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사존](https://img2.quasarzone.com/editor/2024/06/14/6cc0467602a269a3b0a9cb3cd8c2f5b4.webp)
애플은 다가오는 ChatGPT 통합을 위해 OpenAI에 금액을 지불하지 않으며, 대신 방대한 사용자 기반에 노출되는 것이 현금 거래보다 더 수익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보도합니다.
두 회사는 이 파트너십이 즉각적인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지만, 여전히 서로 다른 방식으로 혜택을 얻고 있습니다. 애플에게 이 계약은 로그인 없이도 자사의 사용자들이 최고의 AI 모델 중 하나에 무료로 접근할 수 있게 합니다. 애플 인텔리전스를 통해 사용자는 최신 아이폰, 아이패드 또는 맥북에서 텍스트 및 이메일 작성 시 ChatGPT를 활용할 수 있으며, 시리는 사용자의 허락 하에 질문을 ChatGPT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OpenAI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통해 "ChatGPT 구독자들이 계정을 연결하고 이러한 경험에서 유료 기능에 접근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따라서 ChatGPT 노출은 더 많은 사람들이 월 20달러의 ChatGPT Plus에 가입하고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ChatGPT의 트래픽은 기록적인 첫 몇 달 이후로 오르락내리락했으며, 때로는 하락하다가 새로운 릴리즈 이후 다시 상승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OpenAI는 "1억 명의 사용자"를 초과한 적이 없지만, 아이폰에 등장함으로써 이 챗봇을 한 번도 사용해본 적 없는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될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은 향후 Google Gemini와 Anthropic의 Claude를 포함한 다른 챗봇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쿠퍼티노에 본사를 둔 애플은 AI 파트너들이 애플 플랫폼에서 챗봇 응답을 수익화하는 방법을 찾으면 그 일부를 수수료로 받아 수익을 창출할 계획입니다. 이는 구글 검색 계약으로 인한 잠재적 수익 손실을 보완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검색 엔진 결과보다 챗봇 응답을 선호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웹사이트와 출판사들도 구글에서 벗어나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Stack Overflow, The Financial Times, Reddit, The Wall Street Journal, The Atlantic 등은 OpenAI와 콘텐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ChatGPT 답변에 그들의 콘텐츠를 스크랩하고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했습니다. 뉴욕 타임즈와 같은 다른 출판사들은 OpenAI가 챗봇 응답에 자사의 기사를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퀘이사존 공식 기사가 아닌 해외 뉴스/기사를 번역한 것으로, 퀘이사존 견해와 주관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