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첫글 및 3090FE 기념 셋업

퀘이사존 룹룹
25 3106

2021.08.04 01:01

항상 눈팅해오다가 가입 후 첫글 겸, 3090FE 데려온 기념으로 셋업 올려 봅니다~

방에 불을 켜고, 조금 멀리서 찍은 사진을 올리고 싶었지만, 앞과 옆이 모두 창문이 있는 특이한 구조 때문에 가까이서 밖에 찍을 수가 없었네요.

처음에 데스크셋업을 구상할 때에는 벽 쪽을 바라보게 붙이고 벽면에 방음재랑 좀 더 화려하게 LED등을 설치할 생각이었으나, 방구조 특성상 창문을 바라보는 쪽으로 밖에 두질 못해서 아쉽지만 책상 테두리에만 LED를 설치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모니터 반응형으로 구성해서 모니터 하단 영역의 색상으로 변하는데, 영상 볼 때 나름 시각적으로 좋네요.

퀘이사존

퀘이사존


제 셋업이 조금 특이한 점이라면, 아마 케이스 안에 있는 모니터일 것 같네요.

기존에도 34인치랑 27인치 모니터를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프로그래밍이 주 용도다 보니 창 띄워놓을 것도 많고 특히 최근에는 서버쪽도 다루다 보니 모니터링 용으로 모니터가 하나 더 필요하더라구여.

근데 책상에도 자리가 없어서... 안쓰던 노트북에서 디스플레이만 추출해서 케이스 안에 이식했습니다.


평상시에는 Wallpaper Engine으로 시간 보는 용도로 쓰고, 작업 할 때는 터미널 띄워놓고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쓰던 2070 Super를 방출하고 이번 기회에 3090FE를 들여왔습니다~

딥러닝 할 때 항상 VRAM 때문에 쪼들려서 Scale 조절하면서 진행했었는데, 이제 24GB VRAM이니 넉넉하게 그냥 돌릴 수 있어서 좋네요.


다만 CPU가 아직도 2700X에서 머무르고 있는게 함정이네요...

사실 작업하는데 있어서 아직까지는 큰 부족함을 모르고 있어서 아마 DDR5가 나올 때 쯤이면 보드와 함께 바꾸지 않을까 싶습니다.


근데 희안하게 사실 CPU는 2700X로 고정인데, B350부터 B550까지 보드는 3번이나 바뀌였었네요. 지금은 B550 TUF PLUS로 정착해서 쓰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퀘이사존


그리고 3090FE를 쓰면서 큰 돈 쓰는 김에 원하는거 다 사보자 하는 심정으로 키보드도 바꿨습니다.

기존에는 바밀로 저적 매화 쓰고 있었으나, 레이아웃을 64Key로 잡아버리는 바람에 단축키나 텐키가 없어서 개발할 때 불편함 점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PC 한 대가 아니라 종종 보드를 물려놓고 거기에서 작업할 때도 있어서 케이블 바꿔 연결하기도 귀찮고 해서 다중 연결 되는 키보드를 찾다가 Iqunix F96 Avocado를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근데 F96이 각도가 고정이고 앞쪽 높이가 높아서 손목이 꺽이다 보니, 팜레스트도 커스텀으로 맞춰서 주문했습니다.

처음에는 시중 원목 팜레스트도 알아봤었는데, 대부분 나무 색상이나 결이 별로인 것 같고 사이즈 자체도 완전 커스텀으로 요청하려니 가격이 많이 비싸지더라구여.

개인 공방 찾아서 요청하니 나무 결도 어느정도 확인해서 진행할 수 있었고, 중간에 포인트로 띠 모양으로 다른 나무 섞어 넣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셔서 진정한 커스텀 팜레스트가 된거 같아서 마음에 드네요.


마우스는 G304 사용하고 있는데, 마우스도 스위치를 저소음 스위치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리에서 스위치만 구매해서 교체하니까 조용하고 뭔가 누른듯 안누른듯한 느낌이 좋더라구여.


퀘이사존

시스템 사양 #1

CPU:

Ryzen 2700X

메인보드:

B550 TUF PLUS (WIFI)

메모리:

8GB x 2 ADATA SPECTRIX D50, 8GB x 2 SAMSUNG

디스플레이:

LG 34gl750

그래픽카드:

NVIDIA RTX 3090 FE

저장장치:

마우스:

Logitech G304

키보드:

Iqunix F96 Avocado

사운드기기:

파워서플라이:

Micronics 1000W

운영체제:

케이스:

Darkflash DLX21 Mesh

책상:

두닷 콰트로 에어 1808

의자:

시디즈 T50 air

기타:

댓글: 25

데스크셋업

신고하기

신고대상


신고사유

투표 참여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