS4 Days of Play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DUALSHOCK®4 무선 컨트롤러 1개(색상 랜덤)를 추가 증정합니다.

 

 

 

 

 

6월 8일 - ②초회전 스시 스트라이커: 더 웨이 오브 스시도 (Sushi Striker: The Way of Sushido)

 

초밥을 독점하고 있는 제국에 맞서 싸우며 주인공 무사시는 가장 맛있는 초밥을 먹기 위해 길을 떠납니다. 회전 초밥 벨트에서 같은 색상의 초밥을 먹고 접시를 날려 공격할 수 있습니다. NS와 3DS 양 기종으로 출시하지만 우리나라는 NS판만 출시하며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장르: 액션, 퍼즐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NS 

가격: 54,800 원 [닌텐도e숍]

 

 

 

 

 

6월 12일 - ①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Jurassic World Evolution)

 

영화 '쥬라기 월드' 속 쥬라기 공원을 경영해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영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6월 6일 개봉하는 가운데 롤러코스터 타이쿤과 주 타이쿤 등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친숙한 프론티어 디벨롭먼트가 개발하는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이 6월 12일 발매합니다. 2003년에 발매했던 '쥬라기 공원: 오퍼레이션 제네시스'의 뒤를 잇는 쥬라기 공원 경영 시뮬레이션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쥬라기 공원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원작에서처럼 유전자 복원과 비어있는 유전자 자리에 개구리나 악어 등의 유전자를 합성하여 성향과 특징이 다른 공룡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이 공식 한국어 지원 출시했었기 때문에 기대를 하였으나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은 안타깝게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장르: 시뮬레이션, 전략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OX

가격: 58,000 원 [STEAM]

       미정 [PS스토어] - 판매 미정

       $59.99 [MS스토어- Xbox One X Enhanced, 4K, HDR10 지원

 

 

 

 

 

6월 12일 - ② 슈퍼 봄버맨 R (Super Bomberman R)

 

허드슨 사의 대표작이자 봄버맨 시리즈의 33주년 기념작으로 봄버맨 R이 2017년 NS로 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PC와 PS4, XBOX판으로 6월 12일 출시합니다. 지금은 허드슨社가 코나미에 흡수되었기 때문에 코나미에서 출시하였으며, 봄버맨(시로)이 7남매를 이끌고 악당 버글러와 악당 봄버 5인을 막아섭니다. 

 

메타스코어: 62점 (NS판 기준)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OX, NS (NS는 2017년 출시)

가격: 37,990 원 [STEAM]

       52,800 원 [PS스토어]

       52,900 원 [MS스토어]

 

 

 

 

 

6월 15일 - LEGO 인크레더블 (Lego The Incredibles)

 

2004년 개봉했던 디즈니-픽사의 인기 애니메이션 인크레더블의 후속편인 인크레더블 2가 14년 만에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비록 우리나라의 개봉일은 7월이지만, 글로벌 개봉일에 맞추어 6월 15일 LEGO 인크레더블 게임도 선보입니다. 슈퍼 히어로 'Parr' 가족들 캐릭터 고유의 슈퍼 능력을 사용하여 악당들에게 정의를 구현하며, LEGO 게임 시리즈 특유의 재치와 인크레더블과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인크레더블 팬이라면 영화 인크레더블2와 함께 놓칠 수 없는 여름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유통은 인플레이에서 담당하며 한국어를 공식 지원합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OX

가격: 42,900 원 [STEAM]

       미정 [PS스토어]

       64,900 원 [MS스토어]

 

 

 

 

 

6월 21일 - New 건담 브레이커 (New Gundam Breaker)

 

상대방의 건프라를 제압하고 획득한 부품들을 활용해 나만의 건프라를 조합해가는 재미가 있는 건담 프라모델 액션 게임 '건담 브레이커'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일반적인 건프라들은 물론이고 전리품을 챙겨서 여러 가지 조합과 색상 놀이를 게임으로 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국내 유통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에서 담당하고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며 시리즈 최초로 PC STEAM판까지 발매됩니다.

 

※ PC판의 경우 PS4판보다 하루 늦은 22일 발매합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미정 [STEAM]

       미정 [PS스토어]

 

 

 

 

 

6월 22일 -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MARIO TENNIS ACES)

 

닌텐도의 마리오가 등장하는 게임들은 정말 다양한데요, 1995년 처음 출시한 '마리오의 테니스' 이후로 꾸준히 출시되고 있는 마리오 테니스 시리즈가 NS판 신작을 출시합니다. 한동안 사라졌던 1인 스토리 모드가 추가되었으며 최대 4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15명 이상의 등장 캐릭터는 외형뿐만 아니라 캐릭터에 따른 능력과 기술의 차이가 있으며 기본적인 테니스 기술인 톱 스핀과 슬라이스, 로브 외에 스타 샷, 조준 샷, 가속, 스페셜 샷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장르: 스포츠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가격: 64,800 원 [닌텐도e숍]

 

 

 

 

 

6월 27일 - 더 크루 2 (The Crew 2)

 

유비소프트가 야심 차게 준비했던 레이싱 게임 더 크루는 화려한 등장 이후 다소 저조한 평가를 받았으나, 확장팩을 갖추어가면서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더 크루 2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미국 본토를 배경으로 달리는 레이싱 게임으로, 자동차나 오토바이와 같은 육로는 물론이고 경비행기와 모터보트를 통한 육/해/공 전역의 레이싱이 가능해졌습니다. 

 

남자의 로망을 심어주는 할리 데이비슨부터 아우디, 벤츠는 물론이고 포르쉐, F1 머신 그리고 보트와 비행기 조작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도심부터 그랜드 캐니언, 미시시피강을 가로지르는 등 미국 전역을 즐길 수 있는 오픈 월드 레이싱 게임입니다.

 

장르: 레이싱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OX

가격: 65,000 원 [STEAM]

       미정 [PS스토어]

       61,900 원 [MS스토어] - Xbox One X Enhanced, 4K 지원

 

 

 

 

 

6월 30일 - 크래쉬 밴디쿳 N.Sane 트릴로지 (Crash Bandicoot N-Sane Trilogy)

 

너티독하면 떠오르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라스트 오브 어스'와 '언챠티드' 시리즈가 그것입니다. 훌륭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소니의 퍼스트 파티 게임사인 너티독이 만든 게임 중에는 플랫포머 액션 게임인 '크래쉬 밴디쿳' 시리즈가 있습니다. 1996년에 첫선을 크래쉬 밴디쿳은 현재까지도 최고의 3D 액션 게임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슈퍼 마리오 64와 동시대에 발매한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며, 오히려 슈퍼 마리오 64를 뛰어넘는 판매량을 보였습니다. 당시에 닌텐도는 '마리오', 세가는 '소닉'이라는 프렌차이즈 캐릭터가 있었기 때문에 소니 입장에서는 너티독의 '크래쉬 밴디쿳'을 적극 지원하게 되며, 그 후속작인 크래쉬 밴디쿳 2와 3도 슈퍼 마리오의 판매량을 넘어서면서 너티독의 이름을 널리알리게 됩니다. 바로 그 크래쉬 밴디쿳 1, 2, 3가 하나로 합쳐지고 HDR과 4K 해상도 지원 등으로 무장하여 합본팩으로 재출시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기술력과 연출이 무르익은 현재의 너티독이 만드는 크래쉬 밴디쿳 시리즈도 한 번쯤 기대해볼 만한데, 시리즈의 판권이 액티비전 블리자드에 있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너티독의 크래쉬 밴디쿳 신작은 보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 1996년 크래쉬 밴디쿳의 판매량은 구동 콘솔인 닌텐도64의 판매량보다 PS1의 판매량이 많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장르: 액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OX (PS4는 2017년 출시)

가격: 38,800 원 [STEAM]

       38,800 원 [PS스토어]

       38,900 원 [MS스토어] - Xbox One X Enhanced, 4K, HDR10 지원

 

 

 

 

매월 게임 신작 소식과 컴퓨텍스 타이베이 2018 뉴스는 퀘이사존에서~!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55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