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 3월 게임 캘린더

신작 게임을 소개합니다~

퀘이사존중독
40 5603 2019.02.28 21:13





▲ 퀘이사존 3월 게임 기대작 TOP 5 소개 영상

(1920x1080 / FHD 해상도 지원)







안녕하세요, 퀘이사존 중독입니다. 


2018년이 지나고 새해가 시작된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3월이 시작되었습니다. 3월에는 새 학기를 맞이하고, 새로운 학교에 입학하기도 하고 새로운 친구를 만나거나,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분도 계실 겁니다. 3월의 첫날인 삼일절은 100주년을 맞이하였는데요. 1919년 3월 1일 우리 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며 만세운동을 펼친 뜻깊은 날입니다. 그리고 3월 3일은 퀘이사존이 2016년 3월 3일 사이트를 공식 오픈하고 3주년을 맞이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_+


그리고 3월에도 유명 제작사의 대작 게임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그 면면을 살펴보시죠~!!








2019년 3월 | March




3월 1일 - 데드 오어 얼라이브 6 | DEAD OR ALIVE 6

 

뛰어난 캐릭터 모델링, 미소녀 대전 액션 게임의 대표작! 

 

데드 오어 얼라이브 6(DOA 6)는 뛰어난 캐릭터 모델링을 바탕으로 DOA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였던 카스미와 아야네, 그리고 DOA 5에 새롭게 추가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던 마리 로즈나 호노카 등 인기 캐릭터를 다시 만나볼 수 있음은 물론이고 신규 캐릭터 역시 추가됩니다. DOA 시리즈는 이미 20년 이상 장수하는 3D 대전 액션 게임이며 DOA 5 출시로부터 6년 6개월이 지난 만큼 DOA 시리즈의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개발자 인터뷰에서 이번 작은 관능미(Sexy)보다는 멋짐에 집중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나 DOA 5에서 캐릭터와 의상 DLC로 돈맛을 보았기 때문에 단언컨대 인터뷰와 달리 노출이 높은 DLC들로 게이머들의 지갑을 털어갈 준비를 하고 있을 것이고요.

  

장르: 대전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4,800원 [PC-STEAM]

       64,800원 [PS4-PS스토어]

       64,900원 [XB1-MS스토어]

 

 

 

 


3월 6일 - 레프트 얼라이브 | LEFT ALIVE

 

화려한 제작진! 프론트 미션의 귀환?

 

프론트 미션을 아시나요? 스퀘어(현 스퀘어에닉스)에서 1995년 닌텐도의 슈퍼패미콤으로 출시했던 시뮬레이션 RPG 게임입니다. 당시에는 드래곤 퀘스트, 파이널 판타지, 영웅전설, 이스, 파이어 엠블렘 같은 판타지를 소재로 하는 JRPG 게임들이 인기가 많았는데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로봇 병기 반처에 탑승하고 반처의 부품을 조합하여 전투를 치루는 프론트 미션은 상당히 신선한 재미를 주는 게임이었습니다. 이후 몇 편의 시리즈가 더 출시하였고 최근에는 3편 이후의 스토리를 담은 프론트 미션 Evolved 같은 게임도 PC로 출시하기도 했으나 크게 성공하지는 못하였습니다.

 

레프트 얼라이브는 프론트 미션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메탈 기어 솔리드의 원화 디자이너 '신카와 요지', 프론트 미션부터 파이널판타지, 킹덤하츠 등 굵직한 스퀘어에닉스의 게임을 제작·지휘하는 '하시모토 신지' 프로듀서, 소울 시리즈로 유명한 프롬소프트웨어에서 아머드 코어를 제작했던 '나베시마 토시후미' 프로듀서 등 이름 좀 날렸던 제작진들이 한데 뭉쳐 만든 3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제작진의 명성과 프론트 미션의 이름값만으로도 기대작으로 손꼽기 충분한데요, 국내에서는 프론트 미션이 크게 성공했던 게임이 아니고, PS4판은 국내 출시가 미정이며 PC판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장르: 액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69,400원 [PC-STEAM]

        미정 [PS4-PS스토어]

 

 

 

 


3월 7일 - ① 영웅전설 섬의 궤적 IV | The Legend of Heroes: Trails of Cold Steel IV

 

영웅전설 시리즈는 1989년 드래곤슬레이어 6: 영웅전설에서 출발한 게임으로 30여 년간 시리즈를 이어오는 RPG 스테디셀러입니다. 1, 2를 합친 [이셀하사 편], 영웅전설 3,4,5의 [가가브 트릴로지], 그리고 지금 소개해드리는 [궤적 시리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시 궤적 시리즈는 영웅전설 6에 해당하는 [천공의 궤적 3부작], 영웅전설 7에 해당하는 [제로의 궤적과 벽의 궤적], 영웅전설 8에 해당하는 [섬의 궤적 4부작]중 그 4번째인 섬의 궤적 Ⅳ입니다. 

 

1989년도부터 시작한 인기 프렌차이즈 게임답게 팬층이 두텁고, 평균 이상의 재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만, 온전히 게임 스토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최소 각 묶음 단위로 플레이하시기를 권장해드립니다. 선행 발매된 일본판의 경우 IGN에서 8.9점을 받을 만큼 준수하게 잘 뽑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69,800원 [PS4-PS스토어]

 

 

 

 


3월 7일 - ② 섬란 카구라 Reflexions | SENRAN KAGURA Reflexions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타카키 켄이치로 PD가 닌텐도 스위치의 HD 진동 기능을 활용하여 사실적인 촉감을 전달할 수 있는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다고 밝힌 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그 결과물입니다. 만지는 촉감!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일본 다운로드 판 본편은 1,000엔에 판매하고 원하는 캐릭터 DLC들을 별도 구매하는 형식이었는데요. 섬란 카구라 Reflexions 한국 정식 발매판은 모든 DLC가 추가된 대신 그만큼 가격도 오른 69,800원에 판매됩니다.

 

장르: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가격: 69,800원 [NS-판매처 미정]

 

 

 

 


3월 7일 - ③ 드래곤 마크드 포 데스 | Dragon Marked For Death

 

태어날 때부터 용흔을 통해 용의 힘을 이어받고 고룡과 계약을 맺은 황녀, 전사, 닌자, 마녀 4명의 캐릭터를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마을에서 얻은 퀘스트 중 처치한 적의 혼을 바쳐 레벨업을 하고 원하는 데로 능력치를 높여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퀘스트와 성장을 바탕으로 왕을 알현하고 메디우스 왕가에 복수하기 위한 여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메타스코어: 69점

장르: 액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가격: 49,800원 [NS-판매처 미정]

 

 

 

 


3월 8일 - 데빌 메이 크라이 5 | Devil May Cry 5

 

검과 총, 그 화려한 스타일리시 액션!

 

한때 개껌이라고 비아냥 당하며 게이머들에게 줄곧 무시당해 왔지만 최근 연이은 출시작마다 명작의 반열에 올려놓고 있는 게임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캡콤(CAPCOM)인데요. 바이오하자드 7, 몬스터 헌터: 월드, 바이오하자드 RE: 2까지 평단과 게이머 모두에게 호평받을 만큼 뛰어난 수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몬헌: 월드의 경우 국내 PS4 Pro 물량을 한때나마 동나게 만든 타이틀이었고요, 바이오하자드 RE:2는 원작의 느낌을 성공적으로 재현하였습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는 세기말 분위기와 악마, 그리고 특유의 화려한 스타일리시 액션으로 캡콤의 프렌차이즈 게임으로 급부상하였습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4 이후 무려 11년 만에 정규 넘버링으로 데빌 메이 크라이 5가 출시합니다. 이제는 많이 늙어버린 듯 보이지만 섬세한 액션감을 보여주었던 시리즈의 주인공인 단테가 건재하고, 4부터 등장했던 호쾌한 액션의 네로 역시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되는 캐릭터인 V는 악마를 소환하여 싸우는 등 출시 전부터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3,000원 [PC-STEAM]

       64,500원 [PS4-PS스토어]

       64,900원 [XB1-MS스토어]

 

 

 

 


3월 14일 - ① 원피스 월드 시커 | ONE PIECE World Seeker

 

2000년부터 최근까지 만화 원피스를 소재로 하는 게임은 끊임없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원작 만화인 원피스는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년 점프의 대표작입니다. 원피스 월드 시커는 당초 2018년 출시를 목표로 하던 오픈 월드 게임었는데요, 감옥섬의 곳곳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고, 등장인물과 관계를 나타내는 '해적 카르마'를 통해서 새로운 미션 등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다만 최근 반다이 남코에서 출시하는 애니메이션 기반 게임들의 완성도가 기대 이하인 경우가 많았고, 출시가 다가왔음에도 많은 정보가 공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출시 후 평가를 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54,800원 [PC-STEAM※ PC판은 3월 15일 발매 예정입니다.

        64,800원 [PS4-PS스토어]

        64,800원 [XB1-MS스토어]

 

 

 

 


3월 14일 - ② 블레이드 아크스 리벨리온 프롬 샤이닝 | BLADE ARCUS Rebellion from Shining

 

1991년 '샤이닝 & 더 다크니스', 1992년 '샤이닝 포스 신들의 유산'을 시작으로 '샤이닝 레조넌스 리프레인'까지 이어져 온 샤이닝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한데 모여 태그배틀을 벌이는 2D 대전 액션 게임으로 출시합니다. 과연 대전 액션 게임으로 성공할 수 있을지, 아니면 샤이닝 시리즈 팬을 위한 게임으로 그칠지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장르: 대전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NS

가격: 미정 [PS4-PS스토어]

        49,800원 [NS-네이버스토어]

 

 

 

 


3월 14일 - ③ 13기병방위권 프롤로그 | 13 Sentinels: Aegis Rim

 

13기병방위권은 인기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 오딘 스피어와 드래곤즈 크라운으로 호평받은 바 있는 바닐라웨어가 내놓는 신작 게임입니다. 2018년 출시 예정이었으나 연기되었으며, 정확히는 3월 14일 출시하는 것도 완전한 게임이 아닙니다. 프롤로그에 해당하는 반쪽도 안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상당히 우려스럽고,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 없이 트레일러에서 조금 보여진 정도로는 기존 바닐라웨어의 게임 스타일과 달라보이기 때문에 선뜻 권해드리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장르: 시뮬레이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9,800원 [PS4-PS스토어]

  

 

 

 


3월 15일 -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 | Tom Clancy's The Division 2

 

국가비상사태, 이번에는 워싱턴 D.C.다

 

최근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행보가 매섭습니다. 2월 출시한 메트로: 엑소더스에 디비전 2도 에픽게임즈에서 출시합니다. 문제는 현재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독점 판매하기로 한 메트로, 디비전, 워킹 데드 모두가 한국에서는 지역 제한으로 구매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조속히 해결되어야 할 부분이며, 디비전 2의 경우 다행히 제작사인 UPLAY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디비전의 공식 명칭은 전략 국토부(Strategic Homeland Division)로써 소속 요원들은 일상생활을 하다가 사회 시스템이 붕괴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도시를 지키고 사태 수습을 위해 법과 제약을 초월하여 자율적으로 활동하는 비밀 요원 조직입니다.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뉴욕 전체로 확산되고 점차 세계로 퍼져나가며 사회 기반이 붕괴되자 디비전 요원들의 활동을 시작했던 디비전 1, 이제 뉴욕에서 워싱턴 D.C.로 무대가 바뀌어 디비전 2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워싱턴 D.C.는 미국의 수도로써 백악관이나 국회의사당이 있는 만큼 게임상으로도 가장 강력한 방어체계가 구축되었으나 바이러스를 막지 못했습니다. 최초 발병자 이후 27일 만에 워싱턴은 몰락하였고 6개월이 지나자 바이러스로부터 살아남은 자들에 의한 국가 내란에 휩싸이게 됩니다. 디비전 1의 경우 시대 배경과 달리 말끔한 배경들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트레일러를 보면 디비전 2에서는 확실히 세기말스러운 분위기가 보다 잘 연출되었습니다. 서버 관리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면 충분히 기대해보아도 좋을 만한 액션 RPG 게임입니다.

 

장르: 액션, RPG,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65,000원 [PC-UPLAY]

       66,000원 [PS4-PS스토어]

       65,900원 [XB1-MS스토어]

 

 

 

 


3월 20일 - ① 슈퍼로봇대전 T | Super Robot Wars T

 

ν건담과 마징가 그리고 겟타! 애니메이션 속 로봇들의 향연

 

기동전사 건담부터 마징가, 겟타와 같은 슈퍼로봇까지 인기 로봇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하는 로봇들이 대거 등장하는 턴제 시뮬레이션 RPG 게임인 슈퍼로봇대전이 PS4와 NS로 출시합니다. 닌텐도의 게임 플랫폼으로는 오랜만의 복귀인데요. 기존에도 종종 참전하였던 건담 시리즈와 나데시코, 성전사 단바인, 용자왕 가오가이거, 톱을 노려라! 등 외에도 이번 작에서는 카우보이 비밥과 내 청춘의 아르카디아 무한궤도 SSX, 마법기사 레이어스, 낙원추방이 신규 참전하기 때문에 해당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기체를 키우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통 시나리오의 분기로 인해 못해본 맵과 기존과 다른 캐릭터와 기체를 키우기 위해 2회차 이상 플레이하시는 분들이 많은 만큼 취향에 맞는다면 슈로대 시리즈는 타임머신 게임이 되기도 합니다. 

 

장르: 시뮬레이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NS

가격: 72,800원 [PS4-네이버 스토어]

       76,800원 [NS-네이버 스토어]

 

 

 

 


3월 20일 - ② 페이트/엑스텔라 링크 | Fate/EXTELLA LINK

 

페이트(Fate) 시리즈는 일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리즈입니다. 페이트/엑스텔라는 달의 성배 전쟁을 다룬 페이트/엑스트라보다 몇 년 뒤인 2032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나 평행 우주에 가까운 설정을 다루고 있으며, 페이트/엑스텔라 링크는 페이트/엑스텔라의 바로 뒤 시간 배경을 다룬 외전 격의 게임입니다. 전작에서 볼 수 있었던 16인의 서번트들이 모두 참전하고 새롭게 추가되는 서번트가 있으며 무엇보다 전작인 페이트/엑스텔라보다 게임 자체의 질이 높아졌다고 평가받기도 하였습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PS Vita

가격: 50,800원 [PC-STEAM]

       69,800원 [PS4-PS스토어] - 2018년 9월 18일 발매

       59,800원 [PSV-PS스토어] - 2018년 9월 18일 발매

 

 

 

 


3월 20일 - ③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3 스칼렛 | DEAD OR ALIVE Xtreme 3 Scarlet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3 스칼렛는 DOA 시리즈의 여성 캐릭터들과 남쪽 섬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게임입니다. 그렇지만 기존에 출시했던 데드 오어 얼라이브 익스트림 3가 빈약한 게임 구성, 축소된 캐릭터로 혹평을 받았었는데요. 이번 작에서는 기존의 9명에 마사키와 다른 1명이 더 추가되어 11명의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판에서는 야와라카 엔진과 HD 진동 기능을 합친 ‘야와라카 4D’를 탑재하여 외관의 부드러움에 더해 다양한 흔들림을 감촉으로 플레이어에게 전할 수 있다고 하며 좌우가 다른 움직임도 각각 개별 진동을 재현합니다. PS4판에서는 PS VR을 사용하는 ‘VR 파라다이스’라는 특별한 콘텐츠가 제공되지만, PS4판은 일부 게임 콘텐츠가 검열 삭제되었기 때문에 이 게임을 구매할 계획이 있으셨다면 NS판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전작 메타스코어: DEAD OR ALIVE Xtreme 3: Fortune 43점[PS4]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NS

가격: 미정 [PS4-PS스토어]

        59,800원 [NS-판매처 미정]

 

 

 

 


3월 22일 - ① 세키로: 섀도 다이 트와이스 | SEKIRO: SHADOWS DIE TWICE

 

YOU DIED! ‘소울 시리즈’ 프롬 소프트웨어의 최신작! 

 

데몬즈 소울, 다크 소울, 블러드 본! 

 

게임 이름만 들어도 극악 난도를 자랑하는 게임들이 떠오를 텐데요. 플레이어가 죽을 때마다 나오는 'YOU DIED'라는 메시지를 수없이 많이 보게 되기 때문에 '유다희'양 보러 가는 게임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이 게임들을 개발한 프롬 소프트웨어에서 새로운 어드벤처 게임 '세키로: 섀도 다이 트와이스'를 출시합니다. 1500년대 센고쿠 시대 일본을 배경으로 주인공은 황자의 시노비로써 주군인 황자를 납치하고 자신의 왼팔을 앗아간 아시나의 쇼에게 복수를 하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프롬 소프트웨어답게 이번 작도 분명 많은 사람이 고통받고 게임 속에서 죽어갈 것입니다. 물론 그들은 그것마저 즐기고 있겠지만요.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59,800원 [PC-STEAM] - STEAM판 23일 출시 예정

       59,800원 [PS4-PS스토어]

       $59.99 [XB1-MS스토어]

 

 

 

 


3월 22일 - ②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 DX | LAYTON's MYSTERY JOURNEY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일곱 대부호의 음모는 2017년 레벨 5에서 출시한 닌텐도 3DS 및 모바일 게임입니다. 전 세계에서 1,600만 장 이상 판매되었으며, 발매 10주년을 기념하는 레이튼 시리즈의 정식 속편으로 레이튼 교수의 딸인 ‘카트리에일’이 말하는 개 ‘셜로’와 함께 런던을 배경으로 미스터리 사건들을 풀어나가는 퍼즐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메타스코어: 72점 [3DS판], 73점 [ios판]

장르: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3DS, 모바일

가격: 49,000원 [NS-판매처 미정]

        49,000원 [3DS-네이버스토어]

        19,000원 [안드로이드-구글플레이]

 

 

 

 


3월 26일 - ① MLB 더 쇼 19 | MLB The Show 19

 

3월, 야구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시즌과 함께 MLB 더 쇼도 돌아왔습니다. 현재 MLB 야구 게임을 비롯해서 거의 모든 야구 게임들이 전멸하다시피 한 상황이기 때문에 야구 게임의 한 줄기 빛과 같은 '더 쇼' 시리즈입니다. PS 독점작이기 때문에 MLB 팬이면서 야구 게임을 좋아한다면 PS4 외에는 선택지가 없는 셈과 마찬가지입니다. 

 

더 쇼는 매년 MLB의 유명 선수들로 장식되는 표지 모델을 보는 재미도 있는데요. 더 쇼 2019의 표지모델은 워싱턴 내셔널스의 브라이스 하퍼 선수가 등장하였습니다. 

 

전작 메타스코어: MLB The Show 18 - 82점, MLB The Show 17 - 85점, MLB The Show 16 -85점

장르: 스포츠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S4

 

가격: 64,800 원 [PS4-PS스토어] 

 

 

 

 


3월 26일 - ② 제너레이션 제로 | Generation Zero

 

모든 것을 다 때려부수는 재미 하나를 추구했던 저스트 코즈 시리즈, 그리고 이드 소프트웨어와 함께 레이지 2를 개발하고 있는 아발란체 스튜디오가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근원을 알수없는 기계들이 활보하는 대체 현실 속 1980년대 스웨덴을 배경으로 제너레이션 제로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흔히 4인 협동 생존 게임은 대부분 좀비물이었던 반면 로봇물이라는 점에서 일단 소재 자체가 게임에서 많이 다뤘던 것이 아니기도 하고, 무엇보다 베타 플레이를 해본 사람들의 반응이 매우 긍정적이기 때문에 유심히 지켜볼만 한 게임 중 하나입니다. 다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장르: 액션 | 한국어 미지원

플랫폼: PC, PS4, XB1

가격: 36,000원 [PC-STEAM]

        41,900원 [PS4-PS스토어]

        $39.99 [XB1-MS스토어]

 

 

 

 

 


3월 26일 - ③ 네르케와 전설의 연금술사들~새로운 대지의 아틀리에~ | Nelke and the Legendary Alchemists

 

아틀리에 시리즈 20주년 기념작인 네르케와 전설의 연금술사들 ~새로운 대지의 아틀리에~는 마을 만들기 x RPG라는 콘셉트로, 연금술을 사용할 수 없는 소녀 네르케・폰・르슈탐은 '마리의 아틀리에 ~잘부르그의 연금술사~'부터 최신작 '리디&수르의 아틀리에 ~신비한 그림의 연금술사~'까지 아틀리에 시리즈 속 전설의 연금술사들과 함께 담당 관리관으로서 마을을 발전시켜나갑니다. 이번 작에서도 아틀리에 시리즈의 오프닝 곡은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고 있는 걸그룹 레인보우 출신 지숙 씨가 맡았습니다.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NS

가격: 미정 [PS4-PS스토어]

        64,800원 [NS-판매처 미정]

 

 

 

 

 


3월 27일 - 스페이스 정키스 | Space Junkies

 

스페이스 정키스는 본능적인 전투 감각과 제트팩을 활용하는 VR 아케이드 슈팅 게임으로, 우주 궤도의 전장("오레나스")에서 속도를 내거나 전투를 벌이는 동안 사방팔방에서 치명적인 위협이 다가옵니다. VR 구현을 통해 적대적인 우주 공간과 360도로 움직이는 전장은 어디서든 공격받을 수 있고, 반대로 어디서든 공격할 수 있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르: 액션, VR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C, PS4

가격: 44,000원 [PC-STEAM]

        미정 [PS4-판매 미정] 

 

 

 


3월 28일 - 칭송받는 자 두명의 백황 | うたわれるもの 二人の白皇

 

아쿠아 플러스의 대표작인 인기 어드벤쳐 + 시뮬레이션 RPG 3부작 '칭송받는 자' 3부작의 마지막 스토리, 칭송받는자 두명의 백황이 출시합니다. 일본에서는 칭송받는 자 두명의 백황이 2016년 9월에 출시하였고 좋은 평가를 받았던 작품인데요, 국내에서는 작년 말까지도 칭송받는 자 시리즈 정식 발매 자체가 불투명했으나, 2018년 11월 1편 칭송받는 자 흩어져가는 자들 출시, 19년 1월 2편 거짓의 가면이 출시하였고 3월에 3편 두명의 백황까지 출시하면서 우리나라 팬들도 3부작 모두를 공식 한국어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1, 2편과 달리 3편 두명의 백황은 아직 애니메이션화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으로 칭송받는 자를 접한 분들에게도 새로운 내용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장르: 시뮬레이션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가격: 미정 [PS4-PS스토어]

  

 

 

 


3월 29일 - 요시 크래프트 월드 | Yoshi’s Crafted World

 

1990년 슈퍼패미콤의 슈퍼 마리오 월드에 첫 등장하여 마리오의 탈것으로 활약하며 큰 인기를 얻은 요시인데요. 이후 요시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슈퍼 마리오 요시 아일랜드 출시 이후 24년의 세월 동안 장수하는 요시 시리즈의 최신작 요시 크래프트 월드가 3월 스위치로 출시합니다. 특히 이번 작에서는 크래프트 월드라는 이름처럼 공작을 통해 재창조된 세계입니다. 각 스테이지는 양면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목표 지점으로 가는 앞면 스테이지와 목표 지점에서 시작 지점으로 되돌아가는 뒷면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으로 이것저것 만드는 공작물로 이루어진 세계답게 뒷면 스테이지는 과자 통이나 실, 종이접기, 고무줄 등으로 연결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앞면 스테이지와는 전혀 다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장르: 액션, 어드벤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가격: 64,800원 [NS-닌텐도e숍 판매 예정]

  

 

 

 

 


3월 29일 - 트로피코 6 | Tropico 6

 

도시를 건설하고 시민들에게 쾌적한 삶을 제공하기 위한 바른길을 걷는 심시티와 시티즈: 스카이라인이 있다면, 트로피코 시리즈는 카리브해의 작은 섬나라 트로피코를 다스리는 독재자가 되어 섬을 내 마음대로 개발하는 게임입니다. 독재자답게 자기 마음대로 국고를 빼돌리는 등의 정말 독재자다운 행위도 가능하지만, 애초에 블랙코미디 게임답게 독재로 얻는 이득보다 국민의 요구를 들어주면서 지지율을 관리하고 나라가 망하지 않도록 경제에 힘쓰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알 수 있게 해주는 게임입니다. 심시티가 정사 삼국지라면, 트로피코는 유쾌한 만화 삼국지 같은 느낌으로 여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두 가지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첫째는 전작과 달리 트로피코 6은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7'을 개발했던 림빅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합니다. 마이트 앤 매직 히어로즈 7이 마이트 앤 매직 시리즈의 명성을 모두 까먹었던 망작이었기 때문에 트로피코 시리즈마저 말아먹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으며 2월 28일 작성일 기준 트로피코 6는 스팀판은 한국어 미지원으로 표기되어 있고 다이렉트게임즈 구매 시 공식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시리즈 메타스코어: 트로피코 5: 75점, 트로피코 4: 78점, 트로피코 3: 79점

장르: 시뮬레이션, 전략 | 공식 한국어 지원 (다이렉트게임즈 구매시) 

플랫폼: PC, PS4, XB1

가격: 미정 [PC-다이렉트게임즈 판매 예정] - 공식 한국어 지원

       54,000원 [PC-STEAM] - STEAM판 30일 출시 예정

       미정 [PS4-판매처 미정]

       $59.99 [XB1-북미MS스토어]

 

 

 

 

 


3월 중 출시 - 칼리굴라 오버도즈 | Caligula Overdose

 

2016년 PS Vita로 출시했었던 '칼리굴라'가 18년 10월 PS4로 이식되었었는데요. 스위치로도 이식됩니다. 원작에서 일부 스토리가 추가되고 여주인공이 추가되는 등 변경 점이 있고 아크시스템 웍스와 H2인터렉티브가 협력하여 공식 한국어를 지원하는 등 긍정적 요소가 있습니다. '뮤'는 인류가 현실에서의 트라우마나 고민을 잊고 이상의 학원 생활을 반복할 수 있는 세계 '뫼비우스'를 창조합니다. 평화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하던 주인공과 친구들은 현재의 세계가 가상 세계라는 것을 깨닫고 현실로 돌아가기 위한 '귀가부'를 만듭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TV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된 '칼리굴라'를 시청해보시고 게임의 분위기를 엿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장르: RPG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PS4, NS

가격:  64,800원 [PS4-PS스토어]

        54,800원 [NS-게임파라]

 

 

 

 

 


3월 중 출시 - 펭귄 워즈 | Penguin Wars

 

레트로 게임 중 1985년에 출시했던 펭귄 워즈가 닌텐도 스위치 판으로 리메이크됩니다. 플레이어는 동물 중 한 마리를 선택하여 60초 동안 볼을 상대방 방향으로 쳐내어 가장 적은 볼을 가진 플레이어가 승리하는 단순한 게임으로 선택하는 동물에 따라 이동 속도나 공의 속도, 리커버리 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장르: 액션 | 공식 한국어 지원

플랫폼: NS

가격: 미정 [NS-닌텐도 e숍 판매 예정]

 





3월에도 퀘이사존과 함께

즐거운 게임 라이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퀘이사존의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40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